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주변 벙커샷 #JNGK #골프레슨
그린 주변 벙커샷 #JNGK #골프레슨
  • 김지승
  • 승인 2021.04.08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골프 스윙에 있어서 유일하게 볼을 직접 때리지 않고 뒤땅을 쳐야 하는 것이 그린 주변 벙커샷이다.

 

Pro's Advice

그린 주변 벙커샷을 잘하려면 샌드웨지 클럽의 밑부분(바운스)을 잘 이용해야 한다.

 

Point 1 그린 주변 벙커샷에서의 어드레스

 

그린 주변 벙커샷에서는 어드레스 시 일반 그린 위에서 샷을 할 때보다 멀리 서서 무릎을 많이 낮추고 손의 위치도 같이 낮춰준다. 
그린 주변 벙커샷 어드레스 정면(좌), 그린 주변 벙커샷 어드레스 측면(우)

 

그린 주변 벙커샷에서는 어드레스 시 클럽을 1시 방향으로 열어주고 스탠스는 11시 방향(클럽헤드의 방향과 같은 크기의 각도)으로 선다. 그리고 일반 그린 위에서 샷을 할 때보다는 멀리 서서 무릎을 많이 낮추고 손의 위치도 같이 낮춰준다. 이때 볼의 위치는 중앙에서 볼 한 개 정도 왼쪽에 놓고, 체중은 왼쪽과 오른쪽이 6:4 정도로 한다.

 

Point 2 그린 주변 벙커샷에서의 스윙

 

피니시에서도 체중은 어드레스 때와 같이 왼발과 오른발에 6:4로 유지되어야 한다.
그린 주변 벙커샷에서의 백스윙(좌), 그린 주변 벙커샷에서의 끝내기(우)

 

백스윙 시 바운스를 잘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드레스 때 열어주었던 헤드 각도와 손목 모양이 그대로 유지되어야 한다.
마지막 피니시 자세에서도 헤드 모양이 계속 열려 있어야 하며, 체중은 어드레스 때와 같이 왼발과 오른발에 6:4로 유지되어야 한다. 
GJ

 

 

By 김지승 사진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