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ward Lunge의 해결 #조아해 #골프트레이닝
Forward Lunge의 해결 #조아해 #골프트레이닝
  • 조아해
  • 승인 2023.01.02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워드 런지(Forward Lunge)는 트랜지션과 다운스윙 중에 타겟을 향한 상체의 과도한 측면 움직임을 말한다. 포워드 런지의 해결법을 알아보자.

 

Point_포워드 런지를 유발하는 물리적 매개변수

 

일반적으로 다운스윙에서 목표를 향한 하체의 측면 무게 이동은 약 4인치이며, 상체도 하체를 따라 약 2~3인치 정도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 

트랜지션과 다운스윙 중에 상체가 과도하게 움직이는 포워드 런지 상태에서는 상체의 목표를 향한 움직임이 증가하고 상체가 하체보다 더 많이 움직이게 된다. 이 경우 클럽의 매우 가파른 하향 공격 각도를 생성하고 많은 스핀과 함께 탄도가 매우 높은 샷을 만들어 내므로 유의해야 한다. 

몇 가지 물리적 제한으로 인해 포워드 런지 스윙 특성이 나타날 수 있다. 

하체의 체중 이동과 회전 능력을 감소시키는 제한은 상체가 대신해 돌진하도록 만든다. 엉덩이 가동성, 둔부 및 코어 약화, 발목 가동성 제한, 하체 근력 및 힘 부족과 같은 제한은 모두 포워드 런지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해당 부위 훈련을 통해 포워드 런지 유발요인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1 Side Step Up

사이드 스텝업 : 상체와 하체의 분리를 느낄 수 있고 하체의 근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밸런스와 하체의 힘을 키워준다.

 

 

1 공을 가슴 앞에 들고 서서 준비한다.

2 발을 옆으로 한 스텝 밟고 올라가며 차올리는 무릎을 반대쪽 가슴으로 크로스해준다. 두 발 다 천천히 바닥으로 내려오며 10~15회 반복해 준다.

 

2 Throwing the Medicine Ball

메디신볼 던지기 : 하체의 힘을 회전과 함께 상체로 전달하는 연습이 되는 운동.

 

 

1 뒤로 돌아서 가슴 앞에 메디신볼을 내밀어준다

2 하체로 먼저 회전을 시작하며 한발 뒤로 짚고, 상체가 따라 돌면서 회전을 느낀다. 번갈아서 각 10회씩 실시한다.

3 10~15회 반복하고 반대쪽 방향 회전도 운동해준다.

 

 

GJ 조아해 이미지 김병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