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저널, 파킨슨병 환우 돕기 희망콘서트 개최
골프저널, 파킨슨병 환우 돕기 희망콘서트 개최
  • 김혜경
  • 승인 2021.04.08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 전문 미디어 골프저널(발행인 오상옥)이 오는 28일 저녁 5시 부천 영뮤직홀에서 ‘골프저널과 함께 하는 희망콘서트’를 개최한다. 

 

골프저널의 이번 콘서트는 오랫동안 파킨슨병으로 고통 받아온 김민주 씨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난치병인 파킨슨병은 퇴행성 뇌 질환으로 우리 뇌 속의 신경 전달 물질 중 운동에 꼭 필요한 도파민을 분비하는 신경세포가 원인 모르게 서서히 소실되어 가는 질환이다. 
2010년에 파킨슨병 진단을 받은 김민주 씨는 발병 후 10년이 지난 지금 다리에 힘이 빠져 시도 때도 없이 넘어지고, 약물 부작용으로 한동안 몸이 굳어 꼼짝할 수 없는 등 상태가 점점 악화돼 뇌심부 자극술을 시행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번 희망콘서트에는 나눔의 뜻을 같이한 아티스트들이 함께 한다. 포크 듀오 소리새 출신 가수 황영익, 그룹 건아들의 보컬 곽종목, 피할 수 없는 이별을 부른 송태영, 귀연을 부른 양원식이 초대가수로 참가하며 윤영경의 오카리나 연주도 펼쳐진다.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사회는 MC 디바 단야가, 총감독은 영뮤직홀 대표이기도 한 가수 송태영이 맡는다.  

 

골프저널 오상옥 발행인은 “난치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김민주 씨의 치료비 마련을 돕는 동시에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사람들에게 작은 위로와 치유의 시간이 되도록 비대면 음악콘서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공연의 취지를 설명했다.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 음악공연인 ‘골프저널과 함께하는 희망콘서트’ 라이브 영상은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중계할 예정이다. 공연과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골프저널로 문의하면 된다. GJ

 

 

By 김혜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