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가누다배 미리보기
제16회 가누다배 미리보기
  • 남길우
  • 승인 2017.06.21 18: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누다배 제16회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 미리보기

오는 6월 25일 일요일 충청남도 태안에서 티앤아이 가누다와 함께하는 ‘가누다배 제16회 골프저널 주니어골프대회’가 개최된다.

총 144명의 주니어골퍼들이 참가 예정이며, 모집 시작 일주일 만에 참가선수 모집이 완료되어 대회 개최 전부터 뜨거운 열기가 느껴지고 있다.

골프저널은 지난 16년간 한결같이 이어온 주니어골프대회를 통해 최나연, 강성훈, 김효주, 이수민, 박일환, 배희경, 박성현, 김세영, 장하나, 최운정 등 간판급 프로 선수들을 발굴했고 대회에 참가했던 많은 주니어골퍼들이 현재는 국가대표나 상비군, 세미프로, 투어프로로 성장하는 결실을 맺기도 했다. 또한 지난 2014년부터는 티앤아이 가누다와 공동주최 및 장학생 선발까지 더해 대회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켰다.

역대 가누다배 골프저널 주니어골프대회는 어떻게 치러졌는지 되돌아보고, 가누다배 제16회 골프저널 주니어골프대회 요강을 알아보자.

골프저널과 함께하는 티앤아이 가누다

 

 

티앤아이 가누다는 가누다 베개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잘못된 습관, 자세로 인해 신체적인 문제를 호소하고 있는 현대인들을 위한 기능성베게 및 경침을 개발했는데, 가누다 베개는 일반 베게와 달리 도수기법을 만들어 베고 누워 있기만 해도 편안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2017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수상, 2017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수상, (사)대한물리치료사협회 공식 추천제품, 국내외 특허는 물론 CE, FDA 인증까지 완료했다. 한편 “몸과 마음을 가다듬어 균형 있고 편안하게 잘 가누다”라는 가누다의 슬로건답게 주니어 골프계의 발전과 유망 선수 발굴을 위해 골프저널과 주니어대회를 공동개최하며 그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역대 가누다배 다시 보기

 

가누다배 제13회 골프저널 주니어골프대회

명실상부하게 실력파 주니어골퍼들이 대거 참가하는 골프저널 주니어골프대회는, 지난 2014년부터 티앤아이 가누다와 공동주관하며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가누다배 제13회 골프저널 주니어골프대회(2014)는 초중고 남녀부문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우승자를 가렸고, 최저타수를 받은 주니어골퍼에게 종합우승의 영예를 주었다. 당시 남자부문 이한승, 여자부문 서어진이 종합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각 부문 우승, 준우승, 3위에게는 트로피와 가누다 기능성베개를 수여했다.

 

가누다배 제14회 골프저널 주니어골프대회

가누다배 제14회 골프저널 주니어골프대회(2015)는 전 대회보다 훨씬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했다. 가장 크게 바뀐 것은 ‘장학생’ 선발로, 최저타수를 친 한사람에게 장학금을 선사했다. 가누다배 제14회 골프저널 주니어골프대회 장학생의 영예는 노성진 학생에게 돌아가 장학금 500만원을 받았다. 마찬가지로 각 부문 우승, 준우승, 3위에게는 트로피와 가누다 기능성베개, 그 외 상품을 수여했다. 또, SBS골프의 ‘골프투데이’를 통해 방영되는 영광을 안았다.

 

가누다배 제15회 골프저널 주니어골프대회

그 다음해에 치러졌던 가누다배 제15회 골프저널 주니어골프대회(2016)는 장학금 지급 방식을 대폭 수정했다. 장학생을 1명을 선발하던 방식에서 남녀 각각 1명 총2명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300만원씩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대회결과 남자 가누다 장학생은 고민석, 여자 가누다 장학생은 임채리 학생이 주인공이 됐다. 전보다 더 푸짐해진 상품으로 각 부문 우승, 준우승, 3위에게도 전 대회와 마찬가지로 트로피와 상품이 수여됐다. 제15회 가누다배는 SBS골프 골프투데이 뿐만 아니라 YTN뉴스에도 소개돼 대회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마련됐다.

 

가누다배 제16회골프저널 주니어골프대회 요강

 

 

 

가누다배 제16회 골프저널 주니어골프대회(2017)는 오는 6월 25일 일요일 11시 51분 첫 티오프를 시작으로 현대더링스 A코스에서 개최된다. 경기방식은 스트로크방식으로 남자 초등부, 여자 초등부, 남자 중등부, 여자 중등부, 남자 고등부, 여자 고등부 총 6개의 부문으로 이뤄져있다.

이번 제16회 가누다배는 역대 가누다배와 다르게 종합우승뿐만 아니라 각 부문 우승자에게도 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각 부문 우승자는 트로피, 상장 및 장학금 50만원, 가누다베개Set, 제트원 골프공 1다즌을 지급한다. 준우승자에게는 트로피, 상장 및 애플라인드 상품권, 가누다 주니어베개, 제트원 골프공 1다즌을 3위에게는 트로피, 상장 및 휴스토니 상품권, 가누다 주니어베개, 제트원 골프공 1다즌을 지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종합우승자 남녀 각 1명에게는 장학금 200만원 및 상장을 지급한다. 이처럼 보다 많은 주니어 꿈나무들에게 혜택을 누리게 하자는 가누다와 골프저널의 취지에 맞게 주니어골프대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대회성적 확인

글 오정수ㅣ사진 골프저널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