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골프장 순례기, ‘한국의 골프장 이야기 2’ 출간
#국내골프장 순례기, ‘한국의 골프장 이야기 2’ 출간
  • 김혜경
  • 승인 2020.11.18 17: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의 속삭임까지 받아 적은 우리나라 골프장들 순례기- 둘째 권’

 

 

대표적인 국내 명문 코스들에 대해 누구나 궁금해하는 정보들을 각 코스를 직접 걸으며 친근한 이야기로 풀어낸 한국 골프장 탐방기로 2019년 발간되어 1년 내내 골프, 스포츠 분야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한국의 골프장 이야기’ 시리즈의 둘째 권이 새로 출간됐다. 

 

이 책은 국내 골프장 숫자가 500여 개소를 넘기고 한국 골프장의 품질이 세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국내 최초 골프장 인문문화서이다. 

 

제1권에서 안양CC, 클럽 나인브릿지, 우정힐스CC 등 24개 주요 골프장(회원제 13개소, 대중제 11개소)들을 다룬 데 이어, 제2권에서는 가평베네스트GC, 해슬리나인브릿지, 잭니클라우스GC, 파인비치 등 23개의 명품 골프장(회원제 13개소, 대중제 11개소)을 다뤘다.

 

저자인 골프 칼럼니스트 류석무 씨는 주요 홀 특성, 샷 밸류와 난이도, 그린 특성, 잔디와 벙커 등 골프장 소개를 넘어 코스의 역사와 설계 특징에서부터 플레이 방법, 문화 인문학 차원의 이야기들까지 이 책에 입체적으로 담았다. 양장본에 전면 컬러판으로 제작됐으며, 골프장 풍광을 화려하게 담아낸 사진도 볼거리다. 

 

<한국의 골프장 이야기> 시리즈의 첫 권에 이어 둘째 권이 출간됨으로써 책의 가치가 더욱 올라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J 글 김혜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