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향상을 도와주는 코어운동 #조아해 #골프트레이닝
밸런스 향상을 도와주는 코어운동 #조아해 #골프트레이닝
  • 조아해
  • 승인 2023.10.16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이나 가을과 같은 골프 성수기 시즌에는 가벼운 하체운동이나 코어운동을 통해 밸런스 향상에 포커스를 맞추는 게 현명하다. 스윙 밸런스 향상을 도와주는 코어운동법을 소개한다.

 

골프를 즐기기에 최적인 계절! 이 시기에 골프 실력 향상을 위한 골프 피트니스에 집중했다가 상체나 하체에 심한 운동으로 인해 몸에 근육통이 남아 있다면 오히려 편안한 스윙에 방해가 될 수 있다. 

따라서 봄이나 가을과 같은 골프 성수기 시즌에는 가벼운 하체운동이나 코어운동을 통해 밸런스 향상에 포커스를 맞추는 게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단, 헬스를 강도있게 꾸준히 해온 사람은 예외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자.

 

티-밸런스

 

 

1 한발로 쿠션 위로 올라가 무릎을 살짝 굽히며 한 발로 균형을 잡아준다. 지지하고 선 쪽 다리 근육의 힘으로 밸런스를 느껴본다.

2 양팔과 들고 있던 다리를 앞, 뒤로 멀리 들어 올려 옆모습이 T 모양이 되도록 만들어 준다.

3 하체와 복부, 척추의 힘을 느끼며 10초간 자세 유지 후 일어선다. 양쪽을 각 5회씩 반복한다.

✽ 쿠션을 발판으로 발목의 균형감과 코어의 밸런스를 향상 시켜주는 운동이다.

 

크리스 크로스

 

 

1 바닥에 누워 양손을 머리 뒤에 두고 허리와 엉덩이는 바닥에 붙인 채로 준비한다.

2 오른쪽 무릎을 굽히고 왼쪽 팔꿈치와 닿을 것 같이 몸을 비틀어 준다.

3 곧바로 왼쪽 무릎과 오른쪽 팔꿈치가 닿을 정도로 몸을 또 비틀어 준다. 여러 번 반복한다.

 

 

GJ 조아해 이미지 GJ DB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