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호텔 고양, 경기도 최초의 5성 호텔
엠블호텔 고양, 경기도 최초의 5성 호텔
  • 남길우
  • 승인 2017.01.17 1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최초 5성 호텔, 엠블호텔 고양

THE MVL HOTEL GOYANG

 

지난 2013년에 개관한 ‘엠블호텔 고양’은 경기권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일산 최초의 특급 호텔이다. 이 호텔은 8가지 종류의 쾌적한 객실, 건강한 요리를 추구하는 레스토랑&바, 피트니스클럽, 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 등 최고의 시설들을 갖췄다. 오픈하자마자부터 경기 북부권 최고의 특급호텔이라는 평가로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지난 12월 15일에는 경기도 최초로 5성 호텔로 선정됐다.

정리 김주범 사진 및 자료 대명리조트

 

서울에서 ‘엠블호텔 고양’까지는 50분 남짓한 가까운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여유로움과 한적함을 만끽할 수 있다. 우선, 호텔 주변에는 고층건물이 아직 없어 객실의 커다란 창 너머로 보이는 고양 전경과 아름다운 일몰 풍경까지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호텔에서 차로 10분 거리 내에 현대백화점, 이마트타운,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일산호수공원 등이 자리해 있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을 만큼 조용한 근교지만 다양한 문화체험도 가능하다.

한국 전통미를 은은하게 녹여낸 내부

호텔 내부에서는 한국 전통미가 물씬 풍긴다. 킨텍스로 인해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만큼 ‘한국 전통미의 재해석’을 디자인 핵심으로 청사초롱, 등잔, 한복 옷고름 등 부드러운 전통 이미지를 간결한 직선과 과감한 끝처리를 통한 현대적인 감각으로 설계했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객실은 8가지 종류로 슈페리어 251실, 패밀리 60실, 디럭스 32실, 주니어 스위트 16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15실, 엠베서더 스위트 1실, 코리안 스위트 1실, 프레지덴셜 스위트 1실까지 총 377실이 있다. 전 객실을 관통하는 핵심 디자인은 편안함으로 고객이 편안한 휴식을 보낼 수 있도록 차분함을 최대한 살려 디자인했으며, 깔끔한 화이트 컬러와 고급스러운 브라운 컬러의 조화가 돋보인다.

 

코리안 스위트

객실 중 가장 특별한 실은 코리안 스위트로, 기품이 느껴지는 한옥을 모티브로 해 전통문양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을 객실 내부 곳곳에 섬세하게 녹였다. 그리고 온돌식 침상, 좌식 다과 테이블 등 전통 가구들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밖에도 호텔 내부에는 체련장·수영장·사우나가 구비된 피트니스클럽, 개인 업무를 볼 수 있는 워크스테이션과 첨단 시설이 구축된 비즈니스센터, 웨딩·가족연 등 각종 행사를 위한 컨벤션홀 등 5성급에 걸맞은 품격 있는 서비스와 공간들이 있다.

건강한 요리를 추구하는 레스토랑&바

신선한 재료와 건강한 조리법으로 명성이 높은 레스토랑&바도 이곳의 큰 자랑거리다.

쿠치나 M

 

라이브 오픈 키친 스타일 ‘뷔페레스토랑’으로서 Grill, Western, Asian, Japanese, Pizza, Pasta&Noodle 등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건강한 오가닉 요리를 만날 수 있으며, 저탄수화물, 저칼로리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셰프가 엄선한 해산물로 구성한 씨푸드 섹션과 셰프들이 고객 맞춤으로 직접 요리해주는 그릴스테이션이 유명하다.

죽림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하고 깔끔한 중화요리를 선보인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이 돋보여 상견례, 비즈니스미팅 자리로 많은 이들이 찾는다. 시즌마다 신선한 제철 재료를 활용한 프로모션 메뉴, 합리적인 가격의 런치, 디너 코스를 선보인다. 최근에 선보인 조식은 밀보다 쌀을 선호하는 아시아 관광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죽림의 특별한 코스 요리 ‘설화’

 

국가공인 조리사 자격증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시험인 ‘국가공인 중식조리기능장 부문’에 최연소로 합격한 중식당 죽림의 홍신석 셰프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설화’는 겨울을 테마로 밤, 겨울배추, 전복, 석화, 살구, 가리비, 도가니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중식 코스 요리로 2월 28일까지 선보이는 특별한 요리다.

 

설화 스노우 볼 냉채

Winter A코스

설화 스노우 볼 냉채, 수제 밤 크림 스프, 새우 배추찜을 곁들인 중식 전복찜, 어향 석화 튀김, 두치 소스로 볶은 안심 찹 스테이크, 식사, 섭산삼으로 구성됐다.

Winter B코스

설화 스노우 볼 냉채, 사천식 누룽지탕, 중식 살구 소스를 얹은 가리비 찜, 죽림 특제 X.O 소스로 볶은 중식 도가니 요리, 불도장, 식사, 섭산삼으로 구성됐다.

일라고

 

1층 로비에 위치한 라운지&바로서, 모던클래식의 우아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향긋한 커피부터 티, 과일음료, 애프터눈 티세트, 브런치, 간단한 요리 등을 맛 볼 수 있다. 시즌에 따라 제철 과일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저녁에는 우아한 라이브 재즈 연주가 곁들어진 와인뷔페를 즐길 수 있다.

델리

일라고 로비라운지와 함께 자리한 Bakery & Wine Shop이다. 화려한 경력의 파티셰가 선보이는 국내산 식재료로 만든 오가닉 빵과 케이크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소믈리에가 엄선한 고급와인, 풍부한 치즈케이크 본연의 맛을 강조한 ‘MVL 치즈케이크’가 유명하다.

관련사이트

대명리조트

엠블호텔 고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