통권 400호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골프 산업 부문 : TNT 피팅솔루션
통권 400호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골프 산업 부문 : TNT 피팅솔루션
  • 김태연
  • 승인 2022.12.12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9년 골프계의 올바른 저널리즘을 내세우며 탄생해 지난 33년 4개월간 직접 현장을 취재하며 생생한 뉴스를 전달해온 ‘골프저널’이 통권 400호를 맞이해 ‘골프 산업 부문별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골프저널과 선정위원들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골프계 22개의 우수기업을 소개한다. ‘400호 발간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시상식은 지난 11월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골프채 피팅의 달인 윤성원 대표, TNT피팅솔루션 2호점 전격 오픈

TNT 피팅솔루션

 

㈜TNT 피팅솔루션, ㈜빅보스 윤성원 대표

 

‘생활의 달인 피팅의 달인 편’에 출연해 골프 피팅을 대중적으로 알린 TNT피팅솔루션 윤성원 대표가 최근 쇼골프 김포공항점 1층에 TNT 피팅솔루션 2호점을 오픈하며 수많은 소비자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TNT피팅솔루션은 기술과 감성이 더해진 피팅으로 유명하다.

 

TV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2016)과 세상의 모든 달인(2022), 볼빅 골프채 CF(2019) 등에 출연해 ‘골프 피팅’을 대중적으로 알린 이가 있다. 바로 ‘TNT피팅솔루션’의 윤성원 대표다. 자신에게 딱 맞는 피팅클럽을 사용하면서 눈에 띄는 비거리 향상을 경험한 그는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사업 초기 과감한 투자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

대한민국 피팅 문화의 선구자라고 불리는 그는 골프 피팅 사업을 전문적으로 하기 위해 직접 피팅 기술을 배웠을 정도로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피터와 달리 우수한 골프 실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과 피팅에 대한 기존의 룰을 깨부시고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한 것이 소비자들에게 딱 맞는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비결이 됐다. 2013·2014년 고양시 대표선수로 활동하며 경기도민체전에 참가해 고수들의 스윙을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었고, 다른 사람의 스윙만 봐도 어떤 채가 잘 맞을지 컴퓨터처럼 읽는 경지가 됐다.

 

좋은 골프 피팅의 가치

 

일산 1호점 외부

 

“전문적인 피팅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비거리는 최대 20m 정도이며, 완벽한 클럽 피팅은 80%에 해당하는 기술적인 측면과 20%에 해당하는 감성적인 측면까지 끌어올려줄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하는 윤성원 대표가 이끄는 TNT피팅솔루션이 추구하는 좋은 피팅은 기술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취향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감성적인 측면이 더해진다.

 

 

자신이 원하는 클럽 헤드, 페럴, 샤프트, 그립, 헤드 커버까지 맞춰 ‘나만의 것’이라는 자부심으로 ‘이 채가 나에게 잘 맞을 것 같다’는 믿음을 갖는 멘탈적인 감성 말이다. 클럽 피팅은 ‘골퍼가 자신의 채에 대한 신념을 가지고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일종의 장치’라는 것이다.

TNT피팅솔루션에서는 이러한 신념을 바탕으로 ‘소비자 100% 만족’의 목표를 이루고자 진심을 다해 임하고 있다.

 

TNT피팅솔루션 2호점 전격 오픈

 

쇼골프 김포공항 2호점

 

최근에는 쇼골프 김포공항점 1층에 TNT피팅솔루션 2호점을 오픈하며 수많은 소비자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오랜 시간 동안 피팅에 대해서 연구해온 윤 대표의 열정과 가치관이 고스란히 담긴 TNT피팅솔루션 2호점은 보는 이들에게 마치 실험적이고 새로운 물건들로 가득한 전시관을 보는 느낌을 준다. 전시관처럼 브랜드별 제품들이 깔끔하게 진열된 TNT피팅솔루션 2호점을 찾으면 그저 일반적인 골프샵이 아닌, 백화점 명품관을 연상시킨다.

한편 TNT피팅솔루션은 일산 1호점, 쇼골프 김포공항 2호점 등 골프 피팅뿐만 아니라 골프용품과 골프웨어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빅보스골프(회원 37,000명 보유), TNT골프의 네이버 밴드와 페이지도 운영하고 있다.

 

 

GJ 김태연 이미지 TNT 피팅솔루션, GJ DB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