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를 위하여 : 골린이 시절 가장 후회되는 일
골린이를 위하여 : 골린이 시절 가장 후회되는 일
  • 김혜경
  • 승인 2023.04.13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배 골퍼들이 말하는 다시 골린이 시절로 돌아간다면 반드시 할 가장 중요한 일과 가장 후회되는 일.

 

레슨 받은 대로 칠걸

 

레슨을 받고 나면 처음엔 가르쳐준 대로 연습을 하다 어느 순간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폼을 바꾸기 시작하고 그러다 공이 안 맞기 시작하면 온갖 방법을 동원해 공을 맞히기에 급급해진다. 결국, 배운 건 어디 가고 없고 나만의 스타일로 치고 있는 나를 보게 된다. 처음 레슨을 받고 얼마나 그걸 지켜가며 치는지가 중요한 것 같다.

프로가 아니다 보니 그날그날에 따라 달라지는 스코어를 의식하기보단 가르쳐준 걸 기억하고 몸에 배도록 연습하는 것이 필요하다. (차인식)

 

체계적으로 배울걸

 

초보 시절 기초부터 배우지 않고 힘을 잔뜩 주고 치다보니 라운드 다음 날엔 몸살에 걸렸었다. 욕심을 버리고 최대한 기본적으로 ‘힘 빼고 고개 들지 않고 툭 친다’는 느낌으로 치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레슨을 받으며 다시 시작하고 싶다. (최혁)

 

꾸준히 레슨 받을걸

 

골린이 시절에는 초기에 꾸준한 레슨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후회되는 일은 레슨도 제대로 받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한 스크린게임 및 필드 라운드로 인해 제멋대로 스윙을 하게 됐다는 점이다. (최창욱)

 

엉뚱한 생각과 행동 하지 말걸

 

좋은 스승을 만나서 멘탈을 갖추고 골프의 즐거움을 느끼며 정타를 치는 방법을 익히는 것과 퍼터 연습을 통해 스코어를 줄이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 가장 후회되는 일은 아무 생각 없이 스윙에만 몰두해야 하는데 엉뚱한 생각과 행동으로 라운드를 망친 일이다 (박성민)

 

주도적으로 공부할걸

 

가장 중요한 일은 헤드업에 대한 이해를 빠르게 해야 한다는 것. 가장 후회되는 일은 레슨 프로에게만 의지하고, 스스로 공부하지 못했던 것이다. (김창민)

 

스윙이 안정될 때까지 레슨 받을걸

 

입문 단계부터 레슨을 꼭 받아야 한다. 주변에서도 레슨을 너무 짧게 받고 연습을 게을리한 것을 후회하는 골퍼들을 많이 보았다. 

내 경우엔 너무 빨리 필드를 나간 것 같다. 그러다 보니 요령으로 스윙을 하게 되는데 당장 스코어는 유지되지만, 발전에 한계가 있다. 골린이 시절로 돌아간다면 스윙이 안정될 때까지 레슨을 받겠다.  (안정하)

 

실력과 경험이 많은 프로에게 배울걸

 

가장 후회되는 일은 정식으로 레슨을 받지 않고 혼자 연습해서 잘못된 폼과 나에게 맞지 않는 이론으로 굳어버려 이제는 교정도 어렵다는 것.

레슨 편의성을 우선시한 레슨을 후회하고, 다시 돌아간다면 실력과 경험이 많은 프로에게 배우겠다. (김지은)

 

선배 골퍼들이 말하는 골린이 시절 중요한 것

1 기본기에 충실하기    

2 체력 보강 잘하기 

3 대충대충 하지 않고 계획을 세워서 연습하기 

4 거리 욕심 안 내기

5 스윙 메커니즘을 먼저 공부하고 골프 스윙 연습하기 

6 꾸준한 어프로치와 퍼팅 연습

7 정확한 스윙의 이해와 그에 맞는 스윙방법 익히기

8 스윙이 안정될 때까지 체계적으로 레슨 받기 

9 꾸준한 연습과 가능한 많은 필드 경험 

10 몸에 맞는 장비 선택

 

 

GJ 김혜경 이미지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