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누다배 우승자 인터뷰 : 6인 6색 우승자 스토리
가누다배 우승자 인터뷰 : 6인 6색 우승자 스토리
  • 김혜경
  • 승인 2022.09.06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누다배 제21회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부문별 우승자 6인의 미니 인터뷰.

 

남자부 종합우승, 남중부 우승 안성현(비봉중1)

 

우승 소감 지난해 대회에서 남초부 2위를 해서 올해 대회에서는 꼭 우승하고 싶었는데, 목표했던 대로 우승을 하게 돼서 정말 기쁩니다.  

우승 예감 마지막 홀 버디퍼트가 성공하면서 우승을 예감했습니다. 

대회 중 위기 대회 당일 평소보다 퍼터가 잘 안돼서 흐름이 좋지 않았습니다. 특히 12번홀 세컨샷이 모래 디봇에 위치해 위기를 겪었는데 다행히 터치가 잘 돼서 잘 공략할 수 있었습니다. 

구력, 골프 시작 동기 초등학교 1학년 11월에 골프를 시작해서 6년째가 되었습니다. 골프를 시작한 동기는 먼저 골프에 입문한 누나가 시합에 나가서 상 타는 걸 보고, 나도 상을 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시작했습니다. 

골프의 매력 다른 운동은 팀 플레이 운동이 많은데, 골프는 자기가 실수한 걸 자기가 만회할 수 있고 스스로 책임져야 하는 경기기 때문에 더 매력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가누다배 골프저널 대회의 장점 가누다베개를 좋아해서 이 대회를 많이 좋아합니다. (웃음) 

장기와 베스트 스코어 어프로치, 퍼터. 베스트 스코어는 9언더 63타. 

자신만의 연습방법 혼자 연습할 땐 어프로치 연습을 많이 합니다. 여러 가지 자리에서 스핀 컨트롤을 연습하면 실제 시합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좋아하는 프로 & 롤모델 카메론 챔프. 스윙이 좋고 거리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롤모델로 삼고 있습니다. 

주요 입상 경력 우승 27회.

앞으로의 목표 앞으로 PGA 투어에 진출해서 우승도 많이 하고 훌륭한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여자부 종합우승, 여초부 우승 양아연(양청초6)

 

우승 소감 대회에서 우승할 생각을 안 하고 ‘즐겁게 하자’는 생각을 하고 나왔는데, 우승을 차지해서 너무 좋고 앞으로 더 많은 대회에서 우승을 추가했으면 좋겠습니다, 

우승 예감 18홀까지 우승을 예상하지 못했고요, 대회가 종료되고 나서 다른 조 친구들의 스코어를 확인하고 나서 우승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구력, 골프 시작 동기 골프를 시작한 지는 5년 조금 넘었고, 외할아버지가 실내 골프연습장을 하셔서 어렸을 때부터 따라 다니다가 시작하게 됐어요.

골프의 매력 공이 홀컵에 들어가서 ‘땡그랑’ 소리가 나는 게 매력인 것 같습니다. (웃음)  

가누다배 골프저널 대회의 장점 주니어 선수들의 꿈을 펼칠 수 있게 해주신다는 점이요. 그래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장기와 베스트 스코어 드라이버, 아이언, 퍼터. 베스트 스코어는 6언더 66타. 

자신만의 연습방법 채를 여러 개 치지 않고 정말 연습해야 할 것을 골라 오래 연습합니다. 

좋아하는 프로 & 롤모델 롤모델은 딱히 없습니다. 누구처럼 되고 싶다기보다는 나만의 골프를 만들어 나가는 프로가 되고 싶습니다. 

주요 입상 경력 2022 MBN 꿈나무골프선수권대회 준우승, 전국소년체육대회 준우승, 2022 청소년골프협회 회장배 우승.

앞으로의 목표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인정받는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여고부 우승 김민서(구미방통고2)

 

우승 소감 어제 저녁부터 컨디션이 많이 안 좋아서 걱정했는데 최대한 집중을 하면서 치니까 좋은 성적을 거둔 것 같다. 

우승 예감 한 홀 한 홀 최선을 다해 쳤지만, 마지막까지 우승할 것으로 생각하지 못했다. 

대회 중 위기 가장 큰 위기는 후반 첫 홀에 티샷이 왼쪽 해저드에 들어갔을 때이다. 

구력, 골프 시작 동기 9년, 부모님을 따라서 골프연습장에 갔다가 나도 치고 싶다고 계속 졸랐다. 정확히 어떻게 하는 것인지 몰라도 흥미로워 보였다. 

골프의 매력 트러블샷에 성공했을 때의 기쁨. 

가누다배 골프저널 대회의 장점 MBN여자오픈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 

장기와 베스트 스코어 벙커샷, 아이언샷. 7언더파. 

자신만의 연습방법 샷이 마음에 안 들 때 될 때까지 연습하는 것.

좋아하는 프로 & 롤모델 임희정 프로. 꾸준히 잘하시고 스윙이 항상 일정하고 깔끔해서. 딱 임희정 프로님처럼만 되고 싶다.

주요 입상 경력 한국중고연맹 회장배, 박카스배.

대유위니아 MBN여자오픈 출전 각오 프로 대회 첫 출전이라 너무 떨린다. 일단 예선 통과가 목표고, 예선을 통과한다면 30위 이내까지 오르고 싶다. 내 플레이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겠다.

앞으로의 목표 열심히 해서 훌륭한 프로 선수가 되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운동하는 선수들을 도와주는 것.

 

남고부 우승 정재현(목포방통고2)

 

우승 소감 날씨가 변덕스러워서 플레이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런 상황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남고부 우승까지 차지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 

우승 예감 마지막 홀에서 이글을 하고 나서 우승을 예감했다. 

대회 중 위기 중간에 11번홀에서 OB를 냈을 때가 가장 큰 위기였다.  

구력 8년. 

골프의 매력 공이 잘 맞아도 경기는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것. 

가누다배 골프저널 대회의 장점 주니어 골퍼 육성에 힘써주는 것.

장기와 베스트 스코어 아이언샷, 65타.

자신만의 연습방법 타깃을 정해놓고 연습하는 것.

좋아하는 프로 & 롤모델 로리 맥길로이, 샷이 너무 멋있다. 

주요 입상 경력 2021 중고연맹 회장배 5위, 르까프배 1위, 전국 중고등학생대회 2위, 2022 전남골프협회 회장배 1위, 그린배 3위. 

앞으로의 목표 우선 열심히 실력을 쌓아서 프로골퍼가 되는 것이 목표고, 최종적으로는 세계 무대에 진출해 세계 랭킹 1위가 되는 것이다.

 

여중부 우승 이지호(창원남중3)

 

우승 소감 첫 우승이라 실감이 안 나지만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더 좋은 선수가 되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우승 예감 전반 끝났는데 1언더로 마무리해서 그때부터 살짝 우승을 예감했어요. 이대로 잘하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대회 중 위기 해저드에 빠질 뻔한 적이 몇 번 있었는데 다행히 아슬아슬하게 빠지지 않았어요.  

구력, 골프 시작 동기 5학년 여름방학부터 시작했으니 올해로 4년 되었네요. 부모님의 권유로 골프를 시작했습니다. 

골프의 매력 퍼트가 홀컵에 들어가면 기분이 참 좋습니다. 

가누다배 골프저널 대회의 장점 시상 프로그램이 좋고, 선물이 많아서 좋습니다. 

장기와 베스트 스코어 장기는 숏퍼트. 베스트 스코어는 68타입니다.

자신만의 연습방법 준비운동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합니다. 

좋아하는 프로 & 롤모델 임희정 프로. 스윙이 간결하고 타수가 잘 안 나와도 웃음을 잃지 않는 모습이 멋있습니다. 

주요 입상 경력 초등학교 시절 지역대회에서 3등 2번, 2등 1번.

앞으로의 목표 나는 언제쯤 우승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이번 대회에서 첫 번째 목표를 달성한 느낌이에요. 계속 열심히 노력해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프로골퍼의 꿈을 이루겠습니다. KLPGA 투어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것이 앞으로의 목표입니다.

 

남초부 우승 손제이(가동초6)

 

우승 소감 2년 전 대회에서 초등부 우승을 했었어요. 그래서 올해 대회에서 더욱 1등을 하고 싶었는데, 목표를 달성해서 좋아요. 

대회 중 위기 4번홀까지 3오버였는데 버디를 하나 하고 나서 자신감을 찾았고,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습니다.    

구력 및 골프 시작 동기 6살 때 아빠를 따라서 골프연습장에 갔다가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치기 시작했고, 8살 때부터 정식으로 배우기 시작했어요. 

골프의 매력 공을 타격하는 느낌이 좋고, 공이 날아 홀에 들어가는 게 매력입니다. 공이 홀컵 안에 제대로 들어가서 땡그랑 소리가 나면 가장 즐겁습니다. 

가누다배 골프저널 대회의 장점 가누다베개에 욕심이 있었는데, 우승 후 상금으로 갖게 돼서 좋아요.  

장기와 베스트 스코어 드라이버와 퍼터, 67타. 

자신만의 연습방법 숏게임 연습을 먼저 하고 샷 연습을 합니다. 

좋아하는 프로와 그 이유 장동규 프로. 퍼터랑 드라이버 방향성이 좋아서.

주요 입상 경력 2020 문화체육부 장관배 초등학생 골프대회 우승, 2020 서라벌배 전국 초등학생 골프대회 우승, 2019 경북도지시배 초등학생 골프대회 우승 등 우승을 34번 했어요. 

앞으로의 목표 PGA에 진출해 한국을 빛낼 수 있는 세계적인 선수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GJ 김혜경 이미지 이상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