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자를 위한 골프레슨 : 성공적인 벙커 탈출 #JNGK
초급자를 위한 골프레슨 : 성공적인 벙커 탈출 #JNGK
  • 위혜림
  • 승인 2023.12.15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 골퍼는 볼이 벙커에 들어가면 두려움을 느낀다. 더 이상 벙커샷이 두렵게 느껴지지 않도록 성공적인 벙커 탈출을 위한 중요 포인트를 연습해보자.

 

벙커샷 시 체크 포인트

 

 

그린사이드 벙커에 볼이 들어간 것은 실수한 샷에 대한 결과이지만 여기서 한 번 더 실수가 나온다면 스코어는 다시 되돌이키기 힘들어지기에 볼이 벙커에 들어가는 순간 대부분의 골퍼가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  

따라서 벙커샷이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도록 평상시 벙커샷 연습이 필요하다. 더 이상 벙커샷이 두렵게 느껴지지 않도록 벙커샷 시 체크해야 할 중요 포인트 3가지를 알아보자. 

첫 번째, 어드레스 체크. 바운스가 지면을 향하게 클럽헤드를 준비시키고, 스탠스는 어깨너비보다 넓게 만들어 양발을 모래에 묻고 6:4 비율로 체중을 좌측에 줘서 낮고 안정적인 자세를 만들자. 

두 번째, 스윙 체크. 벙커샷 시 체중을 좌측에 걸어두고 테이크백 없이 바로 코킹을 만들어준 다음 과감하게 손목을 풀며 임팩트를 하자. 여기서 주의할 점은 찍어치기보단 모래를 퍼올린다는 생각으로 스윙하며, 클럽 헤드가 모래를 빠져나가 주어야 한다는 점이다. 

세 번째, 자신감 갖기. 벙커샷은 클럽헤드가 볼을 직접 컨택하는 게 아니라 모래를 쳐서 폭파하는 힘으로 볼을 보내야 하므로 자신감 있는 스윙은 필수다.

세 가지 사항을 체크하며 연습하며, 실전에서도 세 가지를 염두에 두고 자신 있게 벙커에서 탈출해 보자.

 

 

GJ 위혜림 이미지 GJ DB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