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리듬과 밸런스를 위한 셋업 #이시온 #골프레슨
좋은 리듬과 밸런스를 위한 셋업 #이시온 #골프레슨
  • 이시온
  • 승인 2023.11.07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리듬과 밸런스는 이상적인 스윙을 했음을 뜻하는 것으로 모든 골프 레슨이 리듬과 밸런스의 개선을 전제로 진행된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좋은 스윙을 위해서는 고정된 머리는 필수이며 어드레스, 볼 위치, 몸과 손의 간격, 스탠스 넓이 등 각 클럽에 맞는 셋업을 해야 한다.

 

바른 어드레스의 이해

 

 

좋은 리듬의 스윙을 위해서 고정된 머리는 필수이며 이를 위해 알맞은 어드레스를 이해해야 한다. 어드레스는 클럽과 치고자 하는 샷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데 기본적으로 클럽의 길이만큼 오른쪽 어깨(척추 기울기)가 낮아지게 된다. 또한, 스탠스의 넓이와 척추 기울기 역시 비례할 수밖에 없으며 이는 볼 위치를 기준으로 적용된다. 

이같은 사항들을 고려한 어드레스를 준비했다면 머리를 고정하고 오른쪽 어깨가 비켜지면서 헤드가 진행되는 안정적인 밸런스의 테이크백을 시작할 수 있게 된다. 좋은 밸런스의 스윙을 구현하는 기본인 셈이다.

 

스탠스 넓이와 척추 기울기의 이해

 

 

클럽의 길이와 어깨의 회전량은 비례하는데 이는 클럽의 길이가 짧을수록 샤프트의 기울기가 가파르게 되기 때문이다.

클럽별로 알맞게 셋업(볼 위치, 몸과 손의 간격, 스탠스 넓이)한 후 각각의 셋업에서 스틱을 양어깨에 붙이고 머리 고정을 유지하며 회전해보자. 이것을 통해 우리는 드라이버, 미들아이언, 숏아이언의 셋업을 달리할 수 있으며, 특히 척추의 기울기로 인해 회전할 수 있는 어깨의 양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GJ 이시온 이미지 GJ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