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카트 2020년형 히타치 ECO5-Z 골프카, 골프카의 최고 걸작
#골프카트 2020년형 히타치 ECO5-Z 골프카, 골프카의 최고 걸작
  • 오우림
  • 승인 2020.04.2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히타치의 ‘2020년형 ECO5-Z 골프카’는 우수한 안정성과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첨단 기능과 휴머니티 설계로 “안전한 편안함이 최고”

 

우수한 안정성과 성능을 자랑하는 2020년형 신한교역의 히타치 ECO5-Z 골프카는 이미 일본에서 정평이 나 있는 골프카다. 현재 곤지암CC, 샴발라CC, 청도오션힐CC, 익산 샹떼힐CC 등에 납품을 완료했으며 올 상반기에도 추가적인 골프장 납품이 예정돼 있다. 국내 골프장이 600곳에 가까워지고 있어 앞으로 골프카에 대한 수요는 더욱 늘고 있다. 각 골프장마다 보다 효율적이고 내구성 좋은 골프카를 선호하고 있는 가운데 (주)신한교역은 2020년을 본격적인 국내 골프장 골프카 진출의 해로 삼고 전국 골프장을 누비고 있다.

 

안전에 최우선한 다양한 기능

 

지난 1920년에 창립한 히타치는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한다. 일본 최초의 5인승 전자유도 카트도 히타치였다. 지금도 일본에서는 5인승 전자유도 카트 분야의 점유율 1위 기업이다. 히타치의 강점은 카트에 쓰이는 배터리부터 동력 구동 시스템, 바퀴나 작은 액세서리까지 모든 부품을 직접 생산한다는 점이다. 히타치 ECO5-Z 특징은 여성과 고령자를 위한 저상 설계(25cm), 넓은 윈드쉴드로 시야 확보, 발수성, 내구성, 자외선 차단 우수, 타사 제품 대비 넉넉한 실내 공간 및 세계 최소의 회전 반경, 디스크 브레이크의 안정성과 드럼 브레이크의 제동성을 고루 갖춘 4륜 유압식 브레이크, 광폭 타이어 및 휠 인치 UP,  패턴 변경으로 주행 소음 감소 및 승차감 향상, 잔디 부담 감소 등의 많은 첨단 기능들이 탑재돼 있다. 골퍼의 안전을 생각한 시트 손잡이, 안정성 최고 발화방지 완벽 리튬 배터리 장착, 빗물을 완벽하게 막아주는 레인 드립 레일(Rain Drip Rail) 4개의 기둥을 통한 빗물 배출, 앞뒤 골프카 충돌 방지를 위한 바 장착, 그리고 누전 및 과충전으로 인한 화재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셀 전압 감시 장치, 전지 전압 감시 장치, 충전 강제 차단 기능 등을 탑재시켰다. 또 중앙 컨트롤 제어기로는 뛰어난 낙뢰 흡수장치(낙뢰 3단계 다단제어방식), 무정전 전원장치(정전 시 즉시 전원 보강 후 8시간 이상 사용), 고장 경보 감지 장치(매설된 유도선 단락 쇼트, 송신기 고장 경보), 안정적 라운드를 위한 예비 송신기 내장, 전자동 충전장치, 충전 시점을 감지해 자동 충전하는 스마트 기능까지 실로 다양한 기능들이 있다. 경사 주행 시에도 밀림이 없고 전력 소모가 적어 주행거리가 연장됐다. 덕분에 경사지에서도 속도 저하가 없는 우수한 등판 성능을 보여준다.

 

1. 넓은 윈드 쉴드로 시야 확보 (발수성, 내구성 향상, 자외선 차단) 2. 광폭 타이어 및 훨 인치 UP, 패턴 변경으로 주행 소음 감소 및 승차감 향상, 잔디 부담 경감 3. 타사 대비 넉넉한 실내 공간 및 세계 최소 회전 반경 4. 안정성과 제동성을 고루 갖춘 4륜 유압식 브레이크 5. 여성과 고령자를 위한 저상 설계(25cm)

 

최고 성능의 KPC리튬인산철배터리 채용

 

특히 히타치는 골프카의 생명인 배터리를 가장 안전하고, 가장 오래 가는 KPC(한국파워셀) 리튬인산철 배터리로 장착해 국내 골프장에 선보이고 있다. KPC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원격 모니터링과 AI 기반을 통해 실시간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AI 예상 불량 및 사고를 분석해줘 빠른 조치가 가능하다. 여기에 불량 원인까지 분석해주며 가장 효과적인 BS와 AS 대응을 할 수 있다. 반면 사용 골프장에서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서 AI 예상 불량률 정보를 공유해 즉각 대응할 수 있다. 히타치 프론트 카트는 국내에 수입되는 유일한 반송카트이며, 현관에서 스타트 홀까지 골프백 자동운반. 작은 회전 반경 및 후진을 통한 자유로운 코스 설정, 클럽에 손상이 없는 직립 적재방식, 고성능 전용 모터 장착 및 우수한 등판력과 안정된 내리막 주행, 고장 부위 자가 진단 기능 탑재. 총 8곡의 주행 멜로디 내장 및 자유로운 선곡 등의 부가기능도 추가해 놓았다. 또한 히타치 골프카는 납품 전 부터 납품 후까지 철저한 검증과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A/S가 강점이다. 히타치는 납품 전 모든 성능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이상 유무를 살핀 후,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만을 출시한다. 또한 납품 후에는 일본 제조업체 기술진의 정기적 방문 점검. 주요 부품 및 소모품 사전 확보 즉시 수리 지원, 일본 제조사 수급 체계 확보, 신속 부품 조달 지원, 정비 메뉴얼 제공 및 교육 기술력 제공으로 제품의 품질 유지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한국총판인 (주)신한교역의 신뢰성도 큰 강점

 

히타치 골프카트 한국총판 ㈜신한교역 송덕순 대표
히타치 골프카트 한국총판 ㈜신한교역 송덕순 대표

한편 히타치 골프카트 한국총판인 (주)신한교역(대표 송덕순)은 1997년 설립 이후 전국 9개의 군부대 체력단련장 골프장에 시설을 투자 골프카트실을 직접 운영, 관리하고 있는 골프카트 전문 업체다. 2015년 한진중공업이 가지고 있던 히타치 골프카트 총판권을 인수하면서 급성장한 업체로, 전국 60여개 골프장에 히타치 골프카트(승용식, 비승용식, 프론트카트)를 납품해 오고 있다. ‘고객 제일주의’의 경영철학으로 A/S등의 사후관리에 특히 더 신경을 쓰고 있다. Golf Journal

 

 

 

Credit

 오우림 사진 신한교역

magazine@golfjourna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