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범 회장이 말하는 JNGK
윤홍범 회장이 말하는 JNGK
  • 김혜경
  • 승인 2023.08.04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NGK 윤홍범 회장

 

한국골프연습장협회를 이끌며 골프연습장의 건실한 경영과 발전을 지원하고 있는 윤홍범 협회장은 골프아카데미가 생소했던 시기에 국내 최초로 골프아카데미 사업을 시작한 장본인이자 지금까지 기업형 골프아카데미 사업을 성공적으로 해오고 있는 기업가이다. 윤 회장에게 그가 이끄는 JNGK의 성공 비결과 차별성,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지난 2020년 1999년부터 20년 동안 사용한 미국 ‘잭니클라우스골프아카데미’ 라이센스를 반납하고 자체 브랜드인 ‘JNGK골프아카데미’로 재출범한 것으로 알고 있다. JNGK는 어떤 회사인지 소개해달라.

JNGK는 1999년 회사 설립 이래 골프아카데미 한 우물만 판 골프아카데미 전문기업이다. 20여 년간 ‘잭니클라우스골프아카데미’를 통해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레슨 시스템을 개발·체계화하여 ‘골프는 즐거워야 한다(Joy N Golf Korea)’는 기치 아래 2020년 자체 브랜드인 JNGK골프아카데미를 출범시켜 현재 100여 명의 레슨 프로가 열심히 활동 중이다.

JNGK는 전문 골프아카데미 사업을 뛰어넘어 서울 워커힐호텔 골프연습장, 서초 홍익골프연습장, 강북골프연습장, 세종시 세종필드골프연습장, 부산 해운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골프연습장, 전남 최대 규모(134타석) 순천 리더스골프연습장 등 서울, 경기, 충청, 경상, 전라도 등 5개도 13개 지역에서 골프연습장 위탁운영 및 골프아카데미사업을 하고 있으며, JTBC골프·SBS골프채널과 연계한 골프 관련 방송프로그램 제작 등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폭넓게 자리를 잡은 기업이다.

 

 

최근 JNGK가 거둔 성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지난해 말 국내 최고의 골프장 안양컨트리클럽 골프연습장에 골프아카데미를 오픈한 데 이어 올해 1월에는 삼성동 소재 국내 최대 쇼핑·레저 복합몰인 신세계 스타필드 코엑스에 코엑스 TGX 골프아카데미 위탁운영을 맡게 되었다. 또 내년 신세계 수원 스타필드 2호점을 준비함으로써 명실상부 국내 최고 골프아카데미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JNGK가 운영 중인 골프아카데미의 경우 국내에서 가장 오래됐고, 가장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비결은 무엇인가?

JNGK는 타 골프아카데미와 달리 친절한 마인드와 서비스교육으로 무장한 CS 및 마케팅 전담 직원을 각 아카데미에 파견해 레슨프로와 고객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JNGK만의 차별성으로 수년간의 연구 끝에 최근 개발한 골프레슨 전문 앱(APP)을 통한 레슨 등록, 레슨 예약, 컴퓨터 시뮬레이터를 통해 분석된 레슨 동영상 전송 등 최첨단 레슨 관리 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다. 이외에도 25년간의 레슨 경험이 축적된 체계화된 레슨 매뉴얼, 선진화된 레슨 도구와 티칭에이드 개발, 소속 프로에게 컴퓨터 스윙 구질 분석기 전원 지급, 수시로 진행되는 본사 교육프로그램 등 과학화, 체계화된 레슨 시스템 구축으로 프리미엄 레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JNGK의 골프연습장 위탁운영 사업 현황과 성과가 궁금하다.

JNGK골프아카데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골프존이 골프장 위탁운영 사업을 확대하듯이 우리 JNGK도 골프연습장 위탁운영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신세계 스타필드 골프연습장 위탁운영의 경우 1호점인 TGX 코엑스몰을 시작으로 TGX 2호점인 수원점 골프연습장까지 확대하고, 이어 최근 롯데리조트와 함께 골프연습장은 물론 실내외 수영장, 테니스장 등의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멤버십 스포츠센터 입점을 설계 중이다.

신세계, 롯데 등 대기업 외에도 전국 각지의 골프연습장에서 위탁경영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레슨프로 양성사업도 하고 있다고 들었다. JNGK가 래슨프로 양성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된 이유는 무엇이며, 어떤 차별성을 갖고 있는가?

골프코칭프로(KGCP) 양성 프로그램은 레슨프로 지망생과 골프 관련업 종사자, 취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 25년간 축적된 JNGK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전문성 있는 레슨프로로 발전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자 야심차게 마련했다. 

이를 통해 골프연습장 경영주에게는 우수한 레슨 전문프로를 공급하고, 교육 수료자에게는 취업 알선을 통해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는 생각이다. 또 이러한 레슨프로 양성 프로그램을 중국, 베트남, 태국 등 한국의 선진 레슨 프로그램(K-GOLF ACADEMY)에 목말라하는 동남아를 포함한 해외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다가오는 8월 30, 31일 양일간 첫 교육과정이 개설되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 

 

 

2014년 제7대 한국골프연습장협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8대, 9대 회장까지 연임해 10년째 협회장직의 중책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골프연습장협회 협회장으로서 그동안의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그동안 부실했던 협회를 정상화한데 이어 수년간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와 함께 우수 골프연습장 인증사업을 하고 있다. 또 협회 회원사들이 골프공 등 필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많은 골프연습장 경영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협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난 7월13일에는 ㈜피라인모터스와 골프연습장 내 전기차 충전기 무상설치 및 운영 협약식을 가졌는데. 이는 친환경자동차법(전기차 충전시설 및 전용 주차구역 의무 설치)에 따른 법률 이행과 골프연습장 전기차 이용 고객의 증가로 충전기 전용 시설 설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추진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골프연습장 경영주들의 권익 보호와 경영지원을 통해 경기 불황 속에서 골프연습장의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협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GJ 김혜경 이미지 JNG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