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FX렌트, 그리고 나눔
#문화 FX렌트, 그리고 나눔
  • 김태연
  • 승인 2019.08.16 12: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에프엑스렌트본부 조정식 회장

FX마진거래 포지션을 매수해 개인 투자자에게 소액으로 대여하는 고유의 방식 ‘FX렌트’로 FX마진거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국제에프엑스렌트본부(주)(회장 조정식)가 골프, 복싱 등 스포츠 후원 및 다양한 사회적 기여 활동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FX마진거래의 새로운 패러다임

 

FX마진거래는 국내 선물회사나 중개업체에 일정액의 증거금을 예치해 두고 특정 해외 통화의 변동성을 예측해 해당 통화를 사고파는 외환선물거래의 일종이다.
FX렌트는 FX마진거래 포지션을 매수해 개인 투자자에게 소액으로 대여하는 고유의 방식으로 FX마진거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FX마진거래 렌트 거래방법은 외환선물 거래를 하는 최종 결정권자인 일중매매 일반투자자가 위탁증거금 1,000만원과 스프레드 비용 약 5만원을 내지 않고, 국제에프엑스렌트본부가 일반투자자로 위탁증거금과 스프레드 비용을 부담하고 보유하는 것이다. 그리고 투자자는 회원가입을 한 후 렌트 보증금 5만원을 맡기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소득권리 렌트 거래 약정 시스템이다. 국제에프엑스렌트본부는 FX렌트 홈페이지와 전용앱을 통해 FX마진거래를 손익분배 거래방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조정식 회장은 “FX렌트 거래는 주식시장의 확실하지 않은 회사에 거액을 투자하는 것보다 훨씬 안전하다. 온오프라인 24시간 거래가 가능하며, 수시로 정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한다.

 

국제에프엑스렌트본부의 나눔 활동

 

종합격투기 TFC 대회 후원
SBS ‘운명과 분노’ 제작 지원

이 회사는 종합격투기, 복싱, 골프 등 스포츠를 후원하고, 송해가요제, 한류힙합문화대상, 골든나인힙합페스티벌, 남진 디너쇼, 2018 SBS주말특별기획 운명과 분노의 제작 지원 등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8년 5월 25일 국내 오리지날 종합격투기 단체인 TFC 메인 후원사로 선정돼 소속 선수들을 후원하며 국내 격투 무대의 다양화와 성장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또 2018년 12월 15일엔 전북 전주 어울림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복싱M 한일 최강전을 후원했다. 이 대회는 FX렌트와 전주시가 후원하고 남북체육교류협회와 복싱매니지먼트코리아(이하 '복싱M')가 공동 주관한 대회로 남북한 선수의 동반 세계 타이틀 획득을 목표로 추진한 첫 이벤트 대회였다. 조정식 회장은 개인고액기부자 모임인 서울 아너소사이어티 정식 회원이기도 하다. 2018 코리아혁신대상, 2018 고객감동-국가경쟁력 브랜드대상에서 금융-재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골프를 통한 지속적 후원

 

조정식 회장이 이끄는 국제에프엑스렌트본부는 골프계를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2018년 4월 FX렌트 시니어골프단을 창단했으며, 2019년 6월에는 챔피언스투어 역대 최대 규모의 ‘KLPGA FX렌트 인비테이셔널(총상금 2억원)’을 개최했다. 이 대회는 일본 등 해외 선수를 초청하는 챔피언스투어 사상 첫 인비테이셔널 대회로 치러져 더욱 관심을 모았다.

당시 조정식 회장은 “스폰서 풍년 속에서도 상대적으로 소외된 시니어 골프 선수들을 위해 오랫동안 계획해온 대회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선수들이 나이가 들어서도 안정적인 환경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혀 큰 호응을 얻었다.

 

소외계층을 위한 법률지원 재단 발족

 

지난 6월 26일엔 서울 학동 사무실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법률지원 재단법인 양파의 발대식을 열었다.
양파재단은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는 소외계층의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법률 지원활동을 벌이게 된다. 또 법치주의 확산을 위한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법치주의 확립에 기여한 사람을 격려할 계획이다. 특히 양파재단은 경제적 어려움이나 법률을 잘 알지 못해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사람에게 소송비용 등을 지원해 이들이 이웃으로 당당하게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일을 중점적으로 벌일 예정이다.

 

 

GJ 김태연 이미지 GJ DB, FX렌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