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단신] 1월 3주차 국내외 골프 소식
[골프단신] 1월 3주차 국내외 골프 소식
  • 이동훈
  • 승인 2018.01.17 1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골프저널에서는 쉽고 빠르게 소식을 전합니다.

KPGA - 골프존 전략적 신규 콘텐츠 개발 MOU 체결

[사진 = KPGA]

(주)골프존과 KPGA는 15일 오후 3시 KPGA 빌딩에서 전략적 신규 콘텐츠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KPGA에서 주관하는 코리안투어 대회를 스크린 골프 시스템에 구현하기로 협의하였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연계 사업 방안 창출에 협의해 나갈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골프존의 김천광 상무는 " 골프존 시스템이 설치되어있는 스크린 골프장에서 코리안 투어 대회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필드 골프와 스크린골프 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PNS 창호, KLPGA 김지윤 후원 조인식

[사진 = PNS]

친환경 창호 선도기업 피엔에스가 15일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사옥에서 신예 김지윤(19, PNS창호)을 소속 선수로 영입했다. 이번 계약은 2년의 계약 기간으로 LPGA 투어의 양희영, KLPGA 투어의 김소이, 김규리를 포함 4번째 소속 선수가 되었다. 앞으로 PNS는 유망 선수 발굴 및 지원으로 골프단을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후원계약에 대한 PNS 관계자는 "선수들이 운동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하는 것은 물론, 유망주 발굴을 통해 국내 골프 신인들이 프로 무대에 성공적으로 데뷔하고 이를 통해 얻은 성과를 다시 국내 골프 스포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 고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피엔에스 골프단 소속이 된 김지윤을 1999년 2월 8일생으로 2017년 10월 데뷔하여 2017년 KLPGA 시드전 본선 19위로 풀시드를 확보한 상태이다. 

이승택, 아시안투어 Q스쿨 1위 합격

[사진 = ⓒAsian Tour]

이승택이 2018시즌 아시안투어 퀄리파잉(Q)스쿨에서 수석 합격했다. 태국 라용 그린밸리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이번 시드전은 33개국 243명의 선수가 참여했고, Q스쿨에서는 총 44명이 올 시즌 시드권을 확보했다. 한국은 38명의 선수가 출전해 1위를 한 이승택을 포함, 주흥철 (13위), 홍순상(34위) 등 10명이 시드권을 확보했다. 이승택은 이번 대회에서 닷새 동안 60대 타수를 기록하며, 최종합계 14언더파 341타로 1위를 차지해 상금 미화 4,000달러와 함께 올 시즌 아시안 투어 풀 시드를 확보했다. 이번 우승으로 18일 부터 JGTO (일본 프로골프투어)와 함께 하는 SMBC 싱가포르 오픈 출전 자격도 획득했다.

JTBC 골프에서는 1월 18일에서 1월 21일까지 열리는 2018 아시안투어 개막전 'SMBC 싱가포르 오픈' 전 라운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1라운드는 18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2라운드는 19일 금요일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 3라운드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최종라운드는 21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클래식 감성 여성골프웨어 페어라이어가 KLPGA 골프단을 창단했다.

[사진 = 페어라이어]페어라이어(대표 윤지나)는 지난 16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신당동에 위치한 페어라이어 본점에서 KLPGA 골프단 창단식을 갖고 KLPGA 송남경(24), 김도연(26), 이예슬(26), 탁경은(22), 이지현3(20, 넥시스) 5명의 선수에게 올 한해 동안 대외활동에서 필요한 의류 등을 후원키로 했다. 창단식에는 페어라이어 윤지나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페어라이어 골프단은 올해 KLPGA 1부투어에서 활약하게 되는 송남경을 비롯하여 작년 드림투어 4차전에서 준우승을 거둔 이지현3와 김도연2, 이예슬, 탁경은으로 구성되어 KLPGA 투어에서 활약하게 된다.페어라이어 윤지나 대표는 “클래식한 감성의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골프웨어 페어라이어는 클래식하고 모던한 스타일에 기능성을 접목한 브랜드이다. 영골퍼들을 위한 합리적인 럭셔리 골프웨어 페어라이어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KLPGA 프로골프선수들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페어라이어와 선수들이 동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페어라이어는 2017년 7월말에 런칭된 여성 전문 골프웨어로 클래식한 이미지와 퍼포먼스 기능성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매 샘플이 나올 때마다 대표이사가 직접 필드로 입고 나가 스윙을 해보고 필드에서의 느낌도 살펴보는 등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게 강점이다. 페어라이어는 올해까지 초여름부터 초가을까지 입을 수 있는 소재와 디자인에 집중하고 있지만 점진적으로 전체 계절을 소화할 수 있는 상품으로 넓혀갈 계획이다.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