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필라테스 좋은 스윙을 위한 릴리즈 필라테스
#골프필라테스 좋은 스윙을 위한 릴리즈 필라테스
  • 김혜경
  • 승인 2020.06.06 18: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윙을 할 때 아마추어 골퍼들은 대부분 몸통의 회전만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 골반에서 일어나는 회전이 더 큰 힘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따라서 고관절의 내외회전 범위에 대한 유연성 운동과 함께 골반 턴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견고한 하체와 고관절 주변 근육들에 대한 운동이 반드시 필요하다.
고관절의 외회전에 대한 많은 이완 운동을 하고 있지만 정작 내회전에 대한 운동은 잘 실시하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한 번의 운동으로 누구나 큰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고관절의 내회전 릴리즈 운동을 배워보자.

 

Step 1
내전근에 대한 이완 운동 

 

손으로 짚고 있는 부분이 내회전. 이 자세로 고관절이 내회전을 잘 만들 수 있게 유연해졌는지 체크하자.
손으로 짚고 있는 부분이 내회전. 이 자세로 고관절이 내회전을 잘 만들 수 있게
유연해졌는지 체크하자. 

 

1 폼롤러나 릴리즈 볼을 허벅지 안쪽에 두고 한쪽다리를 접고 엎드려서 준비한다.
2 화살표 방향으로 허벅지를 움직이면서 허벅지 안쪽 근육을 이완한다.

 

Check Point
긴장하고 있는 허벅지 안쪽 근육에 대한 이완 운동. 통증이 있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이완하는 것이 중요하다.

 

Step 2
내회전 범위를 위한 스트레치 

 


1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한다. 1단계 운동이 가능하면 2단계, 그리고 3단계로 단계를 높여서 실시한다. 만약 통증이 심해서 엉덩이를 내릴 수 없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말고 반복해서 실시해야 한다.
2 무릎은 어깨너비보다 넓게 발끝은 모으고 뒤꿈치에 엉덩이가 닿도록 체중을 뒤로 옮기면서 스트레치를 실시한다. 호흡은 편안하게 하여 근육의 이완을 도와주어야 한다. (1단계)
3 무릎은 어깨너비보다 넓게 발끝은 살짝 벌려 골반너비 정도를 유지하고 엉덩이가 양발 사이에 오도록 체중을 뒤로 옮기면서 스트레치 한다. (2단계)

4 무릎은 어깨너비보다 넓게 정강이뼈가 평행하도록 하고 발도 같은 너비로 벌리고 엉덩이가 두 발 사이에 오도록 체중을 뒤로 옮기면서 스트레치 한다. 유연성이 가장 많이 필요한 자세이므로 2단계가 가능하지 않으면 실시하지 않는다. (3단계)

 

Check Point
각 동작은 5~8회씩 반복하며 스트레치 후 5~10초간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인어공주 자세로 고관절의 내회전 범위를 체크한 다음 스트레치를 하고, 다시 인어공주 자세를 만들어보자. 확실히 좋아진 범위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GJ 진행 김혜경 글 오은영 이미지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