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정밀공업(주) 이형춘 회장
삼광정밀공업(주) 이형춘 회장
  • 남길우
  • 승인 2017.09.08 14: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광정밀공업(주) 이형춘 회장                                                            

위기가   곧 기회다

 
 

삼광정밀공업(주) 이형춘 회장

발리오스 개장 25주년 기념 회원친선골프대회에서 일반부 우승을 차지한 삼광정밀공업 이형춘 회장은 알고 보면 골프계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인물이다. 그가 이끄는 삼광정밀공업은 스프링 골프티로 유명한 골프 액세서리 전문업체 코비스스포츠의 모회사이기 때문이다. 자동차 부품용 스프링 생산업체가 스프링 골프티를 개발하기까지…. 위기를 기회로 삼은 그의 골프와 사업 이야기를 만나자.  - 발리오스 회원친선골프대회 일반부 우승지난 8월 15일 발리오스 개장 25주년 기념 회원친선골프대회에서 삼광정밀공업 이형춘 회장이 일반부 우승을 차지하는 기쁨을 누렸다.  구력 29년, 평균 75~76타의 싱글골퍼인 이 회장의 장기는 아이언이며, 베스트스코어는 은화삼과 양지파인CC에서 기록한 1언더파이다. 홀인원은 3번 기록한 바 있다.  그는 “젊었을 때는 드라이버 비거리가 많이 나갔지만 지금은 정확한 아이언샷이 장기”라고 언급한 후 “이번 대회에서도 아이언이 잘 맞았다. 최근에 허리가 아파서 골프를 잘 못 쳤는데 의미 있는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어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발리오스 VVIP 회원인 이 회장은 “1996년 발안CC 시절에 회원이 됐다. 이곳은 목동이나 영등포, 부천지역에 사는 골퍼들에게는 위치 면에서 최고의 골프장이다. 또한 코스 레이아웃도 만만치 않아 골프의 묘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며 발리오스CC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 위기를 기회로 만든 삼광정밀공업()그가 이끄는 삼광정밀공업은 동종업계 최초로 ISO 9002 인증, HKMC(현대/기아차) 프레스업계 최초 SQ(협력사 품질보증) 인증, 한국산업규격 표시 인증, 이노비즈 인증 등을 취득한 금속정밀분야에서 중견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회사로 자동차 부품용 스프링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이 회사는 사업 초기엔 휴대폰, 리모컨 등에 사용되는 소형 스프링을 납품했지만, 1990년대 말 대기업들이 인건비 절감을 위해 중국으로 조립공장을 옮긴 후 전자제품 관련 매출이 60% 이상 급감하자 차별화된 자체상품 개발을 도모하면서 스프링을 이용한 골프티를 개발해 골프산업에 발을 들여놓게 됐다. 정밀 스프링 제조 기술력을 지닌 이형춘 회장이 당시 스프링 골프티에 대한 아이디어를 냈고, 이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며 2002년 10월 골프티, 티홀더, 볼마커 등 골프 액세서리를 사업아이템으로 자회사 코비스스포츠를 탄생시킨 사람은 그의 딸 이성은 대표였다. 국내 골프용품 시장에 나무티나 브러쉬티가 전부였던 상황에서 스프링을 이용한 골프티는 출시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지금까지도 많은 골퍼가 사용할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 국내 골프 액세서리 업계의 자존심 코비스스포츠삼광정밀공업과 골프거리측정기 골프버디 개발회사 데카시스템 사이의 윈윈 전략에 따라 코비스스포츠는 지난 1월 골프버디 국내 총판계약을 위해 30억원을 투자했고, 골프버디 신제품 WTX(스마트 터치형 GPS 골프거리측정기)를 선보이며 재도약에 나섰다. 9월부터는 TV에 신제품을 광고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삼광정밀공업 이형춘 회장은 “국내 골프용품 유통시장은 장기적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지난 15년간 이어온 코비스스포츠의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골프 비거리측정기 골프버디를 내세워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한편 이형춘 회장은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조금 더 가진 사람과 조금 부족한 사람이 상생해야 한다’는 소신을 가진 그는 현재 사단법인 삼농복지재단, 구로구 희망복지재단 이사장직을 맡아 사회 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번 골프버디 사업으로 매출이 늘어나면 나눔 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골프버디 WTX(스마트 터치형 GPS 골프거리측정기)
 

풀 컬러 터치스크린 시계형 골프거리측정기로, 손목에 착용하고 화면을 터치하면 작동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한 것이 특징. 골프버디의 경쟁력은 직접 실측한 골프장 정보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의 문자, SNS, 메일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 앱과 연결해 평생 무료로 골프코스를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는 만보계로 활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