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리움 골프 리조트
차트리움 골프 리조트
  • 한혜민
  • 승인 2017.03.22 18: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찬타부리의

차트리움 골프 리조트 소이 다오 찬타부리

 

태국관광청 초청으로 태국 동부지역의 라용, 찬타부리, 촌부리 지역의 유명한 골프장을 둘러보며 직접 체험하는 팸투어가 지난해 12월 15일~21일까지 5박 7일간 거행되었다.

골프전문지 9매체가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 4군데 골프장에서 총 108홀 라운드를 하며 코스를 둘러보았다. 12월 16일 라용골프클럽 3개의 코스중 가장 알려진 세인트 앤드류스 2000 골프코스에서 18홀 라운드, 17일·18일 찬타부리에 위치한 차트리움 골프 리조트 소이 다오 찬타부리에서 숙박을 하고 36홀 라운드, 19일 촌부리에 위치한 파리차 인터내셔널 골프 링크스에서 숙박과 36홀 라운드, 그리고 20일 촌부리에 위치한 방프라 골프클럽에서 18홀 라운드를 마지막으로 108홀의 대장정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 파리차 인터내셔널 골프 링크스, 세인트 앤드류스 2000 골프코스에 이어 3번째 그 마지막 순서로 찬타부리에 위치한 차트리움 골프 리조트 소이 다오 찬타부리와 찬타부리 지역을 소개한다.

현지취재 오상옥 발행인 사진 태국관광청 서울사무소

 

 

 

차트리움 호텔 앤 레지던스 그룹의 호텔 중 하나인 ‘차트리움 골프 리조트 소이 다오 찬타부리’는 ‘별을 따다’라는 태국 이름의 4성급 호텔로 녹지가 풍부한 풍남론 산악에 자리하고 있다.

수완나품 국제공항에서 약 3시간 30분, 트랏공항에서 약 1시간 30분 거리이며, 찬타부리 도시에서는 차로 40분이면 갈 수 있다. 특히, 이동하는 동안 문화적으로 풍부하고 역사적인 찬타부리 해안 도시를 만날 수 있는데, 인상적인 가톨릭 대성당에서부터 1893년 거주했던 프랑스인들의 흔적 등 볼거리가 많다.

 

골프코스

 

유명한 코스 디자이너 데니스 그리피스가 설계해 수상을 한 18홀 규모의 코스로 파72에 7,143야드의 전장을 자랑한다.

코스 난이도가 높은 편이고 도전적이지만, 여유로운 골프를 즐기려는 골퍼들에게도 코스와 소이 다오 산의 상쾌하고 자연적인 아름다움은 푸른 하늘, 맑은 공기와 더불어 많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티잉그라운드에 올라서면 그린이 다 보이는 홀이 많아 어떻게 공략해야 하는지 한 눈에 알 수 있지만, 워터해저드나 벙커들이 많아 결코 쉽지 않다. 또, 많은 홀들이 오르막으로 돼 있으며, 그린이 빠르고 IP지점, 그린 앞 등 곳곳에 깊은 벙커와 워터해저드가 도사리고 있어 정확한 샷을 하지 못하면 헤매기 쉽다. 거의 모든 그린이 그린에 볼이 튀기면 다 넘어가는 식이기 때문에 그린을 직접 노리는 공략은 실력이 있는 골퍼들만 제대로 할 수 있다.

코스가 어려워 힘든 라운드가 될 수도 있지만, 눈치 빠른 캐디들 덕분에 초보자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이곳의 캐디들은 웬만한 의사소통도 다 되고, 거리는 야드로 불러주며 캐디팁은 300바트다.

 

홀별 정보

 

1 Hole 오르막 파4홀로 티샷에서는 편안하지만 세컨샷을 할 때는 그린 앞쪽의 오른쪽 벙커를 조심해야 한다.

2 Hole 그린 주위에 벙커가 없는 내리막 파4홀이다. 세컨샷에서는 소이 다오 산을 등지고 있는 긴 계단식 그린을 물을 넘겨 공략해야 한다.

3 Hole 정확도가 중요한 긴 파3홀이다. 오른쪽 해저드와 짧은 오른쪽 벙커를 조심해야해 왼쪽으로 치는 것이 나으며, 그린에 정확하게 떨어뜨리지 않으면 굴러서 물에 빠지기 쉽다.

4 Hole 상대적으로 쉬운 파4홀이지만 바람 때문에 더 어려울 수 있다. 티샷을 할 때는 양쪽에 나무가 있는 것이 특징이며, 그린 왼쪽에 벙커가 있어 피해야 한다.

5 Hole 파4홀로 티샷에서 3개의 크로스 벙커를 피해야 한다. 그린은 벙커가 없지만, 왼쪽 앞에 떨어지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6 Hole 파5홀로 탁월풍을 타고 티샷을 하면 투온을 시킬 수 있다.

7 Hole 재미있는 아일랜드 파3홀로 그린 뒤의 벙커가 있다.

8 Hole 분할 페어웨이 파4홀이다. 그린에서 100 야드 떨어진 가운데 있는 나무를 피해야 하며, 지대가 높은 그린 주위에는 벙커가 있고 커다란 나무들이 깔려 있다.

9 Hole 클럽하우스 쪽으로 이어진 내리막 파5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페어웨이를 가로지르는 일련의 벙커가 있고, 투온이 가능하지만, 그린의 왼쪽 앞쪽에는 깊은 벙커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

10 Hole 어려운 파4홀이다. 티샷에서는 오른쪽의 벙커를 피해야 하며, 어프로치샷을 할 때 개울을 피해 왼쪽, 앞뒤의 벙커로 둘러싸여있는 그린에 정확히 공략해야 한다.

11 Hole 짧은 지그재그 파4홀이다. 티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고, 어프로치샷을 할 때 오르막이고 그린 앞에 벙커가 있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12 Hole 파3홀로 오른쪽에 있는 벙커를 조심해야 한다.

13 Hole 오르막에 긴 파5홀이다. 왼쪽에는 벙커가 있고, 그린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세컨샷을 해야 한다. 어프로치샷을 할 때에도 그린이 보이지 않아, 그린 우측 앞에 있는 연못을 조심해야 한다.

14 Hole 파3홀로 소이 다오 산의 아름다운 전망을 볼 수 있어서 좋다. 그린 왼쪽과 오른쪽에 아주 많은 벙커가 있으므로 정확하게 티샷을 해야 한다.

15 Hole 정확성이 요구되는 파4홀이다. 그린의 오른쪽과 뒤쪽에서 앞쪽으로 흐르는 개울이 있다.

16 Hole 분할 페어웨이를 가진 파4홀이다. 좌측에는 더 작고 더 짧은 페어웨이가 있다. 어프로치샷은 개울을 넘겨야 하고 왼쪽의 벙커를 피해야 한다.

17 Hole 파5홀로 높은 위치에 그린이 있지만, 투온에 도전해볼만 하다.

18 Hole 파4홀로 넓은 페어웨이는 왼쪽이 높고 오른쪽이 낮다. 그린의 양쪽 모두 벙커가 있다.

 

클럽하우스 및 부대시설

 

 

‘차트리움 골프 리조트 소이 다오 찬타부리’ 전역에서는 와이파이 및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클럽하우스에는 바닥부터 천장까지 내려오는 창문이 있어, 골프코스를 시원하게 내려다 볼 수 있다. 내부는 깨끗하고, 잘 정돈된 고급 가구와 도자기들이 배치돼 있다. 레스토랑에서는 지역의 맛있는 음식과 세계 각국의 음식도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프로샵, 샤워시설이 있으며 개인적인 파티나 그룹 워크샵 또는 기타 행사도 준비할 수 있고, 옥외 테라스와 정원은 정원파티와 이벤트를 위해 아름다운 위치를 제공해준다.

 

디럭스룸

골프텔도 클럽하우스 바로 옆에 붙어있어 아주 편리하다. 총 3가지 타입에 디럭스 15룸, 그랜드 디럭스 31룸, 소이 다오 스위트룸 1룸 등 총 47개의 룸이 준비돼 있다. 특히, 이 객실들은 최근에 모두 보수를 했으며, 모두 멋진 골프코스를 내려다 볼 수 있게 설계했다.

 

수영장

클럽하우스와 골프텔 옆에는 수영장이 위치하고 있다.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수영장은 골프를 친 후 휴식을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다. 또한, 2시간에 600바트를 지불하면 출장 마사지를 이용할 수 있다.

 

태국 찬타부리

 

 

찬타부리 지역정보

 

가톨릭 대성당

파타야, 라용을 지나 뜨랏을 향하다 만나게 되는 찬타부리는 방콕에서 동쪽으로 266km 떨어져 있으며 자동차로 3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두리안, 람부탄, 커스타드 애플, 롱안과 같은 열대성 과일의 산지로 유명하며 보석, 해산물, 고무, 목재, 후추, 커피, 등나무 제품도 많이 알려져 있다. 그밖에 찬타부리에는 가톨릭을 믿는 베트남인이 많이 거주하는 편이다.

찬타부리 주변으로 남톡 프리우 국립공원과 카오 킷차쿳 국립공원이 자리해 현지인이 자주 찾는 편이다. 찬타부리는 프랑스와의 국경분쟁으로 1893년부터 11년 동안 프랑스 점령 아래 있었다. 특댕이란 붉은 건물은 1893년에서 1903년 프랑스 점령 시절에 본부로 쓰였던 곳인데 오래된 프랑스 대포와 찬타부리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그림과 문학작품들이 전시돼 있다.

 

해변으로는 차오 라오 비치, 램씽 비치가 가까운 거리에 자리하고 있고, 이라와디, 험프백 등 희귀 돌고래들의 쇼를 볼 수 있는 오아시스 씨 월드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