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링크의 최첨단 스윙분석기 ‘스마트골프 AIX’ 화제
아이디어링크의 최첨단 스윙분석기 ‘스마트골프 AIX’ 화제
  • 김혜경
  • 승인 2022.07.07 11: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 연습 분야에도 인공지능(AI)으로 코칭이 자동으로 되고 어디에서나 과학적 스윙 연습을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아이디어링크(대표 김종민)는 5일 스마트골프(SMARTGOLF) AIX를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에 앵콜펀딩 출시해 하루 만에 캠페인 달성률 650%로 성공했다고 밝혔다. 해당 펀딩은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중에 예약 주문하면 첨단 골프 연습기 스마트골프 AIX를 43% 싸게 구입할 수 있다.

 

 

스마트골프 AIX는 실내에서 과학적으로 골프 스윙 연습을 할 수 있는 클럽으로 스윙 분석과 인공지능 코칭, 게임까지 자동으로 제공하는 연습기이다.

 

 

스마트골프 AIX는 사용자의 자세를 정확하게 인식한 후 머신러닝을 통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자세 코칭을 정확히 제시한다.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사용자의 어드레스부터 어프로치, 임팩트 순간까지 실시간으로 스윙 궤적을 3D로 분석해 꼭 맞는 코칭을 제시할 수 있으며, 임팩트 여부뿐만 아니라 골프공이 날아가는 방향과 거리, 궤적까지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디어링크 측은 “스마트골프 AIX의 헤드에 달린 30cm의 특허 받은 리더 스트랩은 실제 클럽과 같이 정확한 임팩트 위치를 가늠할 수 있도록 만들어줘 실제 스윙에서도 전혀 불편함 없이 스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자사의 기존 제품 대비 블루투스 신호 감도를 특정 채널에서 5dB 이상 개선해 원활한 통신이 되도록 HW를 개선하고 내장 SW를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골프 AIX는 태블릿, 스마트폰에 관계없이 블루투스로 쉽게 연결할 수 있고 KT 올레 고객은 신규 TV 셋톱에 내장되어 있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아이디어링크는 모바일골프 스포츠의 기술 및 서비스개발의 선두 기업으로 지난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 MWC 2022에서 KT(대표 구현모)의 우수 파트너 2곳 중의 하나로 선정돼 인공지능 기술력을 전 세계에 소개한 바 있다.

 

 

GJ 김혜경 이미지 아이디어링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