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코스 베트남 하노이 로얄 골프앤리조트
#해외코스 베트남 하노이 로얄 골프앤리조트
  • 김혜경
  • 승인 2019.10.10 08: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멤버십으로 즐기는 베트남 하노이 럭셔리 골프

 

동남아는 국내 골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해외 골프투어 여행지이다. 골프저널이 아마추어 골퍼들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해외 골프투어 여행지를 조사한 결과 1위는 태국(33.3%), 2위는 베트남(20.5%)으로 나타났다. 태국이야 전통적으로 해외 골프투어로 인기를 끄는 나라였지만 베트남의 약진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베트남 골프에 대한 골퍼들의 관심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에서 특별한 골프를 즐기길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베트남 재계 3위 탄콩그룹이 선보이는 하노이 럭셔리 골프리조트 로얄 골프 & 리조트를 소개한다.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위치한 로얄 골프 & 리조트는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서 고속도로를 이용해 약 1시간 30분 정도(105km) 달리면 도착할 수 있다. 이곳은 한국 골퍼들에게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하노이의 숨은 보석 같은 골프장으로 아름답고 고요한 산의 경치와 넓은 호수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이국적인 라운드를 만끽할 수 있는 골프장이다.
페어웨이가 넓어 시원한 드라이브샷이 가능하며, 크고 작은 언덕과 연못, 벙커를 효율적으로 배치해 전략적인 골프를 즐길 수 있다.

 

하노이에서 즐기는 럭셔리 골프

 

드라이빙레인지
드라이빙레인지
클럽하우스 야경
레스토랑

로얄 골프 & 리조트는 10년전 베트남 석유공사가 고위 간부들 접대용으로 조성한 골프장으로 코스 레이아웃과 코스 관리 면에서 최고의 컨디션을 자랑한다.

이 골프장은 베트남 정책상 국책기업이 상류층을 대상으로 한 골프장을 운영하지 못하게 되면서 베트남 재계 3위인 현대 탄콩그룹이 인수한 후, 18홀을 추가 조성하고 독립형 리조트를 증설하는 등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골프리조트로 변신중이다. 총 54홀 규모로 계획된 이 골프장은 현재 킹코스 18홀을 운영 중이며, 2021년 4월 완공을 목표로 퀸코스 18홀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또한 프린스코스 18홀 증설 계획도 갖고 있다.
현재 5성급 호텔과 견줄 수 있는 룸 컨디션을 갖춘 12개의 독립형 객실을 운영 중이며, 올해 12월초까지 50평형(4인 1실 규모)의 독립형 객실 100여개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식사는 맛과 품격을 자랑하는 호텔식 레스토랑에서 뷔페식을 이용할 수 있으며 팀 단독으로 바비큐파티 진행도 가능하다. 

 

하노이의 기후 조건

 

하노이의 경우 우리나라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겨울 골프투어 시즌인 11월부터 2월까지의 평균 기온이 15~24도로 골프를 즐기기에 최적의 날씨이다.
날씨가 더운 5월부터 9월까지는 햇살이 뜨거운 낮 시간을 피해 아침 일찍부터 또는 오후 4시 이후부터 라운드를 하면 청량한 바람을 느끼며 라운드를 할 수 있다. 라이트 시설이 잘 돼 있어 해외에서 경험하는 야간골프에 도전해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골프와 관광 일석이조

 

골프와 함께 베트남의 문화도 느끼고 여행을 즐기길 원하는 골퍼들에게도 추천할 만하다. 로얄 골프 & 리조트에서 15분 거리에 땀콕, 30분 거리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짱안 경관단지, 40분 거리에 동양 최대의 바이딘 사원, 약 1시간 거리에 삼손해변 등이 위치해 반일투어 또는 일일투어를 즐길 수 있다.

 

멤버십으로 편하게 즐기기

 

수영장
빌라 내부

로얄 골프 & 리조트를 더 편안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멤버십 회원이 되는 것이다.

하노이 로얄 골프 & 리조트의 한국 지사로 선정된 (주)로얄 Golf & Resort 정명선 대표는 “로얄 골프 & 리조트의 깔끔하게 관리된 난이도 있는 코스는 골퍼들의 도전 본능을 자극하기 충분하다. 멤버십 회원이 되면 그린피 없이 매일 매일 무제한으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해 최저 비용으로 최상의 만족을 보장한다”고 언급한 후 “환율에 흔들림이 없는 노 그린피제를 적용해 숙박, 식사, 캐디팁 등 하루 약 68,000원이면 골프, 럭셔리 리조트, 호텔식 뷔페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무기명 4인 기준 수, 목, 금, 일 5일씩 연 5회만 이용해도 P회원권 대비 3,200만원 가량 절약 가능하다. 또 과일이나 마사지, 교통비, 유흥 등은 현지 가격대로 책정해 저렴하게 베트남에서의 일상을 즐길 수 있다. 현지에서의 비용이 적게 들어가는 것이 장점”이라고 덧붙인다.
(주)로얄 Golf & Resort에서는 국내 최초 그린피 없는 해외 멤버십 회원권을 선보이고 있다. 종류는 기명, 무기명 및 인원에 따라 VIP A·B형으로 나뉘며 모두 5년 소멸형이다. 무기명 2인을 회원 적용하는 VIP A형의 경우 입회금 1,800만원, 무기명 4인을 회원 적용하는 VIP B형의 경우 입회금 3,200만원이며 모두 부가세 별도이다.
멤버십 회원이 되면 공통적으로 그린피가 무료이며, 연회비가 없고, 킹 & 퀸코스 이용, 로얄GC 대회 참가료 50%, 연습공 1박스 제공, 숙소 30% 할인 혜택, 월요일 공동 카트비 무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방문횟수는 무제한이며 2년후 양도 가능하며 골프장 여건에 따라 2인 라운드도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 골프리조트의 한국내 회원권 판매 대행 및 회원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주)로얄 Golf & Resort로 문의하면 된다.

 

Enjoy Vietnam
로얄 골프 & 리조트 주변 관광지

 

땀콕 (Tam Coc)

 

닌빈 시에서 남서쪽으로 8km 떨어진 명승지로 영화 <인도차이나>의 배경으로 등장해 아름다움을 뽐낸 곳이다. 평야를 흐르는 강 주변으로 수많은 기암괴석이 늘어선 모습은 마치 하롱베이의 모습을 축소한 것 같아 ‘육지의 하롱베이’라고도 부른다.

 

짱안 경관단지 (Trang An Landscape Complex)

 

고대 베트남의 유적과 빼어난 자연경관을 간직한 곳으로 2014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다. 홍강 삼각주 최남단 부근의 짱안경관 단지는 간헐적으로 계곡물이 침습해 형성된 석회암 카르스트가 있는고산준봉의 명승지이다.

 

바이딘 사원 (Bai Dinh Pagoda)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베트남의 대표 사찰로 500 장군의 아라한 상과 달마, 부처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보트를 타고 9개의 석회동굴이 이어져 환상적인 경관을 연출한다.

 

삼손해변 (Sam Son Beach)

 

바다의 경관이 아름다운 베트남 북부 최대의 해변으로 상류층을 대상으로 하는 해변가로 알려져 있다.

 

 

GJ 글 김혜경 이미지 로얄 골프&리조트, 셔터스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