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여러분도 와뱅와플 하세요!
이제 여러분도 와뱅와플 하세요!
  • 김혜경
  • 승인 2023.09.10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와인 전문기업 ㈜와뱅와플은 ‘와인은 학문이 아니라 생활’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생활와인 운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와뱅와플의 생활와인 운동은 세계 5위의 와인 생산대국이자 세계 6위의 와인 소비대국인 아르헨티나의 와인 소비문화에서 영감받은 와인문명 운동이자 생활문화 운동이다.

 

와인은 학문이 아니라 생활이다

 

와뱅와플 김우배 대표는 “자신에게 딱 맞는 나만의 와인과 인연을 맺기 위해 와인을 알아내고 찾는 일. 그 와인을 구매하고 보관하고 선물하고 나누는 행위를 ‘와인을 뱅킹한다’고 표현하고 줄여 ‘와뱅’이라 부른다. 또 와인과 함께 자신의 일상에서 친구, 가족, 사랑하는 사람, 존경하는 사람들과 마시고 즐기고 함께하는 것을 ‘와인을 플레이한다’고 표현하고 줄여 ‘와플’이라고 한다”고 설명한다.

 

지난 2019년 아르헨티나 안데스와인 수입 전문회사 NYC가 ㈜와뱅와플이란 생활와인 전문기업을 설립했다. 이어 ‘와인은 학문이 아니라 생활’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와인 유통과 문화를 우리의 일상생활에 접목하는 생활와인 활동의 일환으로 와인 구매, 보관, 판매, 유통 사업영역의 와인뱅크[상표등록 제40호-1515331호], 와인과 요리 및 식사 그리고 음악공연, 그림 갤러리, 비즈니스 모임, 스몰웨딩이 가능한 갤러리 레스토랑 와인플레이[상표등록 제40호-1533841호 및 42호]를 오픈해 생활와인 운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좋은 사람과 행복한 만남이 가능한 ‘와인플레이 분당본점’

 

㈜와뱅와플이 생활와인 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쇳골로(금곡동)에 문을 연 와인플레이 분당본점은 지하 공간과 햇빛 잘 드는 테라스가 함께 있는 갤러리 레스토랑과 홀 테이블, 와인의 특성에 맞춘 와인 전문 보관창고 와인뱅크가 갖춰져 있는 와인 복합 문화공간이다. 이곳은 분당 지역에서 동네 마실 나오듯 방문해 좋은 사람들과 천천히 식사하며 시간에 부담 없이 오래도록 대화할 수 있는 장소로 인기가 높다. 넉넉한 주차공간과 편리한 교통도 장점이다. 정자역에서 도보 1km 거리로, 미금역에서 버스로 3 정류장, 강남 서초구청 앞에서 1241번 버스를 이용하면 2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와인 구매 및 보관창고 ‘와인뱅크’ 

 

18도, 7도, 항온, 항습 와인 전용 보관창고를 갖춘 와인뱅크는 귀한 가치와 추억, 역사와 스토리 그리고 와인을 보관, 구매, 특판하는 장소로 소중한 와인을 생활에 접목해 자산화하고 재화화하며, 아울러 어려운 학문적 접근이 아닌 일상생활화하는 와인전문은행을 표방하는 비즈니스이다. 

또한, 아르헨티나 9개 와이너리의 80종 이상 와인을 수입 보유한, 한국 최다 아르헨티나 안데스와인 전문업체이며, 스페인 닥터와인, 이탈리아 다빈치 컬쳐와인, 조지아와 아르메니아 내추럴와인 등 엄선된 생활와인을 직수입해 생활와인 전문 비즈니스를 하고 있으며, 나파밸리 오프스원 등의 병행수입과 재화적 와인수입으로 명실공히 생활와인의 전문은행을 구현하고 있다.

 

 

와인플레이 분당본점 안내

생활와인 안데스 생활와인 및 나파밸리,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와인은 물론 조지아와 아르메니아의 내추럴 와인 등 200여종의 와인이 갖춰져 있다.

요리 스테이크, 치즈, 파스타, 리조또, 피자, 러시아 수입  대형 1톤  타이가 BBQ 스모키 그릴로 요리하는 스모크 바비큐.

행사 안내 600m²(180평)의 넉넉한 공간 보유. 그림전시, 음악공연, 스몰웨딩, 와인아카데미 운영, 기업 및 비즈니스 PT룸 등으로 활용 가능.

주차 편리한 1층 지상 주차. 이웃 공유주차로 60대 이상 동시 주차 가능.

프랜차이즈사업 와인뱅크와 와인플레이를 함께하는 와뱅와플.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마실 공간.

 

 

GJ 김혜경 이미지 GJ DB, 와뱅와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