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를 위하여 : 나에게 맞는 티칭프로 선택 노하우
골린이를 위하여 : 나에게 맞는 티칭프로 선택 노하우
  • 김태연
  • 승인 2023.04.20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 실력 향상에 있어 자신과 잘 맞는 프로를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좋은 티칭프로를 만나기 위해 고려해야할 사항은 무엇일까?

 

자신의 목표 설정하기

 

골프 교습가 선택에 있어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것은 골프에 있어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티칭프로를 선택하는 것이다. 

프로골퍼나 주니어 골프 선수 등 선수 과정을 지도하는 티칭프로의 경우 자신의 실력 및 골프 관련 지식에 어느 정도 확신을 가지고 꾸준히 전문적으로 지도해줄 수 있는 역량이 갖춰져 있어야 한다. 하지만 골프에 입문하는 초급 과정이나 취미 골프 등의 강습은 수강생의 이해력과 운동 능력 등에 맞춰 기본적인 원리를 쉽고 정확하게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티칭프로를 만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본인의 실력이 우수한 것과 수강생을 잘 가르치는 것은 엄연히 다른 영역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역량에 맞춰 효과적으로 이해 시키고 훈련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티칭 전문가를 만났을 때 골프 실력이 더욱 빨리 향상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자.

 

체형이 비슷한 프로가 좋은 이유

 

골프에 입문하는 초보 골퍼에 경우 가급적이면 본인의 체형과 비슷한 티칭프로에게 지도를 받는 것이 기본적인 스윙 동작을 익히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키가 크고 호리호리한 체형을 가진 사람과 키가 작고 다부진 체형을 가진 사람의 스윙은 근본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티칭 경험이 많은 베테랑 프로를 만나는 것 또한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양한 회원들의 지도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본 원리를 이해시키고 잘못된 동작을 바로 잡아줄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최근 20~30대 젊은 티칭프로들이 많아지면서 그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오히려 한 골프 연습장에서 오랜 시간 근무한 티칭프로의 경우 그만큼 기존 회원들에게 그 실력과 인성을 검증 받았다는 반증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기초 교육을 제대로 해주는 타입 선택하기

 

기본적인 스윙의 원리를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프로를 만나는 것이 장기적인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단순하게 그때그때 한 동작 한 동작 자세를 교정하면서 코칭하는 프로보다는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더라도 스윙의 기본 원리를 이해시켜주는 프로를 만나는 것이 좋다. 반드시 1:1 레슨이 아니더라도 기본 이론과 원리에 대한 지도를 바탕으로 스윙의 디테일을 알려주는 방법이라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 

아무리 기초 교육을 잘 받았다고 하더라도 스윙을 반복하다 보면 자세가 틀어지기 쉽기 때문에 기본 동작 하나하나도 꼼꼼하게 오래 봐주는 프로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단시간 지도를 하고 혼자서 연습하는 시간을 갖게 하는 방법보다는 성실하게 한 자리에서 오래 봐주는 성향의 프로를 만나는 것이 초보 골퍼에게는 더욱 도움이 된다. 

더불어 단순히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구체적인 개선 방법을 제시하는 티칭프로를 만나면 초보 골퍼들이 골프에 흥미를 느끼고 꾸준하게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게 된다.

 

 

GJ 김태연 이미지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