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초제거하고 골프장 무료로 이용하세요” 이색 이벤트에 나선 골프업계
“잡초제거하고 골프장 무료로 이용하세요” 이색 이벤트에 나선 골프업계
  • 전은미
  • 승인 2023.04.25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초제거하면 이용료 무료” 이색 이벤트 내건 여주파크골프장

 

경기도 여주시 소재의 여주파크골프장이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잡초제거 자원봉사의 날’을 운영한다. 파크골프협회 및 동호회, 시민, 공단 직원 등을 동원하는 이번 행사는 잡초제거 자원봉사자에게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여주파크골프장은 여주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중인 시설로 지난 3월 27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를 ‘잔디생육기간’으로 지정하고 임시휴장에 들어갔다. 여주파크골프장은 해당 기간동안 25톤 트럭 12대 분량의 배토 및 통기작업을 시작으로 장마철 상습 침수되는 구간을 복구하고 잔디를 보식하는 등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잡초제거 자원봉사에 참여한 이들은 이용객들의 출입이 통제되는 임시휴장기간에 여주파크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으니, 자원봉사에 대한 뿌듯함과 더불어 여유롭게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는 특혜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다.

여주파크골프장이 위치한 남한강 하천부지는 상수원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제초제나 살충제, 농약 등의 화학약품 없이 시설을 관리해야 한다. 농약 사용 없이 넓은 부지의 잔디를 가꾼다는 것이 쉽지 않은만큼 한달이 넘는 기간동안 임시휴장으로 이용객을 통제하고 잡초제거 자원봉사의 날을 운영하는 등 집중 관리를 실시하는 것이다.

여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자원봉사 활동은 호미 등 제초작업에 필요한 물품은 별도 제공되지 않음으로 개별 지참해야 한다.

임명진 여주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남한강 하천부지에 조성된 여주파크골프장은 친환경 관리를 위해 인력 동원이 불가피하다. 여주시민 자원봉사자분들의 도움 덕분에 전국 최고의 명품 골프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여주 시민분들이 우리 지역의 파크골프장을 아끼는 마음으로 제초작업 봉사에 적극 참여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골프 꿈나무 필드체험 지원에 나선 SK핀크스

 

제주 서귀포 안덕면 소재의 핀크스골프클럽을 운영하는 SK핀크스는 창천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골프 꿈나무 체험학습 행사를 운영했다. 해당 행사는 올해로 3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핀크스골프클럽 필드에서 퍼팅과 라운드 등을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핀크스골프클럽은 국내 골프장 최초로 세계 100대 골프클럽에 선정된 명문 골프장으로, 회원제로 운영되는 만큼 쉽게 방문하기 어려운 곳이다.

‘핀크스’는 라틴어로 ‘그림을 그리다, 작품을 완성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신이 만든 천혜의 자연경관 제주에 최고의 설계자가 서명한 명작이라는 뜻에서 이름 붙여졌다.

핀크스골프클럽은 전세계 곳곳에 위치한 명문 골프코스를 설계한 테오르드 G. 로빈슨의 작품으로, 그가 생전에 설계한 170여곳의 골프장 가운데 가장 마지막 작품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핀크스골프클럽은 빼어난 조경과 도전정신을 유발하는 난이도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이름나있다.

제주 최고의 프라이빗 골프장인 핀크스골프클럽에서 창천초등학교 재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필드 체험을 제공하는 이유는 ‘골프 꿈나무 육성’이다. SK핀크스 측은 “자라나는 아이들이 대회 코스로 활용되는 핀크스골프클럽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것 만으로도 골프에 대한 꿈을 계속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골프 꿈나무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제품 무료로 빌려드려요” 신상 클럽 무료 대여에 나선 미즈노

 

한국미즈노는 지난 11일부터 ‘미즈노 클럽 무료 렌탈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3년 미즈노 신제품 클럽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본 행사는 365일 연중무휴로 진행되며, 미즈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클럽을 선택하면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파격적인 서비스다.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클럽의 종류 역시 다양하다. 미즈노 측은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는 골퍼들에게 아이언부터 우드류를 포함한 총 4개 라인업과 다양한 스펙의 샤프트까지 총 30가지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본 행사는 미즈노 공식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마친 이들에게 누구나 제공되는 기회이며, 원하는 모델과 스펙은 물론, 일정과 장소를 진행하면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다만 왕복택배비는 이용자 부담으로, 배송기간을 포함한 일주일 동안 1회 1품목 대여가 가능하다.

한국미즈노 측이 해당 이벤트를 제공하는 이유는 자사 제품의 홍보에 있다. 골프클럽은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무료로 일주일간 신제품을 체험하게 해줌으로써 자연스럽게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이다.

 

 

GJ 전은미 이미지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