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퍼블릭 코스 완성 중인 카스카디아
명품 퍼블릭 코스 완성 중인 카스카디아
  • 오상옥 발행인
  • 승인 2023.03.28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강원 홍천군 북방면 남춘천 IC 인근에 건설 중인 하이엔드 리조트 ‘카스카디아(대표 김동환)’가 궁금해 지난 2월 23일 현장에 다녀왔다. 특별한 코스와 럭셔리 리조트에 대한 기대감으로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곳답게 차별화된 명품 퍼블릭 코스를 완성해가고 있었다.

 

카스카디아’는 27홀 규모 명품 퍼블릭 골프장과 독채형 빌라, 럭셔리 콘도, 인피니트풀, 카바나, 스카이 브릿지, 4계절 온수풀, 글램핑장, 미슐랭 레스토랑, 애견호텔 등을 갖춘 하이엔드 리조트로 강원도 홍천에 조성 중이다. 오픈 전부터 많은 이들이 이곳에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골프장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는지 궁금해 공사에 한창인 카스카디아에 다녀왔다. 

 

윤곽을 드러낸 명품 퍼블릭 코스

 

 

27홀 규모 퍼블릭 코스로 계획된 카스카디아골프장은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려 돌, 나무, 물 3가지를 테마로 스톤, 트리, 워터 코스로 조성 중이다. 꼭대기에서 내려다보니 산이 병풍처럼 코스를 둘러싸고 있었고, 그래서인지 바람이 많지 않았다. 이것만으로도 섬세하게 설계한 골프장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잔디는 그린은 킹담, 다세대 잔디 등 양잔디 신품종, 페어웨이는 혼합종 신품종으로 좋은 잔디만 블랜딩해서 파종을 했다고 한다. 

또한, 단순히 골프를 위한 공간이 아니라 가족과 지인이 함께하는 럭셔리한 힐링 공간을 구현하기 위해 건물 자체도 최고를 지향하고 만들었다는 클럽하우스가 눈에 들어왔다. 클럽하우스 내부에는 자연과 마주한 프라이빗 다이닝 레스토랑, 유연한 PDR 구성으로 규모별 연회와 다양한 이벤트가 가능한 공간 구획, 오아시스를 연상시키는 힐링 사우나도 계획되어 있다. 골퍼들의 편리를 위해 스타트하우스 외에 티하우스(그늘집)를 코스마다 1개씩 배치한 것도 이색적으로 느껴졌다.  

 

인상 깊은 홀 미리 보기

 

 

 

3,800억원을 투자했다는 코스는 그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모습을 완성해가고 있었다. 스톤 코스에는 공사 중에 드러난 편마암층 기암괴석들이 그린을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어 자연의 웅장함을 전하고, 원시림을 배경으로 피톤치드 샤워를 만끽할 수 있는 트리 코스에서는 산림욕 하는 기분으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카트를 타고 둘러본 코스에서 인상 깊은 홀을 소개하면 페어웨이가 넓은 스톤 1번홀은 그린이 바위로 둘러싸여 있어서인지 미들홀인데 굉장히 길어 보였고, 무엇보다 바위를 파서 그린을 만들었다는 것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해발 350m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스톤 3번홀에는 유독 자연암들이 많아 장관을 이뤘다. 스톤 8번홀은 왼쪽엔 바위, 오른쪽엔 낭떠러지가 있어 바위를 넘겨 왼쪽으로 쳐야 하는 홀로 도전 의욕을 자극하고, 스톤 9번홀에서는 단단한 경암을 만날 수 있었다. 

트리 코스는 전반적으로 나무들이 특색을 이루고 있다. 수목의 종류에 따라 팽나무홀, 자작나무홀, 사과나무홀 등으로 구분될 정도로 특징적인 홀이 많고, 활엽수가 많은 주변 산과의 어우러짐을 고려해 활엽수를 많이 심은 것도 인상적이었다.  

워터 코스에서는 아직 물이 채워지기 전인 폭포 앞에 내려서 폭포와 코스에 관해 설명을 들었는데, 스타트하우스 건물에서부터 여러 번 작은 폭포가 떨어지다가 폭포가 계속 이어져 세로로 쌓은 큰 폭포와 만나게 된다고 한다. 공사가 마무리되어 폭포에 물이 채워져 떨어지면 정말 큰 장관을 이룰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네스북에 등재 예정인 350m 둘레 7단 폭포가 시그니처인 워터 코스가 완성되면 플레이하며 쏟아져 내리는 수면 위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드라마틱한 정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아일랜드 그린에 수면에 카트 도로가 붙어있어서 마치 물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된다. 

카스카디아 측은 오는 5월부터 스톤 코스와 트리 코스 먼저 시범 라운드에 돌입하고, 이어 7월 1일에 워터 코스까지 27홀 전체를 오픈할 계획이다. 빨리 5월이 되어 라운드를 하며 코스를 직접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품격 하이앤드 리조트

‘카스카디아 스위트 앤 빌라’ 분양

 

카스카디아의 특별함을 만드는 또 하나의 요소는 하이엔드 리조트. 리조트 객실은 39세대의 콘도와 16세대의 빌라로 구성돼 있다. 독채형 빌라의 경우 분양과 동시에 마감돼 화제를 모았으며, 현재 151평에서 357평에 이르는 럭셔리 스위트 콘도를 분양 중이다. 

최상급 친환경 인테리어가 도입된 카스카디아 스위트와 빌라의 차별성은 수영장, 자쿠지, 정원 등을 내부에 구성해 프라이빗한 힐링 공간을 완성시켰다는 점이다. 카스카디아 스위트와 빌라의 전 객실 테라스엔 365일 온수풀이 가능한 개별 야외수영장이 있고, 자쿠지 객실도 마련돼 럭셔리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누릴 수 있다. 

카스카디아 회원은 객실 타입(P타입, J타입, 패밀리 스위트, 카스카디아 스위트, 코너 스위트, 인피니티 스위트)과 객실 평형(151, 178, 182, 208, 240, 357평형)으로 구분해 분양 중이다. 

카스카디아 스위트 앤 빌라의 콘셉트와 디자인 철학, 분양 안내 등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면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 1층에 위치한 골프장 홍보관 및 모델하우스로 문의하면 된다.

 

 

GJ 오상옥 발행인 이미지 GJ DB, 카스카디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