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스 무조건 고치는 방법 : Part 1 클럽페이스 편 #소민수 #골프레슨
슬라이스 무조건 고치는 방법 : Part 1 클럽페이스 편 #소민수 #골프레슨
  • 소민수
  • 승인 2023.04.25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소 골프 연습을 열심히 함에도 불구하고 슬라이스 때문에 고생하는 골퍼들이 매우 많다. 하지만 간단한 원리를 알고 나면 슬라이스를 가장 쉽고 빠르게 고칠 수 있다. 슬라이스가 나는 원인을 이해하고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알아보자.

 

슬라이스의 원인과 교정

 

슬라이스(Slice)는 일반적으로 골퍼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볼 구질이다. 슬라이스를 유발하는 여러 원인 가운데 스윙 궤도 그리고 임팩트 때의 클럽페이스 두 가지가 가장 보편적이라고 볼 수 있다. 가장 일반적인 슬라이스는 스윙 궤도(Swing Path) 아웃사이드-인 궤도와 오픈 클럽페이스가 주범이다.

이 경우 슬라이스 교정은 정말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임팩트 때 클럽페이스가 반듯하게(Square) 또는 닫혀서 맞는다면 슬라이스가 날 수 없다. 하지만 클럽페이스를 언제, 어떻게 닫아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다운스윙 때 생각보다 많이, 또 일찍 오른쪽 손바닥이 바닥을 본다는 느낌이 들어야 클럽페이스가 좀 더 일찍 스퀘어 하거나 열리지 않게 맞을 수 있다.

올바른 스윙 궤도를 가지고 있어도 임팩트 때 클럽페이스가 열려 있으면 오른쪽으로 갈 수 있다. 이처럼 클럽페이스는 볼이 나가는 방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므로 클럽페이스 컨트롤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아래의 연습방법은 슬라이스뿐 아니라 클럽이 자연스럽게 릴리스 되는 것도 같이 느낄 수 있다. 이 방법으로 반복적으로 공을 부드럽게 쳐본 뒤, 원래 그립으로 잡고 연습해보자. 그럼 평소보다 클럽페이스가 잘 닫히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연습방법

 

 

1 어드레스 때 오른손을 펴서 그립 옆에 위치시킨다.

2 손바닥이 그립에서 떨어지지 않게 주의하며 백스윙 한다.

 

 

3 다운스윙 때 마찬가지로 손바닥이 그립에서 떨어지지 않게 주의하며 내려온다. 이때 손바닥이 바닥을 향하게 하면 그립에서 손바닥이 떨어지지 않는다.

4 임팩트 이후 팔로우스루에서도 오른쪽 손바닥이 그립에서 떨어지지 않게 연습스윙 해본다.

 

 

GJ 소민수 이미지 김병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