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디자이너가 설계한 대중제 골프장 ‘솔라시도CC’ 8월 27일 개장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설계한 대중제 골프장 ‘솔라시도CC’ 8월 27일 개장
  • 김태연
  • 승인 2021.08.27 13: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산이면에 정원도시, 태양에너지도시, 스마트도시로 조성하고 있는 솔라시도(SOLASEADO) 내에 위치한 골프장 솔라시도CC가 금일 8월 27일 개장했다.

 

전남 해남군 산이면 구성리 642에 위치해 해남의 청정 자연과 조화를 이룬 솔라시도CC는 전장 7,097야드(파72), 18홀 규모를 갖춘 대중제 골프장으로 골프장 주변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커뮤니티센터, 단독주택/타운하우스 등 페어웨이 빌리지가 함께 조성되어 레저와 주거가 어우러진 명품 복합 공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전체적인 코스 설계와 디자인은 전세계 80여개 나라에서 약 260곳의 골프 코스를 설계한 세계적인 골프코스 디자이너 데이비드 데일(David M. Dale)이 맡아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골프장으로 조성됐다. 티잉그라운드 잔디는 켄터키블루글래스, 그린은 밴트글래스, 페어웨이는 한국잔디(장성중지)다. 클럽하우스를 중심으로 솔라코스 9홀, 시도코스 9홀 등 총 18홀 규모의 솔라시도CC는 이름에 걸맞게 태양(Solar)과 바다(Sea)를 모티브로 한 코스별 디자인이 특징이다.

 

솔라시도를 감싸고 있는 서해와 금호호, 영암호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라운드를 할 수 있고, 곳곳에 배치된 총 15개의 폰드(Pond)는 경기에 박진감을 더해준다. 특히 5, 6, 7번 홀은 골프장 내부를 가로지르는 갯골(수로)와 연계해 수로의 아름다운 풍광을 누비며 라운드를 즐길 수 있어 솔라시도CC의 백미로 꼽힌다. 솔라시도CC의 전체적인 코스는 완만한 편이며, 조경컨셉은 ‘정원의 도시’라는 솔라시도 컨셉에 잘 어울린다. 코스 곳곳에는 소나무와 지역 특산품이 무화과 나무가 심어져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멋진 풍광을 자랑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솔라시도CC는 해남 파인비치골프링크스가 위탁운영한다. ‘한국의 페블비치’로 불리는 해남파인비치골프링크스의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급 시설과 최상의 잔디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해 골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명문 골프장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솔라시도CC 관계자는 “솔라시도CC는 세계적인 골프코스 설계가 데이비드 데일의 심혈을 기울인 디자인으로 해남의 아름다운 자연을 고스란히 담았고, 최고급 시설과 최상의 잔디 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해 골프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명문 골프클럽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여기에 글로벌 관광레저형 스마트시티인 솔라시도 본격개발의 첫 포문을 여는 골프장으로 개발 프로젝트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폭제 역할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솔라시도CC는 서영암IC에서 10분 이내로 도착이 가능하며, 서해안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무안국제공항 등 광역교통망이 인근에 위치해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에서 접근하기 편리하다. 또한 솔라시도CC가 들어서는 솔라시도 내 마리나, 리조트, 호텔, 쇼핑몰 등 각종 관광레저시설도 개발돼 향후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레저와 주거가 어우러진 명품 페어웨이 빌리지 21년말 본격 분양 예정

 

솔라시도CC 주변에 레저와 주거가 어우러진 명품 복합 공간으로 조성되고 있는 페어웨이 빌리지 ‘솔라시도 골프앤빌리지’도 골프장 오픈에 발맞춰 조성작업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총 57만평 규모의 솔라시도 골프앤빌리지는 총 1,530여 세대 규모의 최고급 주거단지와 클럽하우스, 호텔, 게스트하우스, 쇼핑몰, 스포츠콤플렉스 등으로 구성되는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국내 페어웨이 빌리지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단독주택(4개 타입), 테라스하우스(3개 타입), 아파트(2개 타입) 등 다양한 주택형과 면적형으로 조성되는 주거단지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노르딕, 프로방스, 투스카니, 플로리다 등 다채로운 주택 외관과 조경을 적용해 지금까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던 명품 주거단지로 조성되어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시설을 기반으로 한 호텔급 서비스를 통해 하이엔드 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시설에는 수영,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는 물론이고, 도서관, 카페, 스파, 테라피, 쇼핑 등 각종 여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케이터링서비스와 청소 및 정원관리 등이 제공되는 생활문화서비스, 헬스케어서비스, 온택트서비스, 스포츠/레저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어 생활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솔라시도 골프앤빌리지는 현재 솔라시도CC 클럽하우스에 분양홍보관(솔라시도 갤러리)를 조성해 사전마케팅을 진행중이며, 연말부터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솔라시도CC가 들어선 솔라시도(SOLASEADO)는 전라남도와 한양, 보성산업 등 보성그룹이 출자하여 설립한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주)가 전남 해남 일대 632만평 규모의 부지 위에 조성하고 있는 도시다. 호수와 바다, 정원을 품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청정 신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첨단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솔라시도는 정원도시, 에너지도시, 스마트도시를 컨셉으로 새로운 도시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명품주거단지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GJ

 

 

By  김태연 사진 파인비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돈희 2021-08-29 07:59:25
해남에가면 꼭 가보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