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필라테스] 단단한 하체를 위한 필라테스
[골프필라테스] 단단한 하체를 위한 필라테스
  • 김혜경
  • 승인 2018.08.09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파워풀한 스윙을 위해서는 먼저 스윙 중에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하체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또 지면을 이용하는 스윙은 임팩트 파워를 증가시키므로 비거리 향상을 원한다면 하체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Step 1 지면을 누르는 힘을 길러주는 Single Leg Squat with Balance

 

1 ‌밸런스 패드 위에 무릎을 구부리고 상체를 살짝 앞으로 기울여 어드레스 자세를 만든 다음 한쪽 다리를 뒤쪽으로 들어 밸런스를 잡고 유지한다. (이때 수건을 발 크기로 작게 접어 사용해도 된다.)2 ‌상체의 각도를 유지하고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지면을 밀어내듯이 무릎을 편다. 3 ‌자세를 일관되게 유지하며 무릎을 다시 구부리고 펴기를 반복한다.

Check Point하체의 근력, 밸런스, 지면을 밟는 느낌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는 하체 운동 상체의 각도가 다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하고 발바닥이 지면을 밟는 느낌을 느끼면서 균형에 집중한다.

Step 2 내전근과 둔부를 강화하는 Bridge with Adduction

 

1 ‌두 발은 골반 너비로, 무릎을 구부리고 서클을 무릎 사이에 넣고 조인 채로 천장을 바라보고 누워서 준비한다. (수건을 공처럼 말아서 사용하거나 작은 고무공을 이용해도 좋다.)2 ‌서클을 조이는 힘을 유지하고 허리가 젖혀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골반을 들어올린다.3 ‌척추를 일직선으로 유지하면서 고관절을 구부려 골반을 살짝 내렸다가 다시 들어올리기를 10회 반복한다.

Check Point어드레스의 상체 각도를 유지하고 하체를 고정하는 힘을 길러주는 운동 허리에서 움직임이 일어나지 않도록 고관절의 움직임에 집중해야 한다.

 

진행 김혜경 사진 김병윤

글 오은영(오리엔탈 필라테스아카데미 대표)

모델 성민지(오리엔탈 필라테스 분당본원 강사)

의상 모노디오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