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으로 떠나는 가을 골프여행
설악으로 떠나는 가을 골프여행
  • 나도혜
  • 승인 2022.10.06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골프의 매력은 골프와 단풍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 아닐까? 가을 단풍철이 시작되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설악산 인근 골프장 3곳의 매력을 탐구해보자.

 

명불허전 단풍 명소 ‘설악산’

 

예로부터 지금까지 국내 단풍 명소 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 중 하나인 설악산! 설악산은 9월 28일부터 올해 첫 단풍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10월 17일 쯤 절정을 맞을 전망이라 9월 말부터 10월까지 설악산 인근으로 단풍놀이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특히 설악산은 케이블카가 완벽하게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 등산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도 얼마든지 산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그럼 설악산 인근의 골프장에는 어떤 곳이 있을까? 파인리즈CC, 플라자CC 설악, 소노펠리체CC 델피노 총 세 곳이 대표적이며, 모두 설악산 인근에 위치해 있어 단풍과 라운드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설악산 최고의 친환경 골프장 파인리즈CC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파인리즈CC(대중제 27홀)는 단풍으로 물든 설악산을 배경으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27홀 코스는 파인코스, 리즈코스, 레이크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라운드 중에 설악산의 대표적인 비경인 울산바위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모든 코스에 맥반석 모래를 포설해 시공한 대표적인 친환경 골프장으로, 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에 위치해 별다른 관광 코스를 곁들이지 않고 라운드를 즐기는 것만으로도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완벽하게 해소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파인리즈CC와 함께 조성된 고급 빌라 타입 파인리즈리조트외에도,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역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단풍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또 파인리즈CC 인근에는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미술품이 어우러진 바우지움 조각미술관이 있어 함께 관광하기 좋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인근에 위치한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의 경우 이국적인 분위기와 힙한 감성으로 강원도를 찾는 MZ세대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장소 중 하나이다.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의 경우 화재로 인해 폐건물이 된 펜션을 활용해 만들어진 카페라는 점이 인상적이다. 

 

자녀들과 함께하는 가을 골프여행에 제격 플라자CC 설악

 

강원도 속초시 소재 플라자CC 설악(회원제 18홀)은 1984년에 개장된 대한민국 대표 골프장이다. 24만평 규모의 이곳은 총 18홀로 구성되어 있으며 라운드 중에 동해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는 선라이즈 코스와 설악산의 웅장함을 만끽할 수 있는 마운틴뷰 코스로 이뤄져 산과 바다의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플라자CC 설악은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인근에 위치해 있는데, 한화리조트 단지 내에는 설악워터피아가 있기 때문에 사계절 가족 여행지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플라자CC 설악 인근에는 속초시립박물관, 발해역사관, 국립산악박물관 등이 위치하고 있어 어린 자녀를 둔 골퍼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 최근에 SNS 상에서 울산바위를 조망하며 책을 읽을 수 있는 장소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설악산책 역시 차로 3분 거리면 도착할 수 있다. 또한 영랑호, 청초호,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해수욕장, 속초아이 대관람차 등이 모두 차로 10~15분 거리에 위치해 속초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가을 골프라면 소노팰리체CC 델피노

 

18홀 규모 소노팰리체CC 델피노(대중제 18홀)는 동해바다를 내려다보며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아웃코스와 설악산 울산바위를 만끽하며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인코스로 구성돼 있다. 

소노팰리체 CC 델피노의 경우 일부 객실에 한해 울산바위 뷰를 즐길 수 있으며, 대형 인피니티 풀에서도 울산바위를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설악산의 절경을 가장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골프 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소노팰리체CC 델피노는 델피노 소노문, 아이파크콘도 등과 인접해있어 숙박 역시 편리하며 인근에는 설악트릭 미술관이 존재해 골프장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한편 소노팰리체CC 델피노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고성 화암사가 있는데, 화암사 내부에 위치한 전통찻집 란야원에서 바라보는 수바위의 절경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줄만큼 큰 매력을 지닌 것으로 입소문이 나있다. 전통 찻집에서 고풍스런 매력에 빠지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다.

 

 

GJ 나도혜 이미지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