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은6 스윙 분석
이정은6 스윙 분석
  • 김혜경
  • 승인 2017.11.21 1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김혜경 기자, 사진=이건영]고등학교 3학년때부터 KLPGA투어 톱프로로 성장한 지금까지 이정은6를 지도하고 있는 지산골프아카데미 이준석 감독이 직접 전하는 이정은6 스윙 분석!

드라이버 정면

1 하체의 양쪽 무릎의 공간을 넓게 유지하며 척추의 기울기가 왼쪽이 높도록 잘 유지 되어있다.

2 어드레스와 동일하게 양쪽 무릎의 공간을 지켜주며 머리축의 이동 없이 어깨 회전이 잘 되어있다.

3 어깨 회전을 편하게 하기 위해 시선이 우측으로 같이 회전해주고 있다. 이때 왼팔이 곧게 펴있고 손목 코킹을 유지하고 있다.

4 하체의 스웨이 없이 충분한 어깨 회전이 되어 있으며 클럽이 지면과 수평을 이루고 있다.

5 다운스윙 시작때 왼쪽 무릎을 먼저 리드하고 손목을 유지하며 내려오고 있다.

6 체중이 왼쪽 발에 모두 실려 있으며 머리 위치를 잘 유지해서 오른손이 왼손 위로 올라와 있는 정확한 릴리스 동작이다.

7 왼쪽에 벽을 형성하며 균형 잡힌 피니시를 유지한다.

8 끝까지 흐트러짐 없는 피니시 동작이 돋보인다.

드라이버 측면

1 안정된 하체 중심과 이상적인 상체와 클럽각도를 유지하고 있다.

2 오른쪽 무릎이 잘 유지되어 있으며 골반과 어깨에 회전이 이루어지며 양손의 위치가 몸 앞에 잘 유지되어 있다.

3 척추각도를 계속 유지하고 충분한 어깨 회전을 보여주고 있다.

4 백스윙 탑까지 오른쪽 무릎을 잘 유지하고 있다.

5 다운스윙을 진행하면서도 척추각도를 잘 유지하고 클럽 헤드 위치가 손보다 뒤에 있는 이상적인 모습이다.

6 상체와 하체가 타깃 방향을 향하고 있으며 클럽은 목표방향으로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다.

7 척추각도를 끝까지 유지하며 몸이 회전되고 팔이 자연스럽게 몸을 따라오는 모양이다.

8  상하체의 회전이 끝까지 잘 되어 타깃방향을 바라보고 있고 균형 잡힌 피니시를 유지하고 있다.

장소협찬=지산골프아카데미

8585golf@naver.com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