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거리 향상을 위한 지면 반발력 훈련 #필라테스
비거리 향상을 위한 지면 반발력 훈련 #필라테스
  • 오은영
  • 승인 2021.01.20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골퍼의 스윙을 보면 지면의 힘을 이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지면의 힘을 코어를 통해 클럽에 전달할 수 있다면 비거리가 20m는 늘어날 것이다. 이번 달에는 지면의 힘을 이용하는 운동과 훈련법을 소개한다.

 

STEP 1 점프로 밸런스와 하체 근력 키우기

 

 

1. 보수(Bosu) 또는 지면 위에 서서 코어를 수축해 척추를 일직선으로 유지하고 양팔은 어깨 높이로 들어 올려 스쿼트 자세를 만들고 준비한다. 
2. 내쉬는 호흡과 함께 양팔을 골반 옆으로 내리며 바닥을 밀어내면서 점프한다.  
3. 숨을 들이마시면서 중심을 잃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스쿼트 포지션으로 착지한다.

 

Check Point
지면을 이용하는 점프를 통해 밸런스와 함께 하체의 근력을 향상시키는 운동으로 바닥에서 실시할 경우 반드시 운동화를 신어 하체에 오는 충격을 줄여야 한다.  
처음에는 높지 않게 점프를 실시하고, 점점 점프의 높이를 높여가자. 이때 반드시 코어를 수축해 균형을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STEP 2 지면의 힘 이용 훈련

 

 

1. 한발은 보수 위에 둔 채로 코어를 수축해 척추를 일직선으로 유지하고 넓은 스쿼트 포즈로 준비한다. 보수가 없는 경우에는 쿠션이나 방석을 이용하면 된다. 
2. 하체를 이용해 작은 움직임의 바운스를 3회 실시한 다음 보수를 밀어내 체중을 지면에 있는 다리 쪽으로 옮기면서 무릎을 보수 위에 두도록 깊게 내려간다. 
3. 고관절의 움직임으로 다시 3번 바운스를 실시해 보수를 밀어내면서 시작 자세로 올라온다.

 

Check Point
리듬감 있는 고관절의 움직임과 함께 지면을 이용하는 운동. 코어의 힘이 중요한 운동으로 리드미컬하게 지면을 이용하는 바운스를 만들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내려가고 올라오는 동안 코어의 수축을 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GJ 오은영 이미지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