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즐기는 안성맞춤 여름휴가
다함께 즐기는 안성맞춤 여름휴가
  • 남길우
  • 승인 2015.06.04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NJOY SUMMER

다함께 즐기는 안성맞춤 여름휴가

한 낮 온도가 30도를 오르내리는 등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왔음을 알리고 있다. 즐거운 휴가만 생각한다면 언제나 설레지만 막상 휴가지를 선택하게 될 때에는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된다.

각자 취향이 다른 가족들과의 여행지 선택으로 고민이 많다면 더 이상 걱정하지 말자.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안성맞춤 여름휴가지를 소개한다.

글|김범연 기자

 

① 온 가족 여름 휴양지 보광 휘닉스파크

대한민국 10대 코스에 빛나는 ‘휘닉스파크 골프클럽’

1999년 4월 17일 오픈해 10년이 넘는 기간을 운영하고 있는 골프클럽 휘닉스파크 골프클럽은 국내 최초로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하고 그의 시그네쳐를 부여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곳이다.

광대한 자연지형을 최대한 이용해 설계된 코스로서 힘과 정확도의 균형에 역점을 두었다. 인간이 가장 높은 쾌적감을 느낀다는 해발 700m 내외에 전 코스가 위치한 휘닉스파크 골프클럽은 수도권에 위치한 골프클럽들과는 달리 한여름에도 쾌적한 라운딩을 할 수 있어 좋다. 또한 하절기 평균 23도의 시원한 날씨와 약 1,650만 평방미터(500여만 평)의 수려한 경관이 돋보이는 원시림은 휘닉스파크 골프클럽이 가진 또 하나의 자랑거리이다. 코스는 울창한 침엽수림으로 구분되는 웅대하고 아름다운 페어웨이 경관을 살리면서 전략성을 높여 치밀한 경기운영을 필요로 하는 마운틴코스와 자연스러운 마운드와 7개의 거대한 호수가 홀을 따라 자리 잡고 있어 공략시 과감한 도전의식이 요구되는 레이크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골프전문매체에서 매년 선정하는 ‘한국 10대 멤버십골프장’에 7회 연속으로 뽑혀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골프장이라는 영광을 얻었다.

부대시설로는 퍼블릭 골프장 옆에 마련된 드라이빙 레인지가 있어 드넓게 펼쳐진 잔디밭에서 마음대로 공을 날릴 수 있다. 잔디밭에 비거리가 표시되어 있어서 자신의 비거리를 한눈에 알 수 있는 대형 드라이빙 레인지이다.

 

고품격 지중해풍 워터파크 ‘블루캐니언’

한 여름의 더위마저 잊게 만드는 평창의 자연 속에서 즐거운 라운딩을 마쳤다면. 이제는 가족과의 물놀이에 집중할 차례. 1등급 수질의 ‘천연광천수’와 맑은 공기를 함께 즐기는 웰빙 물놀이 공간 블루캐니언에서의 가족물놀이는 올 여름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준다.

‘고품격 지중해풍 물놀이 공간’을 테마로 2008년 6월 완공된 블루캐니언은 실내 3,500평, 실외 4,500평 등 총 8,000평 규모로 한번에 10,00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하다. 마치 세계적인 휴양지 그리스 산토리니를 옮겨놓은 듯한 느낌의 리조트 내부는 고객들로 하여금 마치 지중해의 휴양지 한 가운데 와있는 듯 한 느낌을 갖게 해준다.

‘천연광천수’와 맑은 공기를 함께 즐기는 웰빙 물놀이 공간

블루캐니언은 설계 단계부터 천혜의 자연조건과 지형적 특성을 잘 살리는 동시에 안전성과 기능성을 고려해 여타 다른 워터파크들과 차별화된다. 강원도의 맑은 공기와 1등급 수질의 ‘천연광천수’는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블루캐니언만의 자랑거리다. 우리 아이의 연약한 피부가 걱정인 부모들도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8종의 허브나라 ‘웰빙 허브스파존’

블루캐니언에서는 올 물놀이 시즌을 맞이해 피부 노폐물 제거와 피로 회복효과가 있는 메밀, 알레르기 치료와 피부보습에 효과가 있는 알로에 등 총 8종의 허브를 이용한 ‘웰빙 허브스파존’을 확충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웰빙 허브스파존에 사용되는 허브들은 허브단지에서 직접 재배한 허브들을 사용해 고객들은 안심하고 허브스파를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어성초, 한방탕, 웰빙 허브스파 등 피부개선 효과를 갖추고 있는 스파시설을 제공, 피부에 민감한 여성이나 만성피로가 걱정인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최대 40% 이상 저렴한 수(愛), 하늘(愛) 패키지 출시

휘닉스파크는 물놀이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워터파크 패키지 상품을 기획,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수(愛) 패키지’는 객실과 조식, 블루캐니언 종일권이 포함되어 있고, 하늘(愛)패키지는 ‘수(愛) 패키지’에 태기산 케이블카를 이용 태기산 정상에 있는 양떼목장을 둘러 볼 수 있는 상품이다. 물놀이는 물론 태기산 정상의 시원한 공기와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개별 이용 시 보다 최대 40% 이상 저렴하다. 이용 고객 수에 따라 선택 할 수 있으며, 객실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국내에서 가장 높은 미니동물원

휘닉스파크의 랜드 마크인 해발 1,050m의 태기산으로 통하는 곤돌라는 스키시즌이 끝나도 멈추지 않는다. 태기산 정상에 양, 토끼, 염소, 앵무새 등 다양한 동물로 미니 동물원을 조성해 놓았기 때문이다. 특히 아이들은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동물원을 구경하며 시간가는 줄 모른다. 정상에서 내려다보이는 백두대간의 파노라마는 색다른 풍경을 보여준다. 어른들은 경치감상, 아이들은 동물과 즐겁게 뛰어 놀 수 있는 태기산 정상은 스키시즌과 또 다른 매력이 있다.

문의: 033-330-3000, www.phoenixpark.co.kr

 

 

②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대표 힐링 명소

설악산의 절경과 동해의 비경이 한 눈에 보이는 플라자CC 설악

플라자CC 설악은 전통과 역사가 살아 숨쉬는 18홀 회원제 골프장으로 1984년 7월에 개장해 오랜 기간 고객들로부터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변화무쌍한 설악산의 4계절, 굽이굽이 솟은 울산바위, 비취 빛 푸른 동해바다 등 자연이 만들어낸 감동을 느끼며 여유 있는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확 트인 넓은 페어웨와 설악산의 전경에 둘러싸여 수려한 코스로 평가 받고 있는 선 라이즈(SUN RISE)코스는 에메랄드 빛 동해를 바라보며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2번 홀 좌측에는 연못과 사계절 야생군락지가 형성되어 자연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으며, 9번 홀 정면에 보이는 울산바위와 클럽하우스는 멋진 풍경을 자아낸다.

마운틴뷰(MOUNTAIN VIEW)는 설악산의 웅장함과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티샷은 전반적으로 부담이 없으나 그린이 보이지 않는 블라인드 홀과 벙커가 그린을 휘감은 듯한 홀 등 세컨드샷부터는 정확한 아이언, 우드샷이 필요한 코스이다. 또한 홀 전체가 침엽수로 둘러싸여 단풍 시즌에는 황금 들녘에서 라운드를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전체적인 홀 리뉴얼 공사를 통해 완공된 코스는 새로운 재미와 다양한 코스공략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품격 있는 서비스와 맛을 자랑하는 레스토랑, 유명 브랜드 골프용품 판매하는 골프샵, 설악산의 비경이 한 눈에 보이는 그늘집,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사우나 등의 부대시설들로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

플라자CC 설악 이벤트/프로모션 소개

가족사랑 이벤트

플라자CC 설악에서는 2015년 12월 31일까지 골프휴양과 특별한 추억을 경험할 수 있는 동반자녀 무료 라운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연간이용 단체고객 특별혜택

연간이용 단체고객에게 그린피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특히 플라자CC 설악을 5회 이상 내장할 경우 카트비용 50% 할인도 추가로 제공된다(5회째 내장부터 적용). 또한 한화 계열 골프장인 플라자CC 용인, 골든베이 골프&리조트 연간 단체 회원이 플라자CC 설악을 이용 시에도 추가 10% 할인이 적용된다.

여름 시즌 이벤트

월요일∼목요일 11시30분∼12:30분 예약 시 그린피+카트료+바비큐+맥주를 10만원에 이용 할 수 있고, Par3, 샷∼골인, 버디 찬스, 9홀 및 18홀 추가 시, 카트료 무료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노는 물이 다른 ‘설악 워터피아’

국내 최초 온천 테마파크 설악 워터피아가 때 이른 더위를 맞아 5월 1일 야외 시설을 전면 개장했다. 노천 스파는 물론 급류 속에서 짜릿함을 만끽하는 ‘토렌트리버’와 워터피아에서 가장 길고 스릴 넘치는 ‘월드앨리’, 바다보다 더 진짜 같은 파도가 밀려오는 ‘샤크웨이브’ 등을 모두 이용 할 수 있다. 100% 천연보양온천수를 사용하는 지하 680미터지점에서 하루 3천 톤씩 용출되는 49℃의 천연 온천수를 갖춘 워터피아는 수온과 수질, 내부시설 및 자연환경 등 보양온천으로써의 필요 요건을 모두 충족, 국내 최초의 ‘보양온천’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제 1호 보양온천 설악 워터피아는 2015 우리아이를 위한 베스트브랜드에서 워터파크 부문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일상에 지친 나와 우리가족에게 휴식과 보양, 재미와 시원함까지 선물하고 싶다면 설악산과 동해안이 기다리는 여름, 워터피아로 떠나보자.

워터피아 100배 즐기기

어린 자녀와 함께 놀러온 가족은 2014년 여름 새로 오픈한 ‘뽀로로 키즈풀’과 ‘레인보우스트림’을 이용하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모험과 스릴을 즐기는 청소년에게는 실내에서 짜릿한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인 ‘메일스트롬’과 야외 파도풀인 ‘샤크웨이브’를 추천한다. 물놀이가 지루한 어린이라면 시설을 사용자가 직접 다루며 즐길 수 있는 ‘아쿠아플레이시스템’과 여름 내내 극장판 뽀로로 애니메이션 ‘슈퍼썰매 대모험’을 4D로 관람할 수 있는 ‘드림피아’를,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은 수(水)치료를 위한 기능성 스파가 집중된 ‘아쿠아풀’을 이용하면 적격이다.

야외 노천온천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 갑갑하다고? 수영복조차도 거추장스럽다고? 워터피아의 숨겨진 노천온천을 찾아라! 바로 남녀 사우나 내의 노천온천. 한 장(?) 남은 수영복마저 훌훌 벗어 던지고, 설악산의 정기를 받으며 조용한 분위기의 노천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나무 담을 경계로 남녀 노천온천이 구분되어 있어 도란도란 속삭이는 옆 동네 대화를 엿듣는 재미가 있다.

때 이른 무더위를 이길 물놀이, 워터피아가 통 크게 쏜다!

설악 워터피아가 때 이른 무더위를 맞아 최대 50%의 통 큰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일 년 365일 내내 진행되는 ‘워터피아에서 가족사랑 만들기’ 할인 이벤트도 있다. 자녀를 3명 이상 둔 다자녀 가족과 다문화 가족 가정은 가족 모두 워터피아 입장료를 50% 할인 받을 수 있다. 주민등록등본 또는 의료보험, 다자녀카드 등의 관련 서류를 제시하면 된다.

호국보훈의 달맞이 감사 이벤트도 준비했다. 6월 한 달간 나라를 지키는 국군장병과 국민안전처 임직원에게 동반 4인까지 입장료를 45% 할인해준다. 설악 워터피아 현장 매표소에서 군인신분증 또는 외출‧휴가증, 국민안전처 임직원증을 제시하면 된다. 모든 할인 혜택은 중복 할인 불가능하며 확인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더불어 한화리조트 설악 주중(일∼목요일) 투숙 고객이 워터피아를 이용 하면 퇴실시간을 기존 12시에서 오후 4시로 무료 연장해 준다. 워터피아에서 신나게 물놀이하고 오후 4시 여유로운 퇴실을 누려보자.

문의: 033-630-5800, www.hanwharesort.co.kr

 

 

③ 영남권 최고의 명품 리조트 ‘블루원’

천혜의 자연, 환상적인 골프 코스의 자부심, 블루원 보문CC

‘블루원 보문CC’는 경주 천군동 내의 42만 평, 27홀 규모의 영남권을 대표하는 명문 컨트리클럽이다. 전국 3시간 이내에 도착하는 편리한 교통망, 사계절 내내 쾌청한 날씨, 보문호와 보문관광단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천혜의 지형, 녹색 자연 속에서 아름다운 계절 변화를 만끽하며 즐기는 라운드 등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Lake, Valley, Hills로 구성된 총 27홀의 코스는 숲과 능선을 그대로 살린 자연친화적인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각각의 코스별로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어 골퍼들에게도 최상의 코스로 평가받고 있다.

토함산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과 어우러진 필드, 자연의 경계를 넘나드는 오픈형 사우나와 천연 온천수에서 기분 좋은 휴식, 그리고 특급 주방장의 식음료 서비스까지 세심한 배려와 예우가 돋보이는 클럽하우스도 빼놓을 수 없는 명소다.

블루원 보문CC는 골프장 최초로 한국표준협회의 골프장 서비스부문 KS인증을 취득했고,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메이저대회인 ‘한국여자오픈’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서희경, 양수진, 정연주와 같은 한국여자골프의 최고 스타들을 탄생시킨 코스이기도 하다.

블루원은 2013년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20년간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 및 친환경 코스관리를 통한 서비스 품질향상으로 업계선도자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인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으며, 골프산업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꾸준히 펼쳐온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그 브랜드의 명성을 꾸준히 쌓아가고 있다.

 

폴리네시아를 4계절 내내 느낀다, 블루원 워터파크 신규 어트랙션 3종 오픈

블루원 워터파크는 지상 천국으로 불리는 남태평양의 폴리네시아를 테마로 조성된 ‘휴양형 워터파크’로, 최대 13,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영남권을 대표하는 워터파크이다.

국내 최고 높이인 2.6M를 자랑하는 초대형 파도풀 스톰웨이브를 비롯해 급류에서의 래프팅을 방불케 하는 토렌트 리버, 스피드를 극대화한 4인승 토네이도 슬라이드까지 최고의 익스트림 물놀이 시설이 준비되어 있으며, 기존의 어트렉션 이외에 국내 워터파크에서 최초로 느낄 수 있는 신규 놀이기구를 3종 선보인다.

신규 놀이기구는 ‘캐논볼’, ‘플라잉폭스’, ‘드롭슬라이드’ 총 3종으로, ‘슬라이딩 하지마라, 이젠 날아라!’라는 슬로건에 맞춰 국내 워터파크 어디에서도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짜릿함을 제공한다.

캐논볼은 이용자 또는 안전요원이 버튼을 누르면 수조에 담긴 물이 한꺼번에 쏟아지는 수압의 추진력을 이용해 이용자를 10.5m까지 날려 보내는 신개념 물놀이 시설로 긴장감과 함께 날아가며 느낄 수 있는 복합적인 스릴을 즐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비행 놀이기구인 ‘플라잉 폭스’는 짚 와이어를 이용하여 블루원 워터파크 상공을 세 가지 코스 총 745m를 누빌 수 있어 하늘을 나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고, 드롭 슬라이드는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오다 갑작스럽게 떨어지는 낙하스릴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천연 암반수를 사용한 다양한 스파풀, 워터 마사지, 천연 허브로 건강과 피부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바데풀이 준비되어 있어 물놀이 사이사이의 피곤함을 달랠 수가 있다.

시원한 여름 시즌을 위하여 블루원 워터파크에서는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단순한 물놀이가 아닌, 고객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신개념 워터테마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054-778-9000, www.blueon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