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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슬트레이닝] 유연성이 증가하면 비거리도 늘어난다

등록일 2018년11월16일 18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골프저널]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인한 근육량의 증가는 유연성의 감소를 의미한다?
아니다. 많은 근육을 가지고도 유연하지 못해 그 가동범위를 잃어버린다면 그 힘은 무용지물!
유연성 증가를 위한 트레이닝으로 내 숨은 비거리를 되찾자.

 

 

스티프 데드 리프트

 

운동방법


 

1 각자의 근력에 맞는 적당한 덤벨이나 바벨을 들고 바르게 선 후 다리는 골반 넓이로 좁게 선다.
2 덤벨이 몸을 타고 내려가는 느낌으로(몸 밖으로 떨어지지 않게) 상체의 S곡선을 유지한 채 허리를 숙이며 내려간다. 이때 무릎은 다 펴지지 않게 살짝 구부려 무릎 주변 인대와 근육을 보호하며, 허리 굽힘의 가동범위를 넓혀준다.
동작 후 다시 준비자세로 돌아오고 세트를 반복한다.

 

TIP

1 허리 통증이 나타난다면 그 즉시 동작을 멈춰야 한다.
2 맨몸운동부터 시작해 부상없는 운동을 지속한다.

 

 

스티프 데드 리프트 & 트렁크 트위스트

상체 회전운동에 무리가 될 수 있는 것은 두고 맨몸으로 훈련한다.

 

운동방법


 

1 양팔을 어깨 넓이로 벌려주고 스티프 데드 리프트 동작을 실시한다.
2 아래 지점에서 동작을 멈추고 좌•우 번갈아 가며 상체를 회전시켜 골반과 하체가 고정된 상태에서 상체의 회전 유연성을 증가시킨다.


 

 

진행 김주범  손홍진(더바른몸 대표)

사진 김병윤 모델 윤희석(더바른몸 소속)

 

 

magazine@golfjourna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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