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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필라테스] 파워있는 임팩트를 위한 필라테스

등록일 2019년01월11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골프저널] 파워있는 임팩트를 위한 운동하면 대부분 몸통의 회전 근력운동을 생각하게 된다. 몸통의 회전 유연성과 근력은 임팩트의 파워를 높이기 위한 중요 요소지만 백스윙 탑에서 이뤄진 어깨의 굴곡을 가볍지만 빠르게 펴는 움직임의 중요성을 잊지 말아야 한다. 

 

 

STEP 1 가볍게 팔을 떨어뜨리는 훈련


 

1 ‌어드레스 자세를 잡고 한 손에 무게가 있는 공을 어깨 높이로 들고 준비한다.
2 ‌가볍게 던진 다음 공이 손에 닿는 타이밍에 공과 함께 팔을 아래로 떨어뜨린다. 이 때 공을 받으면서 바로 팔을 떨어뜨릴 수 있도록 최대한 리듬을 맞춰야 한다.
3 ‌팔을 앞으로 들어 올리면서 다시 공을 살짝 공중으로 띄우고 떨어뜨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Check Point
백스윙 탑에서 어깨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만들고 리듬을 연습하기 위한 운동. 공을 너무 높게 던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공을 손으로 잡으며 동시에 팔을 떨어뜨리도록 해야 한다.

 

 

STEP 2 어깨 근력 키우기


 

1 ‌머리보다 높은 위치에 저항이 있는 밴드를 걸어둔 후 반대쪽을 어깨보다 높은 위치에 잡고 어드레스 자세를 만들고 준비한다.
2 ‌호흡과 함께 빠르게 밴드를 당겨 내린 후 버틴다. 이때 몸통이나 다리는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3 ‌천천히 풀어 시작자세로 돌아가고 동작을 반복한다.

 

 

Check Point
어깨의 신전(伸展) 근력을 키우기 위한 운동. 어깨의 움직임은 빠른 움직임 후 멈춰 버텨야 하며 척추의 움직임으로 어깨의 움직임을 대신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진행 김혜경 사진 김병윤

 오은영(오리엔탈 필라테스아카데미 대표)

모델 성민지(오리엔탈 필라테스 분당본원 강사)

의상 모노디오

소도구 코어바디

magazine@golfjourna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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