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골프투어에 대한 생각 2
해외 골프투어에 대한 생각 2
  • 김혜경
  • 승인 2023.02.20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규제되어 왔던 해외여행이 재개되며 해외 골프투어에 대한 관심 역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골프투어에 대한 아마추어 골퍼들의 생각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해외 골프투어와 관련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골프저널에서는 골프와 관련한 아마추어 골퍼들의 각양각색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다양한 앙케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규제됐던 해외여행이 재개되며 해외 골프투어에 대한 관심 역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골프투어에 대한 아마추어 골퍼들의 생각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해외 골프투어와 관련된 질문을 던졌다. 

최근 골프투어 경험 및 계획, 해외 골프투어를 떠나고 싶은 계절, 선호하는 해외 골프투어 여행지 등 아마추어 골퍼들의 해외 골프투어에 관한 생각을 파악하는 기회로 활용하자. 

이번 설문 결과는 한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해 절대값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아마추어 골퍼들의 해외 골프투어에 대한 생각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골퍼들이 선호하는 해외 골프 여행지 1위 태국, 2위 베트남

 

 

골퍼들은 해외 골프 여행지로 어느 나라를 가장 선호할까? <해외 골프 여행지로 선호하는 나라>에 대해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태국이 22.5%로 1위, 베트남이 17.6%로 2위였다. 이어 일본이 13.7%로 3위, 필리핀이 11.8%로 4위, 말레이시아가 8.9%로 5위였다. 

 

골퍼 38.5%, 해외 골프 여행지 선정 시 기후가 가장 중요

 

 

골퍼들은 해외 골프 여행지 선정 시 어떤 점에 가장 중점을 둘까? 

<해외 골프투어 여행지 선정 시 가장 중점을 두는 사항>에 대한 설문 결과 기후조건이라도 답한 수가 38.5%로 1위, 골프코스라고 답한 수가 30.8%로 2위였다. 이어 가격 12.8%, 서비스 10.3%, 부대시설 2.6% 순이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해외 골프 여행지는?

 

아마추어 골퍼들은 해외 골프 여행지로 어디를 가장 선호하며 그 이유는 무얼까. 해외 골프 여행지에 대한 아마추어 골퍼들의 생각.

 

베트남  

● 베트남 중에서도 다낭은 골프와 관광을 같이 할 수 있는 최적지로 기후 조건과 골프코스가 맘에 듭니다.

● 현지에서 골프를 즐기는 동시에 일정 기간은 관광을 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호치민을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저렴한 가격도 매력입니다. 

 

싱가폴

● 먼저 우리나라에서 접근성이 좋고. 날씨도 좋아서 기상악화로 인한 변수가 적고 먹을거리, 볼거리 등이 다양하고 환경이 깨끗해서 싱가폴이 좋습니다.

 

일본

● 가까운 거리와 골프장 서비스,  음식, 완벽한 코스 상태 여러면에서 일본이 최고죠. 

● 골프, 그리고 맛 체험과 온천욕을 원한다면 일본만한 곳이 없습니다. 

 

태국

● 볼거리와 먹거리가 만족스럽고, 가깝고 비용이 저렴하기까지 합니다. 가격, 골프코스, 음식 등 가장 가성비 좋고 편하게 운동할 수 있어서 태국을 선호합니다. 

● 페어웨이와 그린이 잘 관리돼 있고, 편하게 자유롭게 싸게 1일 36홀이 가능한 점, 1인 1카트에 페어웨이 진입이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골프 인프라가 좋아서 파타야, 후아인, 치앙마이 등 골프와 관광을 함께 하기 좋은 여행지들이 많습니다. 

● 저렴한 비용, 안전한 치안, 한국인 여행 네트워크. 많은 골퍼들이 태국을 선호하는덴 다 이유가 있죠. 

 

사이판

● 사이판 라오라오베이 골프앤리조트를 추천합니다. 바닷가에 위치해 있어 남태평양의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바람을 맞으며 걸어갈 때의 그 기분은 경험해본 사람만 알지요. 

 

말레이시아

● 선선한 날씨와 저렴한 비용. 그리고 관광하기 좋은 곳이어서 말레이시아가 좋습니다. 

● 비행시간과 연관한 비용, 평균적인 골프장의 수준에서 말레이시아만한 곳이 없죠. 

● 코타키나발루에서 키나발루산을 끼고 있는 골프장이 경관이 멋져 추천하고 싶습니다. 날씨도 좋고 비용도 적게 들고 최고죠. 

 

필리핀

● 필리핀은 가성비 좋은 해외 골프 여행지를 찾는 사람에게 최적지입니다. 세부의 퀸스아일랜드 골프리조트의 경우 한국 시행사 소유에, 한국인이 직접 운영하는 골프리조트라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

● 기후와 다국적인 분들이 많아서 하와이가 좋습니다.

 

 

GJ 김혜경 이미지 GJ DB,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3-02-21 16:16:24
베트남은 가격 말도 안되게 올랐고
태국이 그나마 덜오른편
베트남은 한국가격이랑 같음 캐디피 약간 싼 정도임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