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누다배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스페셜 : 가누다와 함께 한 10년
가누다배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스페셜 : 가누다와 함께 한 10년
  • 김혜경
  • 승인 2023.06.19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6일 ‘가누다배 제22회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가 센추리21컨트리클럽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2014년(13회 대회)부터 ‘티앤아이 가누다’와 공동주최하며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2015년 대회부터는 가누다 장학생 선발전까지 겸해 더욱 뜻깊은 대회가 되었다. 가누다와 함께한 1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자.

 

 

가누다배 제13회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일시: 2014년 7월 21일

장소: 한원CC

주최: (주)티앤아이 가누다, 골프저널   

주관: 골프저널 

(주)티앤아이(대표 유영호)의 3D입체 베개 ‘가누다’와 골프 전문미디어 ‘골프저널’(발행인 오상옥)이 뜻을 같이 한 첫 번째 대회! 가누다라는 든든한 메인 스폰서를 얻어 대회의 질을 높일 수 있었다. 경기 면에서는 여초, 여중, 여고, 그리고 여자 종합우승까지 4번의 서든데스가 펼쳐진 치열한 대회였다.

 

 

가누다배 제14회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일시: 2015년 8월 21일

장소: 한원CC

주최: (주)티앤아이 가누다, 골프저널  

주관: 골프저널

㈜티앤아이 가누다와 함께 개최한 두 번째 대회. 국가상비군을 비롯 뛰어난 실력의 주니어 골퍼들이 대거 참가해 그 어느 때보다 열전을 펼쳤다. 특히 14회 대회부터는 가누다 장학생 선발까지 겸해 대회의 의미를 드높였다.

 

 

가누다배 제15회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일시: 2016년 7월 8일  장소: 한원CC

주최: (주)티앤아이 가누다, 골프저널   

주관: 골프저널 

㈜티앤아이 가누다와 함께한 3번째 대회로 대회의 열기가 SBS골프 ‘골프투데이’ 등 지상파 방송에까지 소개됐다. 방송 이후 단순한 침구류의 일부였던 베개에 고급 물리치료기법인 두개천골요법이 적용된 프리미엄 베개를 출시해 대한민국의 수면문화를 혁신적으로 바꿔놓은 가누다가 사회공헌을 통한 사회적 책임의 실천을 위해 14년 동안 주니어 골퍼의 발굴과 육성에 공을 들인 골프저널과 공동으로 개최한 대회로 큰 화제를 모았다.

 

 

가누다배 제16회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일시: 2017년 6월 25일

장소: 현대더링스CC

주최: (주)티앤아이 가누다, 골프저널   

주관: 골프저널 

㈜티앤아이 가누다와 함께한 4번째 대회로 총 150명의 주니어 골퍼들이 참가한 16회 대회는 교육부의 체육특기자 제도 개선 방안에 따라 2017년도 평일 전국 대회 참가횟수가 제한되면서 이례적으로 주말에 열렸다. 또, 이전 대회보다 장학금 혜택을 더욱 확대해 종합 우승뿐만 아니라 각 부문 우승자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했다.

 

 

가누다배 제17회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일시: 2018년 6월 17일

장소: 현대더링스CC A코스

주최: (주)티앤아이 가누다, 골프저널  주관: 골프저널 

㈜티앤아이 가누다와 함께한 5번째 대회로 김태민이 남자부, 정세빈이 여자부에서 종합 우승을 자치한 가운데, 정세빈은 남자와 여자 모두 출전한 이번 대회에서 7언더파를 기록, 대회의 최저타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밖에도 골프저널에서 6년 연속 대회에 참가한 조재형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고, 스포츠월드에서는 해외에서 활약하는 선수에게 주는 스포츠월드 우정상을 뉴질랜드 주니어 리그에서 활동 중인 이장현에게 전달했다. 또한, 17회 대회부터 여고부 우승자에게 MBN여자오픈 출전권이 부여되기 시작했다.

 

 

가누다배 제18회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일시: 2019년 6월 24일

장소: 아트밸리CC

주최: (주)티앤아이 가누다, 골프저널   주관: 골프저널 

㈜티앤아이 가누다와 함께한 6번째 대회로 송민혁이 남중부 우승과 함께 남자 가누다 장학생으로, 최가빈이 여고부 우승과 함께 여자 가누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영예를 안았다. 아임골프 장학생은 7년 연속 대회에 참가하고 각종 학생 골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조재원이 선발됐다. 18회 대회에는 주니어 골퍼 180여명이 참가해 열전을 펼쳤다. 

한편 이 대회가 배출한 프로골퍼 중 한 명인 백현범이 후배 선수들을 위해 장학금도 기부하고 직접 시상자로 나서 후배들을 격려해 화제를 모았다.

 

 

가누다배 제19회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일시: 2020년 8월 16일

장소: 현대더링스CC

주최: (주)티앤아이 가누다, 골프저널   주관: 골프저널 

㈜티앤아이 가누다와 함께한 7번째 대회로 국가상비군을 비롯 뛰어난 실력의 주니어 골퍼 152명이 참가해 열전을 펼쳤다. 

제19회 대회는 역대 가누다배 보다 장학금 혜택을 확대해 가누다 장학금 600만원, 백현범 프로 장학금 200만원, 마코 장학금 200만원, 아임골프 장학금 60만원 등 총 1,060만원의 장학금과 상품을 전달해 화제를 모았다.

 

 

가누다배 제20회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일시: 2021년 6월 14일  장소: 샴발라CC

주최: (주)티앤아이 가누다, 골프저널   주관: 골프저널 

가누다와 함께한 8번째 대회로 국가상비군을 비롯 뛰어난 실력의 주니어 골퍼 127명이 참가해 열전을 펼쳤다. 전국 초중고 남녀부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스트로크 방식으로 치러진 대회에서 임태영이 남중부 우승과 함께 남자 가누다 장학생으로, 주가인이 여고부 우승과 함께 여자 가누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주가인은 MBN여자오픈 출전자격도 얻어 부러움을 샀다. 

가누다 장학금 600만원, 마코 장학금 200만원, 백현범 프로 장학금 100만원, 골프저널 장학금 60만원 등의 장학금과 상품을 전달해 화제를 모았으며, 코로나 시국에 열려 철저히 룰과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치러졌다.

 

 

가누다배 제21회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일시: 2022년 6월 27일

장소: 일레븐CC

주최: (주)티앤아이 가누다, 골프저널   주관: 골프저널 

㈜티앤아이 그룹과 개최한 9번째 주니어 골프대회로 대회 결과 안성현이 남중부 우승과 함께 남자 가누다 장학생으로, 양아연이 여초부 우승과 함께 여자 가누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영예를 안았다. 여고부 우승자 김민서에게는 KLPGA 투어 대유위니아 MBN여자오픈 출전권이 주어져 참가 선수들의 부러움을 샀다.

특히 안성현의 경우 지난해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에서 공동 26위로 컷을 통과해 KPGA 코리안투어 역대 최연소 컷 통과(만13세 3개월 19일)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골프존 오픈에서도 공동 48위로 컷을 통과하는 등 놀라운 활약을 펼치고 있다. 현재 아마추어 국가대표인 안성현은 올 11월에 열리는 아시안투어 퀄리파잉 예선전에 도전할 계획이다.

 

 

가누다배 제22회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일시: 2023년 5월 26일

장소: 센추리21CC

주최: (주)티앤아이 가누다, 골프저널   

주관: 골프저널 

 ㈜티앤아이 가누다와 함께한 10번째 대회이자 22회를 맞은 가누다배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초중고 남녀부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스트로크 방식으로 치러졌으며, 특히 여고부는 우승자에게 오는 7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KLPGA 투어 대유위니아 MBN 여자오픈 출전권이 주어져 더욱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이 대회의 유망 선수 발굴 프로젝트는 현재진행형이다. 이미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를 통해 최나연, 강성훈, 김세영, 이수민, 김효주, 배희경, 배선우, 최운정, 박성현 등 걸출한 현역 프로골프선수들을 배출했으며, 현재 프로골퍼의 길을 가고 있는 전예성, 조혜림, 정세빈, 최가빈, 김하늬, 노성진, 이수홍, 조재형, 조재원 등도 톱 프로의 꿈을 위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GJ 김혜경 이미지 GJ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