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타를 위한 타이밍 연습 #이시온 #골프레슨
정타를 위한 타이밍 연습 #이시온 #골프레슨
  • 이시온
  • 승인 2023.07.19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무리 스피드가 빨라도 정타를 맞추지 못하면 거리를 내기 위한 목적과는 멀어지며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게 된다. 정타와 그에 맞는 스피드를 위한 연습방법을 알아보자.

 

Point 1 정타의 중요성

 

골프에서 좋은 스코어를 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비거리’이다. 그래서 많은 골퍼가 장타를 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게 된다. 

장타를 치기 위해서는 스윙 스피드가 중요하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스피드가 빨라도 정타를 맞추지 못하면 거리를 내기 위한 목적과는 멀어지며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게 된다. 그래서 정타와 그에 맞는 스피드를 올려 나가는 것이 이상적이며 이를 위한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다.

 

Point 2 정타를 위한 연습

 

이렇게 밧줄을 잡고 스윙하게 되면 오른팔은 자연스럽게 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밧줄을 이용한 정타 연습법을 알아보자. 먼저 밧줄을 놀이터의 그네라 상상해 보자. 밧줄을 휘둘렀을 때 우리의 몸은 방향만 틀어주면 된다.

흔히 우향우, 좌향좌 같은 느낌이며 이때 왼팔은 그네의 줄과 같은 역할을 하므로 몸이 회전할 때 잘 따라다닐 수 있게 매달려 있는 느낌으로 스윙이 되어야 한다.

이렇게 밧줄을 잡고 스윙하게 되면 오른팔은 자연스럽게 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서 알 수 있듯이 클럽을 회전 속에서 올리고 내리는 것은 오른팔을 잘 접고 피는 것에서 해결이 된다.

무엇보다 밧줄을 빠르게 휘두르기 위해서는 허리 밑 오른쪽 지점인 임팩트 전에 휙 하며 강한 소리가 나야 밧줄의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때가 스윙 스피드가 가장 빠른 순간으로 스피드는 임팩트 직전에 가장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조용한 발 밸런스이다. 밧줄을 잡고 휘두를 때 밧줄을 안정적으로 스윙하게 되면 발의 움직임이 조용하며 묵직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체중 이동은 휘두르는 스윙 속에서 점진적으로 조용하게 이루어져야 정타를 맞추며 더 큰 스피드를 낼 수 있다.

 

 

GJ 이시온 이미지 GJ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