벙커샷 고민 해결! : 클리브랜드골프 여성 전용 웨지 WOMEN’S CBX ZIPCORE
벙커샷 고민 해결! : 클리브랜드골프 여성 전용 웨지 WOMEN’S CBX ZIPCORE
  • 김혜경
  • 승인 2022.06.02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4년 전 골프 시장에 처음으로 웨지를 출시한 이래로 세계 최고 웨지 명가로 자리매김해온 클리브랜드골프! 클리브랜드 ZIPCORE 웨지의 꾸준한 인기와 더불어 최근에는 여성 골퍼들에게 특화된 전용 웨지 WOMEN’S CBX ZIPCORE를 출시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많은 골퍼가 열광하는 클리브랜드 웨지의 특별함은 무엇일까?

 

1위 웨지 브랜드가 만든 여성 전용 웨지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가 전개하는 클리브랜드골프는 44년 전 골프 시장에 처음으로 웨지를 출시한 뒤 지금까지 ‘CG 시리즈’나 ‘588 웨지’ 같은 세계 최고의 프로골퍼들이 사용하는 웨지를 생산하는 등 독보적인 웨지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한 골프 전문 매체의 골프용품 사용률 조사에 따르면 국내 골퍼들 사이에서 클리브랜드골프 웨지 사용률은 29.2%로 4인이 라운드를 진행할 경우 확률상 최소 1명 이상이 이를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특히 웨지 선호도는 무려 86.2%로 압도적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재구매율은 62.9%로 ‘클리브랜드 웨지를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압도적인 품질을 자랑하는 브랜드이다.

 

여성 골퍼도 전문 웨지가 필요

 

클리브랜드 ZIPCORE 웨지가 골퍼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출시된 WOMEN'S CBX ZIPCORE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동안 여성 전용 웨지라고 출시된 제품들을 살펴보면 여성 샤프트에 헤드는 남성용을 그대로 사용하는 등, 그저 무늬만 여성 웨지인 경우가 많아 아쉬움을 남겨왔다. 여성들이 기존에 웨지 사용을 버거워하고 어려워하는 것은 심지어 여성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들도 모두 남성 골퍼 중심으로 다소 무겁게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웨지 명가 클리브랜드에서 출시한 WOMEN’S CBX ZIPCORE는 다르다. 단순히 디자인이나 무게감 등 한가지 요소에만 여성성을 부여한 것이 아니라, 헤드부터 그립까지 진짜 여성 골퍼들이 가장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여성 골퍼들도 그린 위에서 생각한 위치까지 쉽고 정확하게 공을 보낼 수 있는 강력한 스핀력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담당자의 설명이다. 

이미 수많은 골퍼에게 ‘웨지는 클리브랜드골프’라는 공식을 만들어낸 웨지 명가에서 출시한 WOMEN'S CBX ZIPCORE는 ‘웨지는 무거워서 컨트롤이 어렵다’는 그동안의 여성 골퍼들의 인식을 편견으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WOMEN’S CBX ZIPCORE의 기술

 

 

그럼 웨지 명가에서 작정하고 만든 WOMEN'S CBX ZIPCORE의 차별성을 알아볼까? 

이 제품은 기존에 남성 중심으로 설계되어왔던 여느 웨지와 달리 가벼운 무게감으로 사용감을 최적화한 반면, 19개의 그루브를 바탕으로 강력한 스핀을 완성할 수 있도록 설계해 여성 골퍼들이 어려움을 겪어온 숏게임이나 벙커 탈출에서도 강력하고 정교한 샷을 완성해 좋은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보다 날카롭고 촘촘하게 제작된 19개의 그루브는 기존 웨지에 비해 그 폭과 간격이 더욱 좁아졌기 때문에 공에 닿는 날카로운 그루브의 수를 증가시킴으로써 스핀력을 극대화해준다. 

특히 속이 비어있는 중공 구조인 할로우 캐비티(Hollow Cavity)가 적용된 헤드 디자인은 우수한 관용성을 확보해 페이스 어디에 공이 임팩트 되더라도 미스샷을 줄여주며, 무게 중심을 아래로 두어 볼을 쉽게 띄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헤드 가운데 위치한 젤백(Gelback)은 임팩트 시 부드러운 타구감을 선사하고 있으며 할로우 캐비티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여성 유저들이 보다 쉽고 편한 스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넥부터 힐까지 사용된 세라믹 소재는 가벼운 무게감이 특징인 신소재로 전체적인 무게 중심을 재배치시켜 일관성 있는 샷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며 미스샷 시에도 뛰어난 관용성을 보여준다.

 

여성 골퍼를 위한 나에게 맞는 클리브랜드 웨지 찾기

 

 

클리브랜드골프의 ‘WOMEN’S CBX ZIPCORE’는 V-Shaped Sole, S-Shaped Sole, C-Shaped Sole 총 세 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선택의 폭을 한층 더 넓혔다.

 

V-Shaped Sole (48~52도) 

주로 풀스윙을 하며 임팩트시에 패스가 스퀘어되는 샷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고안됐으며, 디봇을 과하지 않게 하여 마치 잔디 위를 미끄러지듯 흘러가는 깔끔한 스윙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Shaped Sole (54~56도) 

벙커샷이나 헤드를 열고 스윙하는 샷에 적합하며, 특히 트러블샷에서 보다 쉽고 편한 탈출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C-Shaped Sole (58~60도)  

그린 주변에서 헤드를 열고 과감하게 핀을 공략해야 하는 경우에 적합하며, 플롭샷처럼 높이 띄우는 샷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GJ 김혜경 이미지 클리브랜드골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심영진 2022-06-04 13:14:04
기사를 밴드에 올려도 되나요?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