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다솔 레슨] 테이크 어웨이가 어렵다고요? ‘코킹’ 꿀팁
[방다솔 레슨] 테이크 어웨이가 어렵다고요? ‘코킹’ 꿀팁
  • 이동훈
  • 승인 2018.12.25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테이크 어웨이 동작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이 있다.처음 시작이 두려우니, 그 다음이 잘 되기는 매우 어렵다.

Awesome Tip

손목과 코킹 체크!

테이크 어웨이가 고민이라면 코킹에 집중해 보는 건 어떨까?매번 스윙 시 코킹을 일정하게 할 수 있다면 테이크 어웨이의 일관성이 높아진다.코킹만 똑같은 위치에서 똑같은 모양으로 하면 테이크 어웨이를 쉽게 완성할 수 있으니 오늘 수업에 집중해보자!

 

 

 

X 안 좋은 예

연속 동작을 보면 특정 구간에서 급격히 손목이 꺾이는 것을 볼 수 있다.한 번에 너무 많이 꺾는 동작은 손목도 불편할 뿐 아니라 자연스러운 스윙 흐름에 방해가 될 수 있다.반대로 손목을 일부러 펴는 동작도 매우 어색하고 상체에 불필요한 경직을 만든다.그러다 보면 코킹과 테이크 어웨이 일관성이 떨어질 수 있으니, 최대한 완만한 각도의 스윙으로 시작하다가자신의 스윙 타이밍에 맞는 손목 꺾임 정도를 만들어 보자.

 

 

 

Awesome Tip

손목과 코킹 더블 체크!

 

 

 

O 좋은 예

어드레스시 만들어진 왼쪽의 손목의 각도를 백스윙 탑까지 유지하는 방법이다.

손목 코킹을 완만한 꺾임으로 만드는 방법으로 스윙 아크도 반듯해지고 스윙 흐름이 좋아진다.특히 코킹에 대해 많은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골퍼는 이와 같은 코킹 방법으로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처음에는 사진처럼 왼손 한 손으로 클럽을 들고 연습하면 더욱 느낌이 잘 온다.

 

 

 

Awesome Tip

손목 클로즈업

급격한 코킹(X)

 

 

 

VS

완만한 코킹(O)

 

 

 

급격히 꺾이는 손목과 완만한 각도의 손목을 비교해 보자.자신이 연습량이 적은 골퍼라면 완만한 궤도의 코킹을 선택해 연습해 보자!더욱 효과적인 스윙을 만들 수 있다.

진행 이동훈 글 방다솔 사진 신동혁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