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필라테스] 올바른 릴리스를 위한 필라테스
[골프필라테스] 올바른 릴리스를 위한 필라테스
  • 김혜경
  • 승인 2019.03.14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좋은 릴리스를 위해서는 아래팔에서 일어나는 회전 움직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또한 아래팔의 근력은 견고한 그립에도 영향을 미친다.

 

Step 1 웨이트볼을 이용한 릴리스 움직임 운동

 

1 ‌어드레스 자세에서 무게가 있는 미니볼 또는 500ml 생수병을 손등이 천장을 향하도록 왼손으로 잡고, 백스윙을 하듯이 몸통을 회전하고 준비한다.

2 ‌몸통을 회전 시켜 체중을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미니볼이 천장을 향하도록 팔꿈치를 회전해 릴리스 포지션을 만들어준다.
 
Check Point
아래팔의 회전 근력과 함께 체중 이동에 대한 리듬을 연습하는 운동. 골반, 몸통, 팔의 순서로 리듬에 맞춰 체중 이동과 함께 릴리즈 포지션을 만들어 보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Step 2 클럽을 이용한 팔꿈치 회전 운동

 

1 ‌어드레스 자세를 잡고 한 손에 헤드가 천장을 향하도록 클럽의 샤프트를 잡고 준비한다.

2 ‌위팔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고 팔꿈치의 회전을 이용해 클럽 헤드의 움직임을
‌ ‌ ‌일정한 속도로 조절하면서 클럽이 수평을 이루는 위치까지 좌우로 넘긴다.
 
Check Point
아래팔의 회전 움직임과 근력 향상을 위한 연습. 클럽을 이용한 팔꿈치 회전 운동으로 그립이 약한 골퍼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헤드를 넘길 때, 헤드 무게로 툭 떨어지지 않도록 근육의 수축을 느끼면서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TIP
처음에는 샤프트의 가운데를 잡고, 차츰 근력이 향상되면 손을 그립 쪽으로 이동해 운동하면 운동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Credit

진행 김혜경 오은영 모델 성민지 사진 김병윤

magazine@golfjourna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