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거리를 위한 골프레슨 : 그립 스피드 늘리기 #소민수
비거리를 위한 골프레슨 : 그립 스피드 늘리기 #소민수
  • 소민수
  • 승인 2022.03.14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으로 잘못 알고 있는 부분 중 하나가 백스윙이 빨라야 다운스윙도 빠를 것으로 생각할 수가 있는데 백스윙이 빠르면 다운스윙은 더 빠르게 내려와야 한다. 그리고 전환 동작에서 내려올 때 그립 스피드가 빨라야 비거리도 늘릴 수 있다.

 

Point 1_그립 스피드 바로 알기

 

골퍼라면 클럽 헤드 스피드(Club Head Speed)나 스윙스피드(Swing Speed)는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그립 스피드(Grip Speed)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다.

스윙 스피드와 그립 스피드. 둘의 차이는 간단하다. 스윙 스피드는 휘둘러지는 클럽 자체의 속도를 뜻하며, 그립 스피드는 스윙을 하는 과정에서 그립(손/팔)이 움직이는 속도를 뜻한다.

일반적으로 잘못 알고 있는 부분 중 하나가 백스윙이 빨라야 다운스윙도 빠를 것으로 생각할 수가 있는데 백스윙이 빠르면 다운스윙은 더 빠르게 내려와야 한다. 스윙템포(Swing Tempo)가 느리고 빠르고는 별개의 문제이며, 백스윙 템포가 빨라도 백스윙 탑에서는 속도가 감속되어야 한다. 그리고 전환 동작에서 내려올 때 그립 스피드는 빨라야 비거리도 늘릴 수 있다.

 

Point 2_그립 스피드 늘리는 연습

 

비거리 향상을 위해서 백스윙 탑에서 다운스윙을 할 때 그립스피드를 늘리는 좋은 연습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로리 맥길로이가 많이 하는 사용하는 연습방법 중의 하나로 이는 그립스피드와 다운스윙 시퀀스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1 스플리트 그립(Split Grip) 즉, 양손 그립을 어깨너비 안쪽으로 나눠서 잡는다.

 

2 백스윙 탑에서 멈춘다.

 

3 빠르게 양손이 몸 앞에 내려오게 한다. 이때, 샤프트는 지면과 평행까지 위치되게 하는데 헤드 무게로 인해 샤프트가 휘청이는 느낌이 들것이다.

 

Check Point  

사진처럼 왼쪽 어깨가 열리거나 팔이 땅겨지고 구부러져서 양손이 몸 밖으로 나가지 않게 주의한다.

 

X

 

 

GJ 소민수 사진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