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쿠핑 문제 해결 #조아해 #골프트레이닝
스쿠핑 문제 해결 #조아해 #골프트레이닝
  • 조아해
  • 승인 2022.07.18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목 각도의 조기 릴리스로 정의되는 스쿠핑(Scooping)은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 동작이다. 임팩트 시 왼쪽 손목이 접히는 약한 임팩트 위치가 생성되는 것을 말하며, 이는 클럽 페이스에 로프트를 더하고 결과적으로 골퍼의 힘과 일관성 손실을 유발한다.

 

Point_스쿠핑을 유발하는 물리적 매개변수 및 진단 방법

 

스쿠핑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 중 몇 가지는 물리적인 것일 수 있다. 다운스윙에서 하체의 힘의 부족 또는 제한된 골반의 가동범위가 일반적인 주요 원인으로 상체가 과도하게 작동하면 스쿠핑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손목의 제한이나 손목 부상으로 인해 임팩트 시 클럽을 적절하게 릴리스하기 어려울 수 있다. 리드 손목은 굴곡이 좋아야 하고 트레일 손목은 클럽을 적절하게 릴리스할 수 있도록 확장될 수 있어야 한다.

 

1 Side step up open hip

이 운동은 전반적인 엉덩이 회전을 개선하고 하체 근력과 파워를 개발하며 상체와 하체 사이의 유연성을 증가시켜준다.

 

 

운동법

1 골프클럽은 가슴에 크로스 하고, 한쪽 다리를 발끝을 열어 외회전해서 의자에 올려준다.

2 허벅지 내회전근육과 엉덩이 근육으로 의자를 밟으며 골반 회전으로 올라간 뒤 한 다리로 중심을 잡는다. 천천히 내려오면서 밸런스를 잡아준다.

 

2 Squat to press to turns

이 운동은 전신의 힘을 키우고 지면에서 에너지를 생성해 상체로 전달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운동법

1 밴드를 한발로 밟아 고정하고 한 손에 잡은 뒤, 팔을 어깨 위에 올리고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2 지면을 차고 올라오면서 밴드를 천장으로 프레스 해 주며, 피니시 자세를 취한다. 

3 동작을 10회 이상 반복하고 반대쪽 방향도 운동해준다.

 

 

GJ 조아해 이미지 김은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