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드샷 VS 드로우샷 #JNGK #중급골프레슨
페이드샷 VS 드로우샷 #JNGK #중급골프레슨
  • 이세희
  • 승인 2021.09.11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급 골퍼가 되면 한 번쯤 ‘내가 자유자재로 페이드와 드로우를 구사한다면 코스 공략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코스 공략에 큰 도움이 되는 드로우샷과 페이드샷을 쉽게 구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Pro's Advice

임팩트 시 채가 지나가는 방향인 클럽패스와 임팩트시 클럽페이스가 가르키는 방향인 페이스앵글이 구질을 만들어낸다.

 

Point1 페이드샷 연습

 

페이드샷 스탠스
페이드샷 스탠스

 

페이드란 공이 타깃라인보다 왼쪽으로 출발해 오른쪽으로 휘어지는 샷을 말한다. 페이드와 드로우 구질을 만드는 원리는 간단하다. 임팩트 시 채가 지나가는 방향인 클럽패스와 임팩트 시 클럽페이스가 가르키는 방향인 페이스앵글이 구질을 만들어낸다. 그립, 손 위치, 스탠스 세 가지 포인트를 지켜 페이드샷을 구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페이드샷 스윙
페이드샷 스윙

 

1 페이드 구질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클럽페이스는 바로 놓고 손 위치는 평소보다 오른쪽에서 잡아준다.

2 그립은 평소에 잡는 그립에서 시계 반대 방향으로 오른손을 덮어 잡아준다.

3 스탠스는 원활한 아웃투인의 궤도를 만들기 위해 오픈스탠스를 취한다.

4 이어 평소처럼 스윙하면 자연스럽게 페이드 구질을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Point2 드로우샷 연습

 

드로우샷 스탠스
드로우샷 스탠스

 

드로우는 페이드와 반대로 타깃라인보다 오른쪽으로 출발해 왼쪽으로 휘어지는 샷을 말한다. 그립, 손 위치, 스탠스 세 가지 포인트를 지켜 드로우샷을 구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드로우샷 스윙
드로우샷 스윙

 

1 드로우 구질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클럽페이스는 바로 놓고 손 위치는 평소보다 왼쪽에서 잡아준다.

2 그립은 평소에 잡는 그립에서 시계 방향으로 왼손을 덮어 잡아준다.

3 스탠스는 원활한 인투아웃의 궤도를 만들기 위해 클로즈스탠스를 취한다.

4 이어 평소처럼 스윙하면 자연스럽게 드로우 구질을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GJ

 

 

By 이세희 사진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