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홍삼주식회사 ‘삼대인’ 조성정 회장, 홍삼으로 세상을 매혹하다
백제홍삼주식회사 ‘삼대인’ 조성정 회장, 홍삼으로 세상을 매혹하다
  • 남길우
  • 승인 2016.08.23 17: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삼으로 세상을 매혹하다

백제홍삼주식회사 ‘삼대인’ 조성정 회장

 

2012년에 설립된 백제홍삼(주)는 27년의 무역회사 운영경험을 통해 홍삼의 효능을 국내는 물론 해외에 알리고, 체계적인 판매 시스템을 구축해 세계 최고의 홍삼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홍삼에 매혹시켜 세상 사람들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백제홍삼(주) 조성정 회장의 꿈이다.

김혜경 기자 사진 지성진 작가, 백제홍삼(주) 제공

그가 홍삼 사업을 시작한 이유

 

백제홍삼주식회사 ‘삼대인(蔘大人)’. 예측대로 홍삼 전문업체이다. 회사 이름, 브랜드 이름만 들어도 이 회사의 정체성에 대해 바로 짐작할 수 있다. 조성정 회장은 “우리나라 제품 중에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지는 제품이 무엇일까? 후대에게 물려줄 만한 아이템이 무엇일까 고민하다 홍삼에 주목하게 됐다”고 말한 후 “우리 먹거리도 전 세계에서 인정을 받을 때가 됐다. 우리나라 홍삼의 우수성에 대해 제대로 알고 나서는 ‘사명감을 가지고 해야 할 일이다. 이 아이템은 무조건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우리나라 금수강산에서 자라고 있는 인삼을 원료로 만든 홍삼이 지구촌에 사는 전 인류의 건강을 지키는 식품이라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 이것이 새로운 일을 벌이기에는 늦은 나이였는데도 불구하고 내가 홍삼 사업을 시작하게 된 이유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실 그가 홍삼 사업에 뛰어들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하나 더 있다. 우리나라가 인삼의 종주국이지만, 홍삼 건강식품 시장점유율 약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J모 브랜드의 경우 외국인 지분율이 약 50%이상 차지해 매년 이익 배당금이 외국인 주주들에게 돌아간다는 것이 안타깝게 느껴졌다는 것. 고려 인삼이 세계적인 건강식품으로 애용되고 있지만, 정작 인삼으로 돈을 벌고 있는 사람들은 외국인들임을 알고, 순수 국내 자본으로 홍삼을 특화하여 세계 시장에 진출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것이다. 그는 2010년부터 2년간의 사업 준비 및 연구기간을 거쳐 2012년 9월부터 홍삼 사업을 시작했다.

삼(蔘)과 더불어 대인이 되자

 

홍삼 가족세트

 

홍삼 VIP온

홍삼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애용하는 건강기능식품중 하나로, 인삼의 재배 적지에서 생산된 좋은 품질의 6년근 수삼을 엄선하여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장기간 증기로 쪄서 건조시킨 담황갈색 또는 담적갈색을 띄는 인삼을 말한다. 홍삼의 효능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원기회복, 면역기능 강화, 체질 개선, 자양강장이외에도 노화방지, 항피로 & 항스트레스 효과, 혈액순환, 면역기능, 골다공증 예방, 빈혈치료, 고혈압 및 당뇨병 개선, 숙취제거 등이 있다. 조 회장은 금강이 흐르는 백제가 옛부터 인삼이 유명했고, 옛 백제의 수도 부여가 고향이기도 해서 회사 명칭을 백제 홍삼이라고 지었다. 그리고 삼(蔘)과 더불어 대인이 된다는 뜻으로 브랜드명을 ‘삼대인(蔘大人)’이라고 정했다. ‘삼대인’은 수명 100세 시대를 맞아 부모님과 나와 아이-삼대의 건강을 지킨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조 회장이 이끄는 백제홍삼측은 처음 회사를 설립하면서부터 세계 시장공략에 힘썼다. 국내에서는 이미 100여개 업체가 홍삼 시장을 둘러싸고 치열한 다툼을 벌이고 있는데다 시장점유율이 독보적인 업체가 있다 보니, 후발주자가 국내 시장에서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을 벌이느니 세계시장에서 인정받고 성장한 다음에, 국내 시장점유율을 늘려가는 것이 효과적이겠다는 생각에서였다. 세계 시장에서부터 입지를 다지겠다는 전략은 ‘삼대인’을 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할 홍삼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전략과도 일맥상통한다. 궁극적으로 세계 시장이 목표이니 애초에 세계무대에서 커나가겠다는 것이다. 또한 백제홍삼측은 우수한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우수건강식품 제조 기준’을 철저히 준수해 생산한 제품만 판매하며, 제조과정에서 기준에 조금만 어긋나도 시중에 절대 내보내지 않는다는 원칙을 지키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백제홍삼 ‘삼대인’은 대한민국 홍삼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며 인삼제품군 전문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근 중국 면세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거대한 중국 시장 공략에 정열을 쏟고 있다.

“세계 시장에서 홍삼은

아직 시작단계라 생각한다.

지금 우리의 홍삼을 알리어 세계인의

건강기능식품으로

공유하고 싶다.

홍삼으로 세상 사람들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삼대인’의 홍삼과 친해지기 대작전

 

 

삼대인 SHOP&CAFE

백제홍삼측은 지난 2013년 고객들이 홍삼을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로 서울 송파구 방이시장 초입에 ‘삼대인 Shop & Cafe’를 오픈했다. 국내 최초 홍삼 전문 카페인 이곳에서는 커피 대신 48시간 직접 달인 홍삼 진액을 비롯해 씁쓰름한 인삼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생수삼라떼, 인삼에 우유와 꿀을 넣은 생수삼주스 등 홍삼으로 만든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또한 100% 홍삼농축액 삼대인 홍삼온은 물론이고, 삼대인 홍삼진액, 삼대인 프리스티지 홍삼도액 등의 액상 제품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홍삼덕 스포츠정, 간식으로 좋은 홍삼 클로렐라정 젤리, 어린이 홍삼제품인 키키튼튼 등 백제홍삼에서 만든 다양한 홍삼 제품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다. “커피 대신 홍삼 음료를 마시면 피로회복에도 좋고, 골다공증 예방,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홍삼 음료를 즐기는 문화를 넓게 퍼트려 사람들의 건강 지킴이가 되고 싶다” 국내외 곳곳에 ‘삼대인 Shop&Cafe’를 늘려 홍삼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것이 조 회장의 바람이다.

골프와의 인연

 

KLPGA 점프투어(3부투어) 그랜드 삼대인 점프투어 시상식에서

조 회장은 대한골프협회 이사로서, 골프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골프 활성화를 위해 2014년부터 KLPGA 점프투어(3부 투어)·드림투어(2부 투어) 타이틀 스폰서를 맡아왔으며, 상반기에 KLPGA 2016 그랜드 삼대인 점프투어 4개 대회를 공동개최하였으며, 하반기에도 4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5월 23일에는 KLPGA 소속 정일미, 천미녀, 한소영 등 챔피언스투어(시니어 투어) 선수로만 구성된 여자프로골프단을 창단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조 회장은 챔피언스투어 선수들을 지원하게 된 이유에 대해 “1군 못지 않은 실력을 겸비하고 있지만 체력과 선수생활 지원 문제에 난항을 겪고 있어, 선수를 보호하고 국내 챔피언스투어를 활성화 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고 뜻을 밝혔다. 또한, “홍삼제품은 40∼50대가 선호하고 애용하는 제품이므로 연령과 기업의 제품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며, 시니어 선수들의 체력 보강과 승전보가 백제홍삼이 세계적으로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GPC 대중골프협회와 함께 삼대인 홍삼배 시니어 스크린 골프대회도 주최하고 있으며, 지난 7월 25일에는 센추리 21CC에서 제1회 삼대인 홍삼배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브랜드 인지도를 위한 다양한 상품 개발

베베누베 비누

 

아기 피부에 자극이 없는 고급 오일을 사용한 베이비 비누로 보습, 미백, 피부 트러블 개선 및 피부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삼대인 홍삼 & 참나무 마스크팩

 

참나무 뿌리 추출물, 홍삼 농축액 함유로 피부에 촉촉한 생기를 부여하며 피부 보호 및 탄력에 도움을 준다. 미백, 보습, 피부 트러블 개선에 효과적이다.

삼대인 홍삼 & 참나무 풋패치

 

참나무, 홍삼, 호호바오일, 쉐어버터, 알로에베라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습막을 형성해 윤기 있고 보드라운 발로 가꿔준다.

‘삼대인’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상품 개발도 눈길을 끈다. 홍삼 건강식품 이외에 홍삼·참나무 마스크팩, 홍삼·참나무 풋패치, 참나무 수액비누 등을 개발했다. “면역력 증강과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과 기억력 개선, 항산화 작용, 피로 개선 등 홍삼은 대단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 참나무 수액에는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돼 있어 미백·보습·노화지연의 효과가 있으며, 여드름과 홍조 환자의 치료에 사용되기도 한다. 이러한 부분들을 화장품, 특히 마스크팩으로 만들면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특히 ‘삼대인 홍삼 & 참나무 마스크팩’은 진한 6년근 홍삼농축액을 마스크팩에 접목함으로써 기존에 나와 있는 홍삼추출물을 활용한 홍삼 마스크팩들과의 차별화를 꾀했고, 여기에 특화된 기술력으로 뽑아낸 참나무 수액을 더해 효과를 극대화했다. ‘삼대인 홍삼 & 참나무 풋패치’는 자칫 관리에 소홀할 경우 갈라지고 거칠어지는 각질을 관리하는 풋전용팩으로 홍삼농축액이 혈액 순환을 개선해 발의 피로 회복을 돕고, 각질 관리에 효과적인 참나무 수액이 부드럽고 매끄러운 발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베베누베 비누’는 국내 최초로 참나무 수액을 접목시켜 만든 천연 비누로 보습, 각질제거,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이 되며 최고급 시어버터를 첨가해 보습기능을 강화해 겨울철 및 건조한 날씨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이런 홍삼 기능성 상품 개발로 ‘삼대인’ 브랜드를 보다 가깝게 느끼고, 홍삼의 다양한 효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삼대인’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홍삼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