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교상사, 사랑나눔 모금 통한 후원금 2억 2,367만원… 역대 최고 금액
석교상사, 사랑나눔 모금 통한 후원금 2억 2,367만원… 역대 최고 금액
  • 김태연
  • 승인 2022.11.11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지스톤골프 용품 수입 총판 업체인 석교상사가 지난 7일 개최한 제15회 사랑나눔 골프대회를 통해서 모인 모금액 2억 2,367만원을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모금액은 21년간 사랑나눔 골프대회와 모금 활동을 펼친 이래 가장 많은 모금액이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사랑나눔 골프대회는 144명이 참가하였고, 당일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스폰서, 석교상사 관계자도 사랑 나눔에 동참해 2억 2,367만원이라는 역대 행사 중 가장 많은 모금액을 달성하였다. 이 모금액은 2021년에 기록한 최고 금액 1억 7천여만원의 모금액을 훨씬 웃도는 숫자다. “사랑은 나눌수록 커진다”라는 이념으로 20여 년간 꾸준히 행사를 진행해 온 결과, 대회 취지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증가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사랑나눔 골프대회는 석교상사가 운영비를 전액 부담하고 모금액은 모두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한다. 이외에도, 임직원 모두가 직접 대회 운영에 참가한다는 점에서 다른 자선 골프대회와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호스트로서 참가하는 팀 브리지스톤 선수들도 무료로 재능 기부에 참가할 뿐 아니라, 별도의 후원금을 내기도 한다.

 

석교상사의 기부 활동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02년부터 2004년까지 임직원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기부를 해오다가, ‘골프 업계에 기부 문화를알리겠다’는 취지로 2005년 첫 자선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회사 사정이나 대내외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을 때도 바자회나 임직원 모금으로 대체하여, 매년 빠짐없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임직원이 기부처를 방문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몸소 사랑나눔을 실천하기도 했다.

 

석교상사는 사랑나눔 골프대회에 동참해준 브리지스톤 타이어, 골프존, 이승엽야구장학재단, 에코골프, 마비스, iHOPE, 이디야커피, 프로틴업, ST&C, 리쥬란 코스메틱, 링티, Jack Putt, 에버콜라겐, 로모스 등 14개 업체와 사랑을 나누어 준 모든 참가자와 소속 선수 및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2억 2,370만원의 모금액은 연말까지 무의탁 의료 복지시설인 성가복지병원, 요셉의원에 전달되며, 석교상사는 외롭고 병든 이웃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약값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GJ 김태연 이미지 석교상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