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은정 휘트니스] 안전한 골프를 위한 휘트니스 “파워편”
[최은정 휘트니스] 안전한 골프를 위한 휘트니스 “파워편”
  • 김혜경
  • 승인 2018.03.02 08: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김혜경 기자, 사진=지성진]더욱 강력하고 효율적인 스윙을 위한 파워 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한다. 파워 트레이닝을 통해 임팩트 시 클럽 헤드 스피드 증가, 비거리 증가, 자신감 상승 등의 효과를 누려보자.

파워 강화 운동 11 ‌다리를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바르게 선 상태에서 골프채를 가슴 앞으로 나란히 든다.2 ‌잡고 있는 골프채를 쇄골 높이까지 들어 양팔이 옆구리 부분에 오게 하면서 엉덩이를 뒤로 빼고 깊숙이 앉는다.3 ‌엉덩이를 세우고 일어서면서 골프채를 잡은 양팔을 위로 길게 뻗는다. 4 ‌하루 20~30회를 한 세트로 2~4세트 실시한다.

Check Point

척추가 바르게 정렬되어 있어야 하며, 무릎과 어깨가 흔들리지 않게 끝까지 안정적으로 잡아줘야 한다.

파워 강화 운동 21 ‌바르게 선 상태에서 다리를 앞뒤로 벌리고 중심을 잡는다.2 ‌복부는 조여주며, 양손으로 골프채를 나란히 잡는다.  3 ‌전체적인 축이 무너지지 않게 유지하며, 자연스럽게 시선을 따라가며 골프채를 몸통과 함께 회전시킨다. 4 ‌반대쪽도 동일하게 실시한다. 5 ‌하루 꾸준히 10~20회 3~4세트 실시한다.

 

Check Point

엉덩이-복부를 꽉 잡아주며, 어깨와 골프채를 척추를 축으로 90도 로테이션 되게 한다. 골반과 어깨를 분리하는 능력은 골프 스윙에서 ‘위치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파워 강화 운동 31 ‌메디슨볼을 양손으로 들고 바르게 선 상태에서 다리를 앞뒤로 벌린 뒤 런지 자세를 취해 균형을 잡아준다. 2 ‌메디슨볼은 다리 바깥쪽으로 이동하며 앉는다.3 ‌힘차게 대각선 방향으로 머리 위로 공을 올린다. 반대쪽도 동일하게 실시한다.4 ‌하루 꾸준히 10~20회 3세트 실시한다.

 

Check Point

운동 진행 시 무릎과 발목이 흔들림 없이 진행되도록 하체 근력에 집중해 실시하며, 복부는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하고 척추는 곧게 펴준다.

모델 및 지도=최은정(프리랜서 퍼스널 트레이너)

장소협조=백선생운동센터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