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월·2023.1월 골프용품 & 골프웨어 동향
2022.12월·2023.1월 골프용품 & 골프웨어 동향
  • 김태연
  • 승인 2022.12.27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어느덧 끝이 다가왔고, 2023년 새해를 앞두고 있다. 매년 12월과 1월은 문자 그대로 ‘연말연시’이며, 업계를 막론하고 한 해를 마무리 짓고,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1년을 준비하는 시기다.

그렇다면 골프용품과 골프웨어 업계는 어떻게 2022년 한 해를 마무리 짓고 2023년 새해를 맞이할 계획을 짜고 있을까? 연말연시를 준비하는 데 여념이 없는 최근 골프용품 & 골프웨어 업계의 동향을 살펴보자.

 

거리측정기

 

골프용품 업계는 신제품을 출시하기보다는 연말연시 분위기를 이용한 마케팅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우선 올해 그 어떤 골프용품보다 많은 신제품이 발매되었고, 또 관심을 끈 골프 거리측정기 업계의 움직임을 살펴보자. 보이스캐디는 12월 12일 네이버 특별 기획 라이브에서 최대 50% 할인 이벤트를 선보였다. 연말을 맞아 개최된 ‘네이버 홀리데이 선물대첩 라이브’의 하나로 진행된 행사에서 보이스캐디는 자사의 일부 제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할인하여 판매하였고, 푸짐한 사은품도 증정하며 눈길을 끌었다. 파인디지털도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자사 인기 제품을 최대 75%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반납 없는 한정수량 보상판매’ 이벤트를 12월 22일까지 개최했다.

 

골프공

 

골프공으로 눈길을 돌리면, 엑스페론의 움직임이 돋보인다. 골프공 밸런스로 특허를 받은 프리미엄 볼 브랜드 ‘엑스페론 시리즈’로 눈길을 끄는 엑스페론은 12월 31일까지 엑스페론 공식스토어 골프공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골프공을 증정한다고 9일 밝혔다.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골프공은 크리스마스 이벤트 기간 한정 상품으로, 따로 한정 상품을 판매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소장가치를 더욱 높였다.

 

골프클럽

 

골프클럽 업계에서는 발리스틱골프의 행보가 적극적이다. 2022년 2월 국내에 처음 정식으로 선보인 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발리스틱골프는 현대백화점 킨텍스점과 덕소삼패점에 이어 12월 제주점까지 문을 열며, 매장 확대에 박차를 가했다. 제주시 연북로에 오픈한 발리스틱골프 제주점은 약 198.34㎡ 규모의 대형 평수로 이뤄 퍼포먼스 콘셉트 스토어로 구성되었으며, 시타실과 GDR 연습장이 마련돼 있어 체험과 구매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골프웨어

 

골프웨어 브랜드도 연말연시 분위기 속에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단순한 업체 한둘의 소식을 넘어, 대형 이슈도 있다. 바로 골프웨어 대여 업계의 재편이다. 현재 골프웨어 대여 업계는 1위 더페어골프, 2위 포썸골프 구도를 이루고 있는데, 최근 더페어골프가 포썸골프 물품 전량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실상 더페어골프가 주도하는 인수합병(M&A) 계약으로 해석되며, 포썸골프는 보유 중인 물품 전량을 더페어골프에 양도한 후 폐업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골프 인기가 높아지며 함께 눈길을 끈 골프웨어 대여 업계에 더페어골프라는 ‘절대 강자’의 출연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설왕설래가 오가고 있다.

골프웨어 업계의 연말연시 프로모션도 여럿 눈에 띈다. 골프웨어 브랜드 캘러웨이 어패럴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의 콜라보가 주목받고 있다.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이 연말연시를 맞아 호텔 1층의 로비와 6층의 쟈뎅 디베르 야외 가든 공간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재구성하여 고객 맞이에 나선 가운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캘러웨이 어패럴’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낭만적인 분위기의 크리스마스 빌리지 속에서 다양한 골프웨어 제품까지 만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캘러웨이 윈터 빌리지’는 내년 1월 8일까지 진행된다.

모다아울렛은 전국 각지의 매장에서, 골프웨어 할인 행사를 벌인다. 모다아울렛 대전점은 12월 14일까지 진행된 ‘겨울맞이 방한의류대전 기획전’에서 골프웨어 팬텀, LPGA, 힐크릭, 와이드앵글의 제품들을 60~70%까지 할인 판매했다. 모다아울렛 충주점은 12월 8일부터 1월 9일까지 진행되는 ‘언더아프 시즌오프’ 할인 행사에서 골프웨어 힐크릭 등이 참여한다. 모디아울렛 곤지암점은 12월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메리크리스마스 방한의류 특별전’ 에서 파사디, 벤제프, 팬텀 등이 참여해 골프웨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모다아울렛 대구점은 ‘해외 수입명품 특별초대전’에서 ‘F/W 골프웨어 특가전’을 진행하여 LPGA와 파사디 등을 할인 판매한다.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끝나가고, 역시 다사다난할 것으로 보이는 2023년이 코앞에 다가왔다. 과연 2023년은 골프업계에 어떤 해가 될까. 올해의 호황이 내년에도 이어지리라는 기대도 있지만, 전 세계적인 불경기의 여파에 시달릴 것이라는 비관적인 전망도 있다. 아무쪼록 올해에 이어 내년도 골프 업계에 좋은 한 해가 되기를 바랄 뿐이다.

 

 

GJ 김태연 이미지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