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GJ추천코스] 센추리21컨트리클럽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고속화전용도로 개통으로 사통팔달 교통망 완비

등록일 2018년04월10일 09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골프저널=김태연 기자, 사진=골프저널DB] 그동안 센추리21컨트리클럽을 단적으로 표현하는 말이 ‘해발 400m 천혜의 청정지역에 위치한 명품 45홀 골프장’이었다면, 최근 성남-장호원(부발IC) 자동차 고속화전용도로가 개통되면서 ‘사통팔달 교통요지에 위치한 무공해 명품 골프장’이라는 수식어를 하나 더 갖게 되었다.

 

수도권 50분, 더욱 편리해진 교통
센추리21컨트리클럽은 행정구역상 강원도라서 멀다는 선입견을 갖고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여주와 맞닿아 있고 제2영동고속도로, 인천공항-안양-성남고속도로에 이어, 이번 성남-장호원(부발IC) 자동차 고속화전용도로가 개통되면서 교통편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 
이 도로는 톨게이트비가 없는 6차선 도로로 제2경인고속도로와 연결, 인천·안양·성남 등 수도권 어느 곳에서든 골프장 접근성을 빠르고 편리하게 변화시켰다. 이러한 영향으로 센추리21컨트리클럽의 회원권 가치가 상승하는가 하면 회원권 분양 문의도 잇따르고 예약 문의도 전년대비 20% 이상 늘어났다는 것이 골프장 측의 설명이다.

 

레저시설 완비한 청정 골프장

[사진설명=환경친화적인 공법으로 조성된 골프코스]

 

해발 400m 천혜의 청정지역에 위치한 센추리21컨트리클럽은 122만평의 대자연속에 회원제 36홀과 대중제 9홀 총 45홀의 국제 규격코스를 갖춘 매머드 골프장이다. 한국 지형을 그대로 살려 무려 74.05%의 녹지율을 자랑하며 자연친화적 디자인과 난이도, 재미를 가미해 코스 완성도가 국내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6회 연속 친환경 베스트 골프장으로 선정될 만큼 친자연적인 조건을 갖췄고, 친환경 관리를 위한 꾸준한 노력 끝에 2017년 친환경 골프장 선정에서 당당히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센추리21컨트리클럽은 경치 좋고 공기 맑은 천혜의 자연환경속에 훌륭한 골프코스와 부대시설이 조화를 이룬 최상의 쉼터를 제공하고 있다.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45홀 골프코스는 기본이요, 연습벙커, 전장 330야드의 골프연습장과 퍼팅그린을 갖춘 파3홀을 이용해 실전과 같은 거리감과 방향성을 익힐 수 있다. 부대시설로는 다양한 평형의 골프텔 66실과 한옥호텔이 운영되어 대자연속에서 가족과 함께 편안한 휴식과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 300석의 연회장과 세미나실을 통한 워크숍이나 골프와 숙박을 연계한 각종 행사도 진행할 수 있다. 등산로, 체력단련실, 노래방, 찜질방, 야외 바비큐장, 산책로, 놀이시설, 낚시터, 농구장, 족구장, 물놀이장 등이 마련돼 있어 사계절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종합 휴양지로도 추천할만하다. 

[사진=전원주택]

 


[사진=한옥호텔]

 

한편 울창한 숲 속에 위치한 전원주택 단지도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별도의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입소문만으로 현재 60%이상 분양이 완료된 상태다. 전원주택 단지입구 궁촌리 일대에는 대규모 화훼단지가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골프장을 찾는 내장객들에게 큰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교통 인프라 갖춘 친환경 골프장

 

지난 2016년 11월 11일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한 차례 요동을 친 강원도 골프장 지도가 이번 성남-장호원(부발IC) 자동차 고속화전용도로 개통으로 다시 한 번 큰 변화를 겪게 됐다. 
특히 센추리21컨트리클럽은 이 도로 개통으로 가장 큰 수혜를 입은 골프장이다. 수도권에 몰려있는 웬만한 용인·기흥·안성에 위치한 골프장들보다 내장시간이 빨라지면서 수도권 골프장으로 완전히 자리매김하게 됐다. 
서울 강남역에서 차를 몰아 내곡동(터널)-시흥사거리-여수대로(여수IC)-성남시청으로 진입해 시원스럽게 뚫린 6차선 성남-장호원 자동차 고속화전용도로를 편안하게 주행하다 부발IC에서 42번 국도로 변경하니 센추리21컨트리클럽까지의 도착시간이 50분이 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양하고 편리한 교통망과 친자연적인 골프장 이미지가 수도권 내장객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최근 센추리21컨트리클럽을 찾은 골퍼들은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 개통으로 골프장 가는 길이 더욱 빠르고 쾌적해졌다. 회원권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  “올해에는 동호회 월례모임도 교통 좋고, 코스 좋은 센추리21에서 진행하고 싶다. 여러 지인들과 공유하고 싶은 골프장이다. 이제는 수도권에서 청정지역인 센추리21로 저녁 약속을 다닐 수도 있게 됐다” 등으로 평가하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신이 선택한 마지막 친환경 골프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센추리21컨트리클럽이 성남-장호원 자동차 고속화전용도로 개통으로 한층 더 도약과 성장하기를 기대해보자.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골프계소식 이슈&속보 포커스 클럽챔피온

포토뉴스

골프장비

골프코스

현재접속자 (명)