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저널 Golf Journal 2023.2월호 : 캐디 문제에 대한 고찰
골프저널 Golf Journal 2023.2월호 : 캐디 문제에 대한 고찰
  • 김혜경
  • 승인 2023.01.27 1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골프 전문 미디어 골프저널의 월간지, 매거진 골프저널 Golf Journal 2023.2월호(Vol.403)가 발간됐다.

 

 

2월호 커버스토리는 캐디 문제에 대한 고찰이다. 캐디난은 한국 골프장의 고질병 중 하나다. 언제나 캐디의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고, 공급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이런저런 방법을 동원하지만, 그 방법 때문에 새로운 문제가 생기는 악순환이 벌어지기도 할 정도다. 이런 가운데 방문취업 동포의 고용허용 업종 확대정책이 골프장 캐디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다국적 캐디에 대해 골퍼와 캐디는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GJ Radar에서는 해외 골프투어에 대한 생각, 달라진 골프장 표준약관, 대중형 골프장 그린피 상한선 결정이 미칠 영향, 높아지는 카트비 불만에 대해 다루고, 이어지는 스크린골프 저작권 분쟁, 끝나지 않은 스크린골프 난이도 조작 논란, 장기화 되는 스카이72 분쟁, 빅데이터를 통해본 파크골프에 대해 조명했다.

 

 

People에서는 엠피에스코리아 양기일 대표와 그린보이3 골프카트, 심층수 개발 전문 대한수자원과 박준호 본부장, 이색 장소에서 웨딩마치 울린 골프 여제들의 결혼 스토리를 소개하고, Equipment에서는 스릭슨 ZX Mk Ⅱ, 봄맞이 골프용품 관리법, 1·2월 골프용품 & 골프웨어 동향을 다뤘다.

 

 

Place에서는 골프장의 겨울 풍경을, Tour Way에서는 1·2월 국내외 주요 골프투어 동향을 다루고, Style에서는 갈비뼈 통증 제대로 알기, 실을 이용한 바디 리프팅 연구 등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명골퍼들이 남긴 퍼팅 교훈, 이젠 골프도 반려견과 함께 하는 시대, 가뭄 해결에 모범 보인 전남 지역 골프장, 점점 거세지는 제주도 골프장 위기설, 골프웨어 렌탈 업계 더 성장할 수 있을까, 캠퍼스에서 스크린골프 즐길 수 있는 세상 온다 등 최신 골프계 이슈를 비롯해 레슨, 칼럼, 스코어 향상을 도와주는 골프팁 및 각종 골프계 소식들을 담았다.

 

이번 2월호에는 골프저널 독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10개의 특별할인 쿠폰이 들어있다. 골프저널 Golf Journal 2023.2월호(Vol.403)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대형 서점과 골프저널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GJ 김혜경 이미지 GJ DB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3-01-28 07:53:48
등산갈때 꼭 챙기라는 광고밖에 안보임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