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권 400호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골프장 부문 : 비콘힐스
통권 400호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골프장 부문 : 비콘힐스
  • 나도혜
  • 승인 2022.11.25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9년 골프계의 올바른 저널리즘을 내세우며 탄생해 지난 33년 4개월간 직접 현장을 취재하며 생생한 뉴스를 전달해온 ‘골프저널’이 통권 400호를 맞이해 ‘골프 산업 부문별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골프저널과 선정위원들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골프계 22개의 우수기업을 소개한다. ‘400호 발간 기념 골프저널 골든 그랑프리 어워드’ 시상식은 지난 11월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승부욕과 모험심을 자극하는 ‘비콘힐스’ 코스의 매력

 

 

강원도 홍천 소재 비콘힐스골프클럽은 봉화산의 빼어난 자연경관 속에서 다양한 코스를 즐길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퍼블릭 골프장이다. 골프 애호가들 사이에서 재미있기로 소문난 비콘힐스의 매력을 파헤쳐보자.

 

청정지역 홍천 양지말의 매력을 극대화한 코스

 

청정지역의 매력을 극대화한 비콘힐스GC

 

비콘힐스골프클럽은 이미 골프 애호가들 사이에서 다이내믹한 코스로 정평이 나 있는 곳이다. 난이도 7.4, 평균 스코어 93.3의 이 골프장은 골프코스 디자인 명가 송호골프디자인이 설계를 맡아 회원제 골프장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코스 레이아웃을 갖췄다.

인간이 생활하기에 가장 쾌적한 고도라고 밝혀진 해발 430m에 위치한 비콘힐스는 첫 홀부터 마지막 홀까지 마치 산림욕장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다는 착각이 들 만큼 쾌적한 느낌을 준다. 이로 인해 비콘힐스가 위치한 홍천 양지말의 자연적 특성을 완벽하게 활용했다는 평과 동시에 한국 골프장의 새로운 지평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비콘힐스골프클럽을 단순히 산악지대를 이용한 코스라고 생각한다면 이는 명백한 오산이다. 코스마다, 홀마다, 모두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어 “이곳에서 만족스러운 플레이를 완성하려면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다”는 것이 방문객들의 공통된 평가이기 때문이다.

 

야간 라운드도 끄떡없는 하늘과 누리코스

 

야간 라운드 명소로도 인기가 높은 비콘힐스GC

 

비콘힐스를 찾은 이용객들이 가장 극찬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하늘코스와 누리코스 전 홀에 나이트 시설을 갖췄다는 것이다. 두 코스는 산속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자연의 정취는 물론, 산자락을 활용한 깎아지른 절벽과 전략적으로 배치된 페어웨이가 있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재미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 두 코스 모두 다이내믹한 업&다운이 있어 세심한 코스 공략이 없다면 결코 좋은 스코어를 얻을 수 없다는 것 역시 재미있는 코스 플레이를 선호하는 골퍼들이 비콘힐스를 찾는 이유이다.

골프 실력을 막론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하지 않으면 결코 비콘힐스를 정복할 수 없다. 아무리 여러 번 이곳을 찾은 경험이 있다고 하더라도 워터해저드, 깎아지르는 내리막 등 다이내믹한 코스, 매일 달라지는 자연환경을 모두 컨트롤 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하지만 그만큼 플레이어의 컨디션과 자연조건, 집중력과 코스별 전략이 종합적으로 맞아떨어졌을 때의 쾌감은 평생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한다.

 

최고급 사우나, 체계적인 운영방식도 호평

 

통유리창을 통해 시시각각 달라지는 봉화산의 풍경을 관람할 수 있는 비콘힐스의 클럽하우스는 바쁜 일상에 지친 이들의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가치를 품고 있다. 또한, 비콘힐스의 그늘집에 들어서면 봉화산을 등지고 매화산을 바라보며 멀리는 금물산까지 조망이 가능한 풍경이 펼쳐진다. 이곳에서의 음료 한 잔은 장시간 라운드로 지친 몸과 마음을 한 방에 녹여주는 역할을 한다.

비콘힐스의 매력은 경기가 끝난 후 사우나에서 다시 한번 진가를 발휘한다. 다양한 효능이 입증된 암반 청정수를 사용하는 최고급 사우나는 비콘힐스 코스에 집중하며 경직된 근육과 피로를 한 방에 녹여준다. 암반 청정수 사우나 속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누리코스 9번홀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와 직전의 플레이에서 느꼈던 감동을 생생하게 유지하며 온몸의 피로까지 확실하게 해소할 수 있다.

체계적인 운영방식도 비콘힐스가 골퍼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이다. 그린 컨디션, 식음료, 부대시설, 캐디의 진행, 직원들의 서비스까지 모든 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일상에서 지친 마음을 치유해주는 힐링 스팟

 

골프텔 소현재

 

비콘힐스골프클럽의 또 다른 매력 중 하나는 골프텔이 있어 1박 2일, 2박 3일 골프투어에도 적합하다는 점이다. 골프텔인 소현재는 품격있는 인테리어와 차원이 다른 컨디션 관리로 마치 5성급 호텔에 온 듯한 느낌이 들게 한다. 또한, 호텔동과 빌라동, 게스트하우스로 나뉘어 있어 찾는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이용객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는 이유이다.

또한, 서울-춘천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가 경유하는 홍천IC 인근에 위치해 서울 강남을 기준으로 40분이면 도착이 가능한 지리적 조건은 수많은 골프 마니아들이 비콘힐스를 찾는 매력 중 하나이다.

 

박예식 회장의 운영철학이 곳곳에 녹아있는 최고급 골프클럽

 

 

‘완벽한 코스 디자인부터 체계적인 운영, 최고급 부대시설까지…’ 비콘힐스골프클럽에는 ‘대고객 서비스가 가장 중요하다’는 박예식 회장의 운영철학이 곳곳에 녹아있다.

한편 한국대중골프장협회 5대 회장을 역임한 박 회장은 코스에 홍천의 상징인 무궁화를 곳곳에 식재하는 등 지역사회와 연계 가능한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실제로 비콘힐스 직원 가운데 홍천 거주민이 많아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GJ 나도혜 이미지 비콘힐스GC, GJ DB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